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젠 홈카페가 대세'…이마트 "피코크 디저트 상품군 강화" 2024-09-30 06:00:00
상품으로 선보였다. 피코크 바이어가 해외 제조사와 직접 요리법을 조율해 현지 맛을 그대로 구현한 게 특징이라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다음 달부터는 소금빵, 육쪽마늘빵, 쿠키슈 등 국내 제과점 카페에서 인기리에 판매되는 디저트를 냉동상품 형태로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캡슐커피와 로스트(구운) 원두 등 새로운...
MZ·외국인 겨냥한 롯데의 '동대문 실험' 2024-09-29 17:39:05
구성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주력 품목인 식품 대신 화장품·패션을 내세웠다. 일반적으로 편의점 상품 종류(SKU)의 80~90%는 식품인데, 이곳에선 이 비중을 70%로 낮췄다. 그 대신 벽면 한 곳에 마녀공장·셀퓨전씨 등 해외에서 인기 있는 화장품,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몽’과 컬래버레이션한 의류를 배치했다....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판매 공간이 시선을 끈다. 식품 매대 공간이 80% 이상인 기존 편의점에서 만년 '비주류'로 분류됐던 뷰티가 주력 상품군으로 올라선 상징적인 매장 풍경이다. '10대의 놀이터'라고 불리는 편의점이 뷰티 유통 시장에서 서서히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상품의 가격대와 주력 소비층 등이 유사한 생활용품업체...
교촌치킨 어쩐지 맛있더라니…회장님만 아는 '비법' 있었다 [영상] 2024-09-29 12:00:01
있는 시설을 갖췄다. 교촌치킨 대표 소스는 물론 국내 주요 식품업체에 납품하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주문자개발생산(ODM) 소스 2000여종의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다. 컵 포장기, 파우치 포장기 등 5종(10대)의 충진설비와 10대의 배합탱크를 보유하고 있어 하루에 30~40t 소스를 생산한다. 간장·레드 등 교촌치킨 소...
'10월 징검다리 황금연휴 대목'…유통업계 할인행사 2024-09-29 11:08:03
반값에 내놓는다. 나들이를 떠나는 고객을 위해 즉석조리식품(델리)과 과일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뉴 한통가아아득치킨'은 40% 할인하고 가을 대표 과일인 청도 홍시는 2팩 이상 구매 시 팩당 2천원을 내린다. 봉지라면, 떠먹는 요구르트는 하나를 사면 하나를 더 주는 원플러스원(1+1) 행사를 하는 등...
송미령 농식품장관 "12월 농산물 기후변화 대책 발표" 2024-09-29 09:58:29
=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29일 극한 날씨로 농산물 생산이 줄어 먹거리 물가가 오르는 '기후플레이션'과 관련해 "12월 전체 품목에 대한 대책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송 장관은 이날 KBS 일요진단 라이브에 출연해 "기후변화 대응팀을 만들어 1주에 한 번씩 회의하고 대책을 만들 것"이라며 "생산부터...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판매 공간이 시선을 끈다. 식품 매대 공간이 80% 이상인 기존 편의점에서 만년 '비주류'로 분류됐던 뷰티가 주력 상품군으로 올라선 상징적인 매장 풍경이다. '10대의 놀이터'라고 불리는 편의점이 뷰티 유통 시장에서 서서히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상품의 가격대와 주력 소비층 등이 유사한 생활용품업체...
정부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전방위적 지원" 2024-09-27 16:30:01
경쟁력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해외 진출이 생소해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러면서 "중소기업들이 가격 경쟁력뿐만 아니라 기술 경쟁력으로 글로벌 시장에 원활히 진출할 수 있도록 해외 판로개척 지원을 비롯한 정부의 전방위적 지원과 함께 각종 수출 지원 프로그램의 활용도를...
"디즈니 상품은 인형이 전부?… K-패션·뷰티로 글로벌 진출" 2024-09-27 15:09:28
의류, 도서, 게임, 식품 등 일상 곳곳에 깔려있다. 지난 6월 개봉한 '인사이드 아웃2'의 경우 서울우유와 협업한 우유, 편의점 CU가 판매한 교통카드, 닥터지의 한정판 화장품, 기아 자동차의 캠페인 영상, 갤럭시버즈2 프로의 케이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관련 상품이 쏟아졌다. 특히 한국에서는 패션 분야의...
삼양사 상쾌환, 일본시장 뚫었다…日 3대 편의점 ‘로손’ 입점 2024-09-27 10:38:20
등 10여 개국을 중심으로 상쾌환을 판매하며 해외 진출을 본격화했다. 주로 현지 한인마트와 유통 채널을 중심으로 이름을 알렸다. 삼양사 홍성민 H&B사업PU장은 “상쾌환의 우수한 숙취해소 효과와 섭취 편의성, 간편한 휴대성을 장점으로 내세워 현지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현지 마케팅도 전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