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덩치 키운 이마트24…'돈 버는 효자' 됐다 2022-12-08 17:34:45
경제’를 달성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 편의점업계 후발주자로 뛰어든 이마트24는 GS25, CU, 세븐일레븐 등에 밀려 사업 초반 점포 확장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경쟁사와 다른 가맹 조건 계약을 내걸어 점주들을 설득했다. 다른 편의점 3사는 점주가 매출의 일정 비율을 가맹수수료로 본사에 낸다. 이마트24는 고정 월 회비를...
"욕먹으면서까지 사업하고 싶지 않다"…50대 창업가의 '뚝심' 2022-12-08 07:30:02
목표"라고 강조했다. 캠핑 예약 플랫폼 시장에서 후발 주자인 캠핑톡은 사업 초기 '반값 수수료'를 내세웠다. 최 대표는 "수수료 인상 계획은 없다"고 못 박았다. 슈퍼 앱이 된 대형 플랫폼들이 수수료를 높이는 바람에 제휴 점주들의 불만을 사는 경우를 옆에서 목격했기 때문이다. 그는 "수수료를 올리면 수익이...
"이건 크레이지 아니냐"…美 현지 생생한 반응에 소름 [긱스] 2022-12-07 15:29:03
업체들이 적지 않다. 그럼에도 대체식품에 뛰어드는 푸드테크 스타트업들이 늘어나는 이유는 결국엔 이 방향으로 갈 수밖에 없다는 확신 때문이다. 비건 치즈를 들고 미국으로 향한 아머드프레시의 오경아 대표, 대체 단백질과 대체당 음료로 중화권과 동남아 시장 장악을 시도하고 있는 인테이크의 한녹엽 대표를 한경...
48년간 한번도 적자 안 낸 '韓 섬유·패션산업의 신화' 2022-12-06 18:12:35
스포츠 브랜드에 납품한다. 요즘엔 국내 섬유업체들이 저임금을 찾아 동남아시아 등지에 공장을 두는 것을 당연시한다. 하지만 1980년대만 하더라도 업계에서 해외 투자를 감행한 곳은 드물었다. 공장을 한 국가에 몰아두지 않고 여러 나라에 분산한 건 영원무역 글로벌 경영의 차별점이다. 그 덕에 영원무역은 다른 기업들...
프라다가 韓 셀프사진관 손 잡은 까닭은 2022-12-05 17:31:16
LF, 호텔신라 등 기업도 셀프사진관 운영업체와 협업한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셀프사진관 운영업체 관계자는 “단기간에 수요가 늘어 행사에 보낼 사진 기계가 부족할 정도”라고 말했다. 셀프사진관 전국 1000여 개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인생네컷, 포토그레이, 하루필름 등 주요 셀프사진관 업체 3곳의 현재 가맹점...
알뜰폰 요금 더 낮아지나…정부 "도매제공 의무 상시화 지지" 2022-12-04 12:00:07
목소리가 나온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동통신사가 알뜰폰 업체에 음성·문자·데이터 서비스를 소매 대비 60∼63% 수준으로 제공하는 '도매 제공 의무제'의 일몰제 폐지를 지지하는 것으로 4일 전해졌다. 2010년 도입된 도매 제공 의무제는 3년 주기 일몰제로 지난 9월 만료됐지만, 정부의 '경쟁 제한적 ...
"車 핸들이 특이하네"…영화에 등장하자마자 '화제' [최수진의 나우앤카] 2022-12-03 17:51:13
"내년 중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전기차 후발주자 도요타...홍보 효과 거둘지 관심렉서스는 앞선 2018년 영화 블랙 팬서에서도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 바 있다. 당시엔 렉서스 플래그십 쿠페 LC500을 공개한 바 있다. 특히 블랙 팬서 주인공이 LC500을 타고 부산을 배경으로 한 광안대교 추격신이 등장해 국내...
'한국판 스페이스X' 한화에어로, 누리호 총 4회 추가 발사한다 2022-12-02 10:24:48
'스페이스허브'를 출범하면서 우주산업 후발주자인 한국에서 중장기적으로 우주탐사와 자원확보까지 나서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한화시스템[272210]은 2020년 영국 위성 통신안테나 기업 페이저(현 한화페이저)를 인수하고, 미국 위성 통신안테나 기업 카이메타 지분 투자에 이어, 2021년...
김혜수·이병헌·박미선…온라인 교육서 붙었다 2022-11-30 18:01:34
기업 대표는 “잘 알려지지 않은 후발 스타트업이 아무리 좋은 교육 콘텐츠를 내놔도 이미 많은 고객을 확보한 교육 콘텐츠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어렵다”며 “어떻게든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스타트업의 스타 마케팅은 다른 플랫폼 분야로도 확산하고 있다. 플랫폼 간 경쟁이 격화하는 데다...
中, 고강도 방역정책 반발 확산…봉쇄 항의 시위 지속 [글로벌 시황&이슈] 2022-11-28 08:16:00
현지 시각 26일 블룸버그는 데이터 분석업체인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자료를 인용하며,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매출이 91억 2천만 달러로 집계됐다고 전했습니다. 이는 전년보다 2.3% 증가한 수준인데요. 또 90억 달러를 넘어선 건 역대 처음입니다. 하지만 매출 증가율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특히 그동안은 두 자릿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