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올리브영, 뷰티 1위 등극 2024-03-21 18:22:20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올리브영의 독주 체제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박 대표는 “올리브영은 온·오프라인 경쟁력은 물론 ‘바잉 파워’까지 갖춰 당분간 적수가 없을 것”이라며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중국 e커머스, 다이소 등이 위협 세력으로 꼽히지만 상품군과 콘셉트가 달라 영향이 제한적일...
"중국 이커머스 공습으로 국내기업 위기 심화…보호 정책 필요" 2024-03-21 16:01:35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의 공습으로부터 국민과 국내 산업을 보호하기 위한 정책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단국대 정연승 교수는 21일 여의도 FKI타워 콘퍼런스센터 토파즈룸에서 개최된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세미나에서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성장이 이미 한계에 다다른 상황에서 중국 이커머스의...
'저가 공세' 테무 모회사 핀둬둬, 매출 2배 '껑충' 2024-03-21 11:57:09
'저가 공세' 테무 모회사 핀둬둬, 매출 2배 '껑충' 순이익도 146% 증가…"입점업체들 거래수수료·마케팅비용 덕분" (서울=연합뉴스) 이봉석 기자 = 한국은 물론 미국, 유럽 등지에서 저가 공세를 펼치며 급성장하는 중국계 이커머스 테무의 모회사 핀둬둬홀딩스(PDD)의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美 증시, FOMC 결과 소화하며 사상 최고...마이크론, 시간외 14%↑ [글로벌 시황&이슈] 2024-03-21 07:21:02
그리고 있습니다. ((핀듀오듀오)) 테무의 모기업인 중국의 핀듀오듀오, 어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당 순이익은 17.32위안으로 예상치인 11.28위안을 큰 폭으로 웃돌았고요. 매출액 역시 888억 8천만 달러로 예상을 웃돌았습니다. 테무 실적이 속한 거래서비스 부문 매출이 전년대비 357% 급등하며 호실적을 기록했고요....
산업부, 'C커머스 공습' 전담팀 신설…"韓 커머스 경쟁력 강화" 2024-03-20 14:38:56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계 이커머스 플랫폼이 국내 시장 영향력을 빠르게 키우는 가운데 정부가 전담 조직을 만들어 국내 전자상거래 생태계 강화 지원 방법을 모색한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는 산업기반실 중견기업정책국 산하에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국내 진출 상황에 관한 대처를 맡을 전담팀을...
"햇반 미친 가격, 안 살 수가 없다"…'알리 지옥' 빠진 한국인들 2024-03-20 13:44:12
테무에 복붙을 한 뒤 검색해보는 게 요즘 쇼핑 패턴”이라고 소개했다. 이 씨는 알리 할인에도 유튜버 프로모션 코드를 활용, 게이머들 사이에서 ‘종결 급 마우스’로 불리는 ‘레이저 Death Adder V3 Pro’를 정가(23만원) 대비 거의 반값에 구매했다. 이 씨는 알리·테무 이용이 “진실을 마주하는 '빨간약'을...
알리·테무 국내시장 확장에 산업부 전담조직 신설 2024-03-20 13:13:56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빠르게 국내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히는 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가 전담 조직을 만들어 국내 전자상거래 생태계 강화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산업부 관계자는 산업기반실 중견기업정책국 산하에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국내 진출 상황에 관한 대처를 맡을...
"역대급 개미 소굴 열렸다" 한탄…'10만 주주' 떠난 네이버 2024-03-19 10:35:00
테무 등 중국 e커머스가 국내에 진출한 점도 투자자들의 우려를 키웠다. 중국 플랫폼이 국내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우면 네이버 커머스 사업의 성장성이 둔화할 것이란 지적이 나온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업체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2월 기준 알리와 테무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818만명, 581만명으로...
中 알리 공습에…쿠팡이츠, 무료 배달 '초강수' 2024-03-18 18:43:34
배달앱 2위를 굳힌다는 전략이다. 알리, 테무 등 중국 e커머스 공세에 맞서기 위해 기존 회원들의 충성도를 높여야 한다는 판단도 작용한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쿠팡은 오는 26일부터 유료 멤버십 ‘쿠팡 와우’ 회원이 쿠팡이츠에서 음식을 주문하면 배달비를 추가로 받지 않기로 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주문 횟수, 주문...
"자사몰 키워라"..식품사들 '오픈마켓' 신사업 추가 2024-03-18 17:42:02
<앵커> 쿠팡을 비롯해 알리와 테무 등 유통 플랫폼들의 파워가 세지면서 식품업계들이 자사몰을 강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미 자체 몰을 갖고 있는 업체들도 타사의 제품을 비롯해 식품 이외의 제품까지 취급해 고객유입을 유도한다는 전략입니다. 지수희 기자입니다. <기자> 대상은 올해 주총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