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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당국 "2차피해 사실무근 판명…안심해달라"(종합2보) 2014-01-20 19:24:19
검찰은 신용정보평가사 한국크레딧뷰로(KCB) 직원이 지난해 6월 이들 카드사의고객 정보를 빼돌린 것을 적발해 2차 유통을 막았다고 발표한 바 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금융당국이 총력을 다해 2차 피해 예방에 노력하고 있으니금융소비자는 안심하고 금융 거래를 해도 된다"고 요청했다. 이날 결제 사기...
카드사 정보유출 국민검사 청구…집단 소송 줄이어(종합3보) 2014-01-20 16:25:21
당시 법원은 '법령이 요구하는 기술적 보안 수준과 해킹 당시의 조치내용, 가입자의 피해 정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옥션측의 손해배상 의무는 없다'고 했다. 그러나 이번 카드사 사태는 해킹에 의한 것이 아니라 카드사 거래처인 개인신용정보회사 직원에 의해 고의로 정보가 수집, 유출되었다는 점에서 다르...
금융위원장 "징벌적 과징금 제도 도입 추진"(종합) 2014-01-20 15:54:25
직원의 잘못으로 유사한 사고가 일어난다면 CEO의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감독규정을 바꾸든지 필요한 절차를 거쳐서 제재의 최고 한도를 높이고, 금융당국 수장으로서 이번 사건을 포함해 앞으로 CEO가 도의적 책임이라도 꼭지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신 위원장은 "우리나라는 IT강국이지만...
금융 정보유출 공포 확산…스미싱 등 2차 피해 '주의보' 2014-01-20 15:49:02
개인 정보 보안 강화를 위해 보안전문기업 컨설팅을 통해 이번에 문제가 된 외주 인력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통제가 가능한 통합 솔루션 도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농협카드도 정보 유출 고객에게 금전적 피해가 발생할 경우 전액 구제하고 카드 정지나 탈회, 한도 하향 등의 요청에 대해서는 영업점 및 콜센터를...
카드사 정보유출 국민검사 청구…집단소송 제기 2014-01-20 15:28:16
보안 수준과 해킹 당시의 조치내용, 가입자의 피해 정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옥션측의 손해배상 의무는 없다'고 했다.그러나 이번 카드사 사태는 해킹에 의한 것이 아니라 카드사 거래처인 개인신용정보회사 직원에 의해 고의로 정보가 수집, 유출되었다는 점에서 다르다고 법무법인은 설명했다.금융소비자연맹도...
카드 정보 유출 후폭풍 '일파만파'…2차 피해 대처법은? 2014-01-20 15:12:04
한다고 당부했다. 금융사는 계좌비밀번호, 보안카드 일련번호 및 전체 보안카드번호 등의 입력을 요구하지 않는다. kb국민카드는 1588-1688, 롯데카드는 1588-8100이 고객정보 유출 관련 전화번호다. 농협은 전화와 sms를 통한 안내를 하지 않는다. 정보 유출로 피해가 발생했다면 카드사와 금융감독원 신고센터에 신고해야...
신제윤 "개인정보유출 강력 처벌…징벌적 과징금 제도 도입" 2014-01-20 14:42:56
위원장은 금융권이 금융정보 보안과 관련해 소비자보호에 소홀했던 면이 있었다고 진단했다. 그동안 외부해킹에만 관심이 쏠려 있었지만 이제는 내부통제, 내부직원에 의한 도둑질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금융소비자보호원을 만들면 감시나 집행, 금융교육 등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또한 현 시점에서는...
금융위원장 "징벌적 과징금 제도 도입 추진" 2014-01-20 14:39:58
내부 직원의 잘못으로 유사한 사고가 일어난다면 CEO의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감독규정을 바꾸든지 필요한 절차를 거쳐서 제재의 최고 한도를 높이고, 금융당국 수장으로서 이번 사건을 포함해 앞으로 CEO가 도의적 책임이라도 꼭지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신 위원장은 "우리나라는...
<"당장 카드 재발급을"…은행·카드사 창구 북적> 2014-01-20 14:27:28
신용카드를 재발급해달라는 김씨에게 창구 직원은 간단한 사실 확인을 거친 뒤"재발급까지는 필요 없다"고 안내했지만, 김씨는 "그래도 재발급해달라"고 말했다. 한 20대 여성은 인터넷 뱅킹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이 이번 정보 유출 사고의 여파인 줄 알고 은행을 찾았지만, 보안카드의 사소한 문제 때문이라는...
카드사 정보유출 국민검사 청구…집단소송도 제기(종합2보) 2014-01-20 14:13:22
당시 법원은 '법령이 요구하는 기술적 보안 수준과 해킹 당시의 조치내용, 가입자의 피해 정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옥션측의 손해배상 의무는 없다'고 했다. 그러나 이번 카드사 사태는 해킹에 의한 것이 아니라 카드사 거래처인 개인신용정보회사 직원에 의해 고의로 정보가 수집, 유출되었다는 점에서 다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