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들 화이트데이 마케팅 개시…올해도 캐릭터 상품이 대세 2024-03-04 09:27:48
CU 자체 커머스앱인 '포켓CU'에서도 각종 캐릭터가 새겨진 30여종의 화이트데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츄파춥스 머그컵 등 온라인 전용 상품 19종은 포켓CU엡에서 주문하면 직접 집으로 배송해준다. 세븐일레븐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겨냥한 캐릭터 상품에 주력한다....
호황때 '웃돈' 주고 산 편의점·온라인몰…1년 새 몸값 수천억씩 꺼져 2024-03-03 18:35:28
편의점 미니스톱을 약 3300억원에 인수했다. 코리아세븐은 CU와 GS25 양강 체제에 밀린 ‘만년 3위’로 편의점 시장 내 입지가 불안했기 때문이다. 편의점이 오프라인 유통업태 중 성장률 면에서 두각을 나타낸 것도 인수 배경이었다. 하지만 편의점 호황은 오래가지 않았다. 2022년 10%를 넘은 CU, GS25의 매출 증가율은...
이장우 우동 대박 나더니…백종원·김혜자와 붙는다 2024-03-03 14:44:19
간편식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를 내세운 CU의 간편식, 배우 김혜자 씨가 재등판한 GS25 간편식과 경쟁하게 됐다. 각 편의점이 인지도 높은 인물을 간편식 모델로 기용하고 나선 이유는 생활물가 고공행진 속 '편도족'(편의점에서 도시락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편의점 간편식 매출이 고성장하고...
9일 만에 20만개 넘게 '불티'…뜨거운 편의점 크림빵 인기 2024-03-03 14:05:38
편의점 CU가 지난달 지역 베이커리 '1983 브레드'와 손잡고 선보인 크림빵 '원조 연탄빵'도 2주 만에 7만개 넘게 팔리며 인기를 끌었다. 원조 연탄빵은 오징어 먹물로 까맣게 색을 낸 연탄 모양 빵 안에 커스터드 크림을 넣은 제품이다. 원조 연탄빵은 특이한 모양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편의점 CU, 취약계층 '농식품·우유바우처' 사업 참여 2024-03-03 10:13:04
편의점 CU, 취약계층 '농식품·우유바우처' 사업 참여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정부가 취약계층에 지급하는 농식품 바우처와 우유 바우처를 자사 편의점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시범 사업에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 농식품 바우처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유통가, MZ 이어 잘파세대 공략…패션플랫폼·편의점이 앞장 2024-03-03 09:01:01
대행…10대에게 인기 잘파세대는 편의점을 자주 이용한다. 지난해 CU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보면 10∼20대가 29.4%, 30대 28.2%, 40대 28.4%로 각각 집계됐다. 편의점은 잘파세대를 중요 고객층으로 인식해 재미있고, 개성 있으며 희소성 있는 상품을 끊임없이 선보여 '소비 놀이터'로 인식되고자 한다. 예를...
"온라인서 만세운동"…삼일절 유통가와 함께 독립운동가 기린다 2024-03-01 10:30:54
연결되는 빅워크 앱에서 걷거나 달려 누적한 걸음 수를 CU ‘함께 걷자, 대한민국’ 캠페인에 기부하면 된다. 또한 기부 참여 후 발급되는 인증서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면 게시물 건수도 별도 집계된다. 목표 걸음 수 10억보와 캠페인 참여 인증 인스타그램 게시물 310건을 달성하면 CU는 1000만원을, 빅워...
편의점 CU, 모바일 상품권 품목 강화…택배부터 핫플까지 2024-02-29 13:21:54
교환권도 프리페이드(선불) 형식으로 판매 중이다. 현재 CU에서 판매하는 프리페이드 상품권은 총 200여 종에 이른다. 이 가운데 문화상품권이 전체 매출의 59.0%, 게임 충전권이 39.0%를 차지해 두 분야가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신상용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팀장은 "상품권은 편의점의 대표적인 생활 편...
CU, 모바일 상품권 강화…택배부터 '핫플' 이용권까지 2024-02-29 08:43:38
CU, 모바일 상품권 강화…택배부터 '핫플' 이용권까지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CU는 매년 모바일 상품권 거래액이 증가함에 따라 택배 전용 상품권부터 성수동 등 '핫플레이스' 이용권까지 품목을 강화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모바일 상품권은 사전 구매 및 선물 용도로 구매할 수 있고,...
편의점 CU, 유튜브서 신규 콘텐츠 '그르르 갉' 공개 2024-02-28 08:27:10
= 편의점 CU는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 '그르르 갉'을 론칭하고 신규 콘텐츠 IP(지식재산) 개발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그르르 갉은 편의점 의자를 끌어당길 때 나는 소리를 표현한 것이다. 편의점 의자에 앉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속 깊은 대화를 나누게 된다는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글이 공감을 얻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