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30 '플렉스'보다 '짠물 소비'…편의점 초저가 PB·구독 쿠폰 불티 2022-11-11 17:24:54
보관함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의 64.2%는 203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소비자가 1+1 상품을 두 번에 나눠 받아가면 소비자가 매장을 찾는 횟수가 늘어난다는 점에서 이런 마케팅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편의점을 주로 이용하는 1030 소비자들이 가격에 민감해지면서 각 편의점도 PB 상품...
신한은행, 자산관리 미래 이끌 '젊은 PB' 5명 선발 2022-11-11 14:10:22
고객 시장을 선점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YOUNG PB(프라이빗뱅커)' 5명을 선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YOUNG PB’는 PB팀장을 조기 육성하는 자산관리 전문가 과정이다. 뉴리치 고객을 전담하기 위해 PB팀장을 꿈꾸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책임자급 이하 직원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인 결과 최종...
"라면 380원에 득템" 입소문에 불티…불황에 대박 터진 곳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11-11 13:40:11
올해 우리동네GS의 보관함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의 64.2%는 203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GS25 입장에선 '1+1' 상품을 두 번에 걸쳐 받아 가면 소비자가 매장을 찾는 횟수가 늘어난다는 점에서 이 같은 마케팅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편의점을 주로 이용하는 1030 소비자들이 가격에...
'단체급식 매출 신기록' CJ프레시웨이, 3분기 영업익 전년비 115% 껑충 [종합] 2022-11-09 15:45:27
및 서비스 제공과 수익성 중심의 대형 수주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고 자평했다. 급식·외식기업을 고객사로 둔 식자재 유통사업의 3분기 매출은 5702억원으로 33.3% 증가했다. 특히 급식 경로는 자체브랜드(PB) 상품, 독점 공급 상품 등 차별화된 상품 전략이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는 설명이다. 외식...
CJ프레시웨이, 올해 3분기 영업익 352억원…전년비 114%↑ 2022-11-09 15:45:02
전년 동기 대비 33.3% 늘었다. 급식 경로의 경우 PB 상품과 독점 공급 상품 등 차별화 상품 전략이 실적 상승 요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외식 경로는 월 매출 5억 원 이상 외식 프랜차이즈와 재계약에 모두 성공하며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단체급식 사업 매출액은 1631억 원을 기록해 역대 분기 최고...
"강아지 기르는 고민 상담이 고양이보다 2배 많아" 2022-11-09 09:07:24
자회사 어바웃펫은 올해 1∼9월 '케어톡상담 서비스' 문의 약 1만건을 정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케어톡상담은 어바웃펫이 반려견·반려묘 보호자를 대상으로 상담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어바웃펫에 따르면 강아지 관련 상담이 63%로 고양이 관련 상담 37%보다 월등히 많았다. 반려견...
미트박스, 소상공인의 날 맞이 응원 이벤트 실시 2022-11-08 10:49:20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트박스는 축산물 생산자와 식당, 정육점과 같은 구매자가 직접 거래할 수 있는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으로, 생산자에게는 판로 확장을, 구매자에게는 일반 도매가 대비 약 20~30% 비용 및 재고 부담 절감 효과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육류 유통 시장의...
하나은행, 더 뱅커 선정 '2022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 수상 2022-11-07 10:53:51
최우수 PB은행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발표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패밀리 오피스·리빙트러스트 서비스 등 초고액 자산가에 특화된 자산관리 전문성 △아트뱅킹 등 특화 서비스 △PB손님 대상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등을 고평가했다는 것이 하나은행 측 설명이다. 조윤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WM본부장은 “앞으로도...
한 끗 차이가 천지 차이…신한은행이 야구팬, 긱 근로자 잡은 비결 2022-11-04 10:35:37
것은 무엇일까? 정답은 금융서비스의 성공적 전달을 위해 “더욱 치열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고민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금융서비스의 경우 소비자의 니즈 자체가 매우 다양하고 복잡한 특징이 있다. 단순한 예적금 수준의 금융상품만을 원하는 소비자도 있는 반면, 다양한 투자상품, 절세 이슈 등에 대한 니즈를 가진...
반 갈라 찍은 인증샷 '인기 폭발'…SNS 핫템 등극한 '이 빵' 2022-11-03 21:00:03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핫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생크림이 빵 전체의 80%를 차지할 정도로 푸짐해 SNS 등에 ‘반갈샷’(반을 갈라 상품 속 내용물을 인증하는 사진)을 올리거나 온라인 중고거래 장터를 통한 리셀(되팔기)까지 이어지고 있다. 인플루언서나 인기 유튜버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