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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브랜드 상표 도용 등 클릭 한번으로 해결 2015-05-08 10:17:02
법적 절차를 통해 상표를 찾아올 수 있지만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고 그 과정이 쉽지 않다. 특허청은 지적재산권 피해 사례를 수집·공유하여 유사 피해를 예방하고, 피해 발생 시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k-브랜드 뉴스레터'를 7일에 창간했다. 'k-브랜드 뉴스레터'는 ▲k-브랜드 상담창구 및 중국...
[유정우의 현장분석] 국내 자전거 시장 年 5000억 규모 급성장했지만… 2015-04-28 07:01:09
산업의 성장 가능성이 큰 이유다.김창율 한국스포츠산업협회 이사는 “인구가 고령화되고 건강을 중시하는 사회적 풍토가 확산되면서 국내 자전거 시장의 발전 가능성은 아주 크지만 해외 공장 위주로 제작원가를 낮추는 저가 전략만으로는 세계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토종 브랜드의 탄생을 기대하기 어렵다”...
[2015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알코올 발효 사료로 사육…한우의 맛·풍미 높여 2015-03-26 07:02:28
청정한우연구회를 1998년 2월에 조직해 2001년 1월 늘푸름 홍천한우의 상표등록을 마치며 탄생한 국내 최고의 한우 브랜드다.늘푸름 홍천한우의 우수한 실적은 많은 기관에서 인정받고 있다. 육질 1등급 이상 출현율 전국 1위, 2006~2015년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 2014년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 2011년, 2013~2014년 총 3...
'제5정유사' 생기면 주유소시장 판도 바뀔까? 2015-03-20 06:05:08
많은 돈을 투자해 새로 뚫고 들어올 만큼 매력적이지 않다는 이유다. 한국석유공사가 작성한 지난해 정유4사의 휘발유·경유·등유 판매 내수 점유율을 보면 SK에너지가 29.5%, GS칼텍스 24.9%, 현대오일뱅크 22%, 에쓰오일 18.3%, 삼성토탈과 석유수입사 등 기타 5.3%이다. 또, 올해 1월 기준 전국 1만2천470...
[스포츠산업 브리프] 캠핑·아웃도어 최신 트렌드 보러 오세요 등 2015-02-24 07:00:55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이 행사에는 486개사가 참여해 1982개 부스를 설치한다. 전시회는 아웃도어 쇼, 캠핑카·카라반 쇼, 바이크 쇼, 수중스포츠 전시회 등으로 구성된다. 헬스·피트니스, 스포츠용품,...
윤상직 장관 "올해 전자상거래 수출 7천억원 추진" 2015-02-09 10:59:00
글로벌 전자상거래 쇼핑몰 등록 지원 및 한국식품 전용관 설치를 확대하고, 최근 급격히 확대되고 있는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집중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다음으로, 주요국 진출전략 수립 및 수출통계 개발 등을 통해 전자상거래 수출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국내외 소비자와 수출기업에게 편리...
해외 '짝퉁'에 시달리는 한국 프랜차이즈…'K-브랜드' 보호 작업 돌입 2015-01-23 09:19:17
돼 있는 것을 발견했다. 중국 현지인이 a사의 상표출원을 해놓은 바람에 해외 진출 과정에 문제가 생긴 것이다.# 프랜차이즈 업체 b사는 해외에 등장한 이른바 '짝퉁 브랜드'로 곤란을 겪었다. 해외 진출하기 전에 상표를 확보해 뒀지만 브랜드 인지가 높아지며 짝퉁 브랜드가 나타났다. 이 회사는 현지 당국에...
<미리보는 CES> ① 퀀텀닷·UHD TV 대중화 2015-01-01 08:01:17
바 있다. 지난 6∼7월 한국과 호주, 미국 등에서 '삼성 큐닷(QDOT) TV'로 퀀텀닷 TV 상표등록 출원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센스와 하이얼 등 중국업체들도 퀀텀닷 TV 출시 대열에 합류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는 퀀텀닷 TV의 올해 출하량이 195만대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지식재산보호협회 'K-브랜드' 침해상담 시작 2014-12-15 10:21:23
후속조치로 마련된 것이다.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 내 '지재권분쟁대응센터'가 해외 현지에서 발생하는 브랜드 침해에 대한 국내 기업지원창구의 역할을 하게 된다. 지재권 분쟁대응센터는 해외 업체의 무단 상표 선등록, 해외 모조품 유통 등 주요 지재권 피해사례를 접수하고 법률자문과 컨설팅 지원...
<베이징 최대 짝퉁시장 '슈수이제' 가보니…> 2014-11-30 09:52:01
붐을 타고 중국인들로부터 인기를 한몸에 받는 한국의 코리아나화장품 'Coreana'는 'Gaoriana'로 다르게 표기돼 팔리고 있었지만, 영문 위아래에 표기된 한글과 한자는 한국 제품과 똑같이 표시돼 있어 소비자들에게 오인하기에 충분했다. 조사단의 일원인 이재길 한국의류산업협회 법무팀장은 "얼마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