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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업계 노사, 온실가스 감축목표 대폭상향에 "과도하다" 항의 2021-10-12 11:40:34
적자기업도 2017년 99개에서 2020년 190개로 증가했다. 전기차 부품 개발에 나선 기업의 경우에도 부품 1종 개발과 생산에 평균 3~6년에 걸쳐 13억원을 투자했지만, 이들 가운데 수익을 실현한 곳은 17.8%에 그쳤다. 여기에 양산을 위한 투자 기간도 7~8년이 추가되기에 목표 시점이 2030년인 정부 계획에 대응하지 못한...
현대차·기아, 글로벌 빅3 전기차로 간다…야심작 GV60 출격 2021-10-11 16:29:19
앞세워 미국과 유럽의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을 장악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전기차 체제로 더 빠르게 전환하겠다는 계획도 잇따라 내놓고 있다. 현대차는 2035년부터 유럽에선 엔진이 장착된 차량(내연기관차 및 하이브리드카)의 판매를 중단하겠다고 지난달 발표했다. 이후에는 전기차와 수소전기차만 팔겠다는 의미다....
[시사이슈 찬반토론] 기후위기 대처 '탄소중립'에 앞장서야 하나, 속도조절 필요한가 2021-10-11 09:01:39
2040년부터는 휘발유나 디젤 같은 연료를 쓰는 내연기관차가 거리에서 사라지게 된다. 플라스틱 사용도 제한된다. 탄소 배출을 줄이라는 이런 중요한 문제를 기업 의사만 물으면 결론내기가 어렵게 된다. [반대] 정부 '2050 시나리오'는 모순…친환경 생산은 과제기후변화에 대한 위기감을 갖는 것은 좋다. 탄소를...
모빌리티 기업 변신한 GM "전기차 1위 되겠다" 2021-10-07 17:28:21
선두주자’로 평가하기 시작했다. 자율주행차와 전기차 분야에서 모두 대비가 잘된 업체란 평가가 이어졌다. 2021년 6월 주가는 63.92달러까지 치솟았다. 2010년 재상장 이후 최고치였다. 美 대표 모빌리티 기업으로 거듭나올해 실적 전망도 밝다. 업계에선 GM이 113억4200만달러의 영업이익을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유럽 전기차 판매 6배 늘었다 2021-10-05 17:18:49
예측했다. 전기차 전환 속도를 높이는 요인으로는 강화되는 유럽의 배출가스 규정이 꼽힌다. 영국은 2035년까지 내연기관차 판매를 중단한다. 이미 전기차 비중 60%를 달성한 노르웨이는 2025년부터 전기차만 팔도록 했다. 유럽연합(EU)도 2035년께 내연기관차 판매를 금지할 예정이다. 중국도 전기차 비중을 지속적으로...
잘나가는 기아, '스팅어' 두고 고민에 빠진 이유 2021-10-04 09:52:34
가능성에 힘을 실었다. 그럼에도 스팅어 전기차 개발은 기아로선 다소 부담스럽다. 판매량과 수익성 개선을 담보할 수 없다면 리스크를 무리해 짊어질 이유가 없어서다. 전용 플랫폼 기반 전기차가 쏟아지는 가운데 내연기관차 기반 파생 전기차가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어려운 점도 고민스러운 대목. 업계 관계자...
미 중부 5개 주 "전기차 전환 가속"…충전 네트워크 구축 2021-10-02 04:38:33
주 "전기차 전환 가속"…충전 네트워크 구축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미국 중부 5개 주가 교통 인프라를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 체제로 전환하는데 속도를 내기 위해 공동의 충전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미국 일리노이, 인디애나, 미시간, 미네소타, 위스콘신 주지사는 이러한 내용의 양해각서를...
'금보다 귀한 금속'…9월 국내 ETF 수익률, 이 원자재가 갈랐다 2021-10-01 15:15:27
공급 확대 정책도 팔라듐에는 악재다. 전기차는 내연기관차와 달리 팔라듐을 거의 쓰지 않는다. 다만 김 연구원은 "전기·수소차로 가는 과도기 단계에서 팔라듐에는 기회요인이 남아있다고 본다"며 "내연기관차 생산이 일정 부분 이어지는데 각국 정부가 탈(脫)탄소 규제를 강화하는 추세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구...
롤스로이스 '첫 전기차' 공개…이름은 스펙터, 2023년 출시 2021-09-29 21:00:02
"스펙터는 1900년 창립자 찰스 롤스가 예언한 전기 자동차의 결과물을 의미한다"며 "롤스로이스는 전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영향력 있는 롤스로이스 고객에게 전기화로 밝아진 미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롤스로이스는 2030년부터 모든 내연기관차의 생산과 판매를 중단한다. 이를 위해 2030년 전까지 모...
'가성비' 등에 업은 수입 PHEV 전성시대 2021-09-28 15:48:12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BEV보다 전기모터 주행거리가 짧고 배터리 무게로 인해 차체가 무거워져 HEV보다 연비가 상대적으로 좋지 않다. 유럽에서는 BEV를 늘리기 위해 PHEV 규제를 강화하는 추세다. 차종별 이산화탄소 평균 배출량(2019년 기준)은 ㎞당 HEV 95g, PHEV 61g 수준이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이 수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