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글, 모바일 덕에 '깜짝실적'…인터넷株 영향은? 2013-01-23 13:50:12
글로벌 가입자 1억명을 돌파한 '라인'을 통해 모바일 사업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확대한다는 계획도 세워놓고 있다.nhn 관계자는 "향후 외부 콘텐츠 제휴사들과 협력해 플랫폼 기능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미국, 유럽 및 중국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강화해 이용자 기반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김...
포털업계, 모바일게임 '패권다툼' 2013-01-22 15:30:40
대거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카카오톡은 야후재팬과 손잡고 일본 시장 공략을 꾀하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에 모바일게임 서비스를 추가하며 이용자를 끌어올 생각이다.○모바일게임, sns의 핵심 업계가 모바일게임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모바일게임을 분리해 생각할...
[종목포커스]외인, NHN보다 다음에 주목하는 이유는 2013-01-22 13:33:09
"글로벌적인 시각에선 nhn보다 주가수익비율이 낮은 구글을, 국내에선 nhn보다 멀티플이 낮은 다음에 롱포지션(매수포지션)을 취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다음에 들어오는 자본의 특성을 고려하면 장기적인 투자 전략일 수도 있다는 평가다. 익명을 요구한 한 인터넷 담당 애널리스트는 "캐피탈 자본이나 은행 펀드 등 주로...
NHN, 시각차 뚜렷…기관 '규제 우려'vs외인 '라인 기대' 2013-01-21 14:00:07
플랫폼을 통한 사업 확장이 더욱 기대된다는 평가여서 장기적으로는 우상향할 것이란 얘기다.유 연구원은 "향후 라인 플랫폼을 통한 사업 시너지가 기대돼 중장기적으로는 성장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NHN라인, 가입자 1억명 달성..플랫폼 기능 강화 2013-01-21 11:09:11
NHN은 라인을 단순한 메신저를 넘어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입니다. 현재 라인이 출시한 `라인팝` 등 7종의 모바일 게임은 일본에서 앱스토어 매출 상위권에 올라있습니다. NHN 관계자는 "1억명 규모의 이용자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세계를 향해 도전장을 내밀어 볼 만한 자격을 갖추게 됐다"며 "앞...
"G2 호조에도 코스피 디커플링..정부조직 개편 주시" 2013-01-21 10:19:01
볼 수 있다. 글로벌증시 전반적으로 봤을 때 거의 최하위권에 코스피가 위치해 있다. 그 중심에는 뱅가드 펀드 ETF의 벤치마크 변경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본다. 뱅가드 펀드는 글로벌 2위의 자산운용사다. 그런 뱅가드 펀드가 MSCI에서 FTSE로 벤치마크를 변경했다. 현재 트래킹에러를 최소화하기 위해 FTSE...
<조선업계 '빅3' 올해는 모두 '高성장' 모드> 2013-01-21 06:01:06
설치선을 비롯해 LNG-FPSO, 고정식 플랫폼 등 까다로운 해양 프로젝트들이 진행된다. LNG-FPSO는 해상에서 LNG를 생산, 액화, 저장하는 기능을 겸비한 대형 특수선박을 말한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를 위해 우수한 인력을 확보하고 핵심 기자재업체들과의 관계를 강화하며 전문업체들과의 협업으로 기술력과 경험을...
토요타, 끝없는 변신으로 한국서 성장 다짐 2013-01-19 01:59:03
상품군 전반에 걸쳐 플랫폼을 통합키로 했다. 특히 신형 플랫폼은 설계와 디자인 협력으로 무게중심을 낮추고, 안정감 있는 스타일링과 같은 혁신을 통해 감성적 디자인과 핸들링이 뛰어난 제품 개발의 원동력으로 삼는다는 복안이다. 이를 통해 한국 시장을 겨냥한 특화 차종 개발도 착수할 계획이다.
넥슨, DeNA와 글로벌 모바일사업 제휴 2013-01-18 16:42:28
것'이라며 '디엔에이의 마케팅 경력과 모바게 플랫폼의 역량을 통해 넥슨의 게임을 전세계적으로 배포하고 끊임없이 확장중인 글로벌 모바일 시장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한편, 넥슨 일본법인이 2012년 10월 인수한 글룹스(gloops)는 2010년 디엔에이의 모바게 플랫폼에 처음 게임을 서비스를...
한국적 감성美 세계를 홀리다 2013-01-18 16:34:15
몇 명일까요? 글로벌 5위 안에 드는 큰 회사도 디자이너는 100여명에 불과합니다. 자동차회사를 다 합쳐도 기껏해야 2500명 정도죠. 회사별로 3~4년에 한 명 뽑을까 말까 하다니 들어가기도 어렵습니다. 이 분야에는 ‘정년’이란 게 없기 때문이죠. 올해 환갑인 피터 슈라이어 형님(현대·기아자동차 디자인총괄 사장)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