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라인 신화 쓴 '마뗑킴'…김다인 매출 1000억 앞두고 회사 떠나 2023-10-24 17:50:08
패션업계에서 ‘온라인 브랜드의 신화’로 유명한 마뗑킴의 창립자 김다인 대표(사진)가 회사를 떠난다. 2015년 블로그 마켓에서 시작한 마뗑킴은 두꺼운 팬층을 바탕으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올해 매출 1000억원을 바라보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전날 인스타그램에 마뗑킴 대표직에서 물러난다는...
사우디·베트남 동시 공략…K스타트업, 지구촌 속으로 [Geeks' Briefing] 2023-10-24 15:17:43
및 양자표준기술 전문기업 SDT가 기업공개(IPO)를 위해 NH투자증권와 대표 주관사 계약을 체결했다. SDT는 양자응용기술 연구 개발 등 기술력과 관련 성과를 앞세워 기술특례상장을 준비해 2025년 국내 1호 양자기술 상장기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기술특례상장은 혁신기업의 코스닥 상장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다. 미래...
시각장애인 전문 일자리 '안마사', 포털 인물정보에 등록 2023-10-24 11:09:11
전문성과 직업명을 살릴 수 있도록 했다. '모델'의 등재 기준은 '패션모델, 광고모델, 잡지 모델 등 경력이 확인되는 경우'로 개정해 미디어 변화에 따른 다양한 모델 활동을 폭넓게 반영하도록 했다. '외국 정치인, 외국 공무원, 북한정치인' 직업명은 '정치인, 공무원'으로 통합했다....
최악 저출산에도 아동복 시장 웃는 이유…'텐 포켓' 열렸다 2023-10-21 17:01:21
2020년(9120억원)보다 31.8% 성장했다. 같은 기간 전체 패션 시장이 40조3228억원에서 45조7790억원으로 13.5% 증가한 것보다 두 배 넘게 성장세를 보인 것. 출생률은 낮아지고 있지만 가족과 지인들이 아이를 위해 적극적으로 고가 제품 구입에 나서 불경기 속 아동복 시장이 전체 패션시장 성장률을 웃도는 흐름이 나타나...
"일자리 지키기도 벅찬데 파업은 무슨…" 일본은 달랐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3-10-19 07:09:10
온라인 쇼핑이 급속도로 확산한데다 가구 전문점 니토리, 패스트패션의 유니클로, 작업복과 레저의류 전문점 워크맨 같이 저렴하면서 품질도 좋은 제품을 파는 전문점이 떴기 때문이다. 미쓰이쇼핑파크 같은 교외 지역 중심의 대형 쇼핑몰이 생겨난 것도 백화점 이탈을 가속화했다. 지난 30년간 평균 임금은 제자리걸음인...
'제2 도약' 준비하는 K-패션 플랫폼…투자재원 확보 분주 2023-10-19 06:31:00
K-패션 플랫폼…투자재원 확보 분주 무신사, 오프라인사업 진출…에이블리, 해외시장 개척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한류를 타고 매년 큰 폭의 성장세를 일군 국내 주요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이 '제2 도약'을 위한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다양한 방식으로 탄탄한 투자 재원을 마련해 오프라인으로의 확장을...
플로르방송제작사, 이하늬·구금주의 2023 키즈룩 가을화보 공개 2023-10-17 18:12:33
아역 방송 제작· 매니지먼트 전문 플로르 방송 제작사는 2023년 가을을 맞아 총 9개의 ‘2023 FLOR autumn’ 기사 화보를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플로르 방송 제작사 관계자는 “다섯 번째 화보의 주인공은 키즈모델 이하늬, 구금주 키즈 모델이다. 플로르 소속 키즈 모델로 활동 중인 두 배우는 깜찍한 미소와...
청바지도 반값…불황 극복 나선 유통업계 2023-10-16 17:46:20
가득 쌓였습니다. 가격은 19,800원. 의류 전문 매장(SPA)에서 파는 청바지보다 50%가량 저렴합니다.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출시 4일만에 1천장이 팔렸습니다. 반값의 비결은 사전 계약과 대량 생산. 지난 3월부터 상품 기획을 시작했고, 청바지 1만5천장을 한꺼번에 발주했습니다. [강병구 / 롯데마트 패션팀 책임...
밀버스코리아, 정보보호 분야 국제표준 인증 'ISO 27001' 획득 2023-10-16 09:00:02
신뢰받는 데이터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09년 설립된 밀버스코리아는 CRM과 세일즈포스(Salesforce), 태블로(Tableau) 서비스를 컨설팅 및 구축, 운영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이다. 다년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마케팅 데이터 분석 및 자동화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예측 서비스 시장으로 사업분야를 확장...
'감탄브라'로 대박 난 그리티 "배당 확대 적극 검토" 2023-10-15 17:55:14
대표하는 라이프스타일 패션기업으로 성장하겠습니다.” 여성 속옷 전문 기업 그리티의 문영우 회장(64·사진)은 지난 13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온라인 시프트(전환) 전략이 성공하면서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회사는 여성 속옷 브랜드인 ‘감탄브라’와 스포츠웨어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