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ATL, 스페인까지 진출…K배터리 '텃밭' 유럽 노린다 2024-12-11 17:57:44
한국 배터리 3사의 ‘텃밭’이던 유럽 시장에서 한·중 기업 간 치열한 격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CATL은 10일(현지시간) 세계 4위 완성차 업체 스텔란티스와 스페인에 연 50GWh 규모의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합작공장을 짓는다고 발표했다. 연간 60만~70만 대 전기차를 만들 수 있는 시설이다. 두 회사는 5 대 5...
초기 스타트업 키우는 부산…5년간 448개社 발굴 2024-12-11 17:50:46
참여한 기업인 100여 명이 함께했다. 링크업(온라인 주류 유통 플랫폼), 바크(인체공학 풋웨어 브랜드), 고퍼소프트(이커머스 해외직구 셀러 업무 자동화 서비스)가 창업 생태계 활성화 유공 표창을 받았다. 성장단계별 5업(UP) 창업지원사업은 기술 창업기업 육성과 성장 지원을 위한 단계별(예비-초기-성장-재창업-확산)...
아시아나 품은 대한항공, 인력 재배치 등 통합 속도 2024-12-11 17:47:02
확보한 지분은 63.9%다. 대한항공은 상법에 따라 납입일 다음 날인 12일 아시아나항공을 자회사로 편입하면 모든 합병 절차가 끝난다. 1988년 아시아나항공 설립 이래 36년간 이어진 양대 국적 항공사 시대가 막을 내리는 것이다. 대한항공은 조만간 임원 인사를 내고 아시아나항공과 ‘화학적’ 통합 작업을 시작할 것으로...
백화점 30% 세일 외면하는 소비자…'5000원 후드티' 사려고 줄선다 2024-12-11 17:44:32
등 한섬 브랜드를 연중 가장 좋은 조건에 살 수 있어 때마다 소비자가 몰려들었다. 하지만 올해는 달랐다. 작년 같은 기간 행사에 비해 매출이 10% 이상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패션 업체 관계자는 “20~30% 할인해도 소비자가 눈길조차 주지 않는다”고 말했다. 올 하반기 들어 가뜩이나 얼어붙은 내수 경기가 침체...
진격의 미래에셋, 글로벌 ETF 순자산 200조 돌파 2024-12-11 17:36:56
만에 일궈낸 성과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ETF 시장에 진출한 것은 2006년이다. 국내에서 ‘TIGER’라는 브랜드를 앞세워 도전장을 내밀었다.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은 “ETF가 공모펀드를 앞지르는 시대가 올 것”이라며 ETF 부문에 역량을 집중했다. 이후 미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ETF와 시장 상황에 맞춘 테마형 ET...
[윤성민 칼럼] 이번 대선 때 개헌 일정 국민투표도 같이 부치자 2024-12-11 17:32:33
있다. 우리를 늘 ‘국뽕’ 차오르게 하던 접두어 ‘K’. 한국 브랜드의 전방위적 활약을 뜻하는 ‘K-Everything’이란 말도 있다. 그랬던 K의 위세가 비상계엄 쇼크로 한순간에 무너져 내리고 있다. K에브리싱의 딱 하나 예외, 정치가 만악의 근원이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우리처럼 극심한 정치적 대립을 겪는...
[오늘시장 특징주] 에이피알(278470) 2024-12-11 17:03:31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동시에,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화장품 업계 전반에 걸쳐 패시브 자금이 유입되고 있는 상황이며, 이는 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메디큐브의 이러한 성공 사례는 향후 화장품 시장의 성장 잠재력을 더욱 부각시키며, 관련 업계의 발전...
한양,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 견본주택 열고 분양 2024-12-11 16:59:32
청약, 18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한양 관계자는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은 분양가부터 옵션, 계약 조건 등을 모두 소비자 중심으로 책정한 착한 아파트로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여기에 우수한 상품성은 물론, 서울을 포함한 전국 주요 거점지역에 랜드마크를 건립한 수자인의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더해진...
아사드 달아난 시리아 대통령 관저…"호화롭고 왕 같은 생활" 2024-12-11 16:22:59
것만으로도 과거의 화려한 생활을 짐작하기는 충분했다고 NYT는 전했다. 식당에는 독일 테이블웨어 브랜드인 빌레로이앤보흐의 샤토 라인 접시와 시리아 국기로 장식된 찻주전자가 놓여있었다. 커다란 창고에는 아사드가 전 세계 방문객들로부터 받은 것으로 보이는 선물이 천장까지 가득 쌓여있었다. 보석이 박힌 안장을...
혼을 담아낸 12편의 수작…소비자 가치 제대로 녹였다 2024-12-11 16:20:01
24년 만에 칠성사이다는 인상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본 광고는 고유의 상징인 별을 역동적으로 크게 배치하며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의 상큼한 비주얼을 강조했다. ‘큰 별로 새롭게!’라는 경쾌한 메시지로 시너지 효과를 보여 줬다. 오랜 시간 소비자들에게서 받아 온 ‘빛나는’ 사랑을 양분 삼아, 앞으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