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약 청정 학교 만들자"…서울시교육청, 전방위 예방 나섰다 2024-06-25 16:56:52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홍보 확대…행사·캠페인 개최 시교육청은 마약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행사와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약물 오남용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서다.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마약 없는 안전한 사회 만들기’ 캠페인과 ‘마약예방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열었다. ...
"인천 청소년 마약 제로"…교사·약사·검찰 총출동 2024-06-25 16:52:06
교원 마약류 예방 교육 콘텐츠를 자체적으로 개발해 보급했다. 콘텐츠 개발에 참여한 인천참사랑병원 천영훈 병원장 등 전문가들은 ‘중독, 뇌에 미치는 영향’ ‘청소년 마약 실태 및 처벌’ ‘학교에서의 대응 방법’을 친절히 설명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교육받은 교사들은 막연히 ‘마약이 나쁘다’라고만 지도하는...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건전한 여가 문화를 지향하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개발하는 ‘세레머니’ 2024-06-24 15:07:14
리뷰 유도를 통해 정보를 콘텐츠화해 커뮤니티성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존재하는 아웃도어 앱이나, 취미 앱은 예약 위주입니다. 플랫폼이 분산돼 있어 원하는 정보를 찾기 번거롭습니다. 세레머니는 이를 모두 모아 정보를 제공하고 가격 비교를 통해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송강호 "'삼식이삼촌' 글로벌 반응, 아쉽긴 하지만…" [인터뷰+] 2024-06-24 12:09:54
그러다 30년 가까이 영화를 하다가 세계적인 콘텐츠 소통 방식이 다양해졌고, 다변화됐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하게 됐다. '삼식이삼촌'이라는 드라마를 왜 하필 선택했냐고 물어본다면, 저뿐만이 아니라 창의력을 발휘하는 예술가들의 마음인 거 같은데, 새로운 시선의 작품을 눈여겨본다. 가령 '동주'라는...
업비트, 대학생 서포터즈 '업투' 3기 모집 2024-06-24 11:20:56
보호 콘텐츠 제작 ▲업비트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 제안 ▲각종 업비트 주최 행사 참석 등 활동을 하게 된다. 이들은 8월 2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활동하며,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디지털자산 교육을 받는다. 업비트 현직자들이 멘토로 참여하는 '멘토-멘티 시스템'도 추가됐다. 우수 참가자 및 우수...
업비트, 대학생 서포터즈 업투 3기 모집 2024-06-24 10:20:23
예컨대 ▲디지털자산·블록체인·투자자 보호 콘텐츠 제작 ▲업비트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 제안 ▲각종 업비트 주최 행사 참석 등이 예정돼 있다. 이번 업투 3기 인원은 총 50명으로, 2기 인원보다 확대됐다. 이들은 8월 2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활동하며,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디지털자산 교육을 받는다....
문체부·관광공사, 올림픽 앞둔 파리서 '케이-관광 로드쇼' 개최 2024-06-23 13:46:15
로드쇼는 프랑스에서 열린 최초의 대형 한국관광 홍보 행사로 약 4만1천명이 참여했다. 파리 중심가에서 열린 이번 행사 장소는 '한국으로의 여행'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변신해 한국 여행 사진 촬영 구역(포토존)과 케이팝 커버댄스 공연, 맞춤 색상(퍼스널 컬러) 진단, 메이크업 시연, 방한 여행 토크쇼 등의...
[게임위드인] 지스타 '세계 3대 게임쇼'로 만든다는데…갈 길 멀다 2024-06-22 11:00:01
도약시키겠다는 비전을 내놨다. 지난 18일 제8차 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 개최 후 발표한 'K-콘텐츠 글로벌 4대 강국 도약전략'을 통해서다. 게임스컴(독일), 도쿄게임쇼(일본)과 함께 세계 3대 게임쇼로 꼽혔던 E3(미국)가 지난해 폐지를 선언하면서 생긴 빈자리를 지스타가 파고들겠다는 발상으로 읽힌다. 애초에...
한국 유네스코 문화유산, 외국인 인플루언서와 함께 알린다 2024-06-21 08:56:49
문체부 국제문화홍보정책실장은 "올해 '유네스코 문화탐방' 사업은 한국학 등 관련 유학생 전공자는 물론 인플루언서, 커뮤니티 운영자 등 지속적으로 한국 관련 정보와 경험을 확산할 수 있는 여론 주도층에게 한국의 매력 있는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고자 기획했다"며 "각 나라의 참여자들이 독창적인 콘텐츠로...
기아, 브랜드 SNS 앰배서더 '기아 큐레이터' 2기 모집 2024-06-21 08:51:05
기아의 모빌리티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브랜드와 고객 사이 접점을 확대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맡는다. 지난해 선발된 1기 큐레이터들은 기아 차량을 활용한 웨딩촬영, 캠핑 등 기아의 매력을 살린 참신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기아 큐레이터 2기는 만 26∼35세 운전면허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