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몽원 한라회장, 獨마인츠 선언…"만도 선진기술 확보해야" 2013-07-09 13:46:23
수익성 회복에 경영전략 목표수립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사진)이 최근 독일 마인츠에서 열린 주력 계열사인 만도의 글로벌 경영회의에 참석해 "선진기술 확보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주문했다.9일 한라그룹에 따르면 정 회장은 현재의 수준을 '경쟁력의 위기'라고 진단하고 "만도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술력...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혁신 넘어 공유가치 창조…'존경받는 일류기업' 힘찬 도약 2013-06-27 15:35:00
자체를 바꿨다”며 “한국도 뼛속까지 혁신해야만 매력적인 투자 대상국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노경목 기자 autonomy@hankyung.com ▶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끝없는 혁신으로 소비자 만족 극대화▶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서울아산병원, 국경 넘나들며 이웃 보듬는...
[신용카드로 여는 알뜰소비] 신한카드, 할인 혜택 19개 업종 '내 맘대로' 선택 2013-06-27 15:30:42
짓고 있다. 신한카드는 고강도 규제 등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환경 선제적 대응, 견고한 성장기반 재구축’을 올해 목표로 삼고 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영업방식을 전방위적으로 혁신하고, 운영체계의 효율성을 높이며, 차별적 미래 성장 추진, 리스크 관리 역량 고도화 등의 4대 전략 방...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지속성장 기업의 조건은 혁신 능력·고객 우선·상생 전략… 2013-06-27 15:30:20
가치를 제고하는 형태로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이를 위한 6대 과제를 제시한다. (1)총체적 혁신능력 강화 혁신능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디지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활동을 해야 한다. 그리고 교육과 실행이 연계된 변화관리 프로그램인 워크아웃·타운미팅, 액션러닝, 식스 시그마 등을...
[인터뷰]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 "세분화·맞춤화 전략으로 위기 극복" 2013-06-27 10:28:03
중심의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올 초 정몽구 회장이 '품질을 통한 브랜드 혁신'이라는 경영목표를 제시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품질과 브랜드의 동반 상승을 위한 브랜드 내실화 작업이 현대차가 추구하는 핵심 과제다. 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이사·사진)은 27일...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T, 주말·공휴일에도 고객불만 상담 '올레' 2013-06-26 15:39:35
다양한 평가그룹이 고객입장에서 상품을 검증한 뒤 상품을 내놓고 있다. 또 기업과 쌍방향 소통을 가능하게 해주는 ‘올레모바일 퓨처리스트 프로그램’은 아이디어 제시 및 제품 출시 전 서비스 검증 활동을 통해 참여자가 실무를 경험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게 해준다. 다양한 고객만족 프로그램도 빼놓을 수 없다....
박성칠의 첫 승부…참치캔으로 '중국 공략' 2013-06-25 16:57:25
급감했다. 기후 변화로 참치 어획량이 급감, 원어 가격이 상승하면서 참치캔의 수익성이 악화된 게 주요 원인이다. 올해 상황은 더욱 어둡다. 참치캔의 주원료인 가다랑어의 가격이 태국 방콕시장 기준 지난해 12월보다 28.6% 치솟으면서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원가 부담이 커진 만큼 판매물량을 획기적으로 늘릴...
[증시 2000시대 이끈다 4]윤경은 현대증권 대표 "국내는 과당경쟁…해외서 상품력 인정받을 것" 2013-06-24 15:57:44
"인위적으로 구조조정하기보다는 임금체계의 변화를 통해 고용 안정을 지키고 생산성을 높이려고 한다"고 밝혔다. 비상 경영 시기지만 인력 감축과 비용 절감에 집착하지 않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회사 경영하겠다는 것. 그는 "고정 급여와 변동 급여의 비율을 조정해 직원들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판단했다. 현대그룹...
"삼성 성공의 비결은…" 신경영 20주년 학술대회(종합) 2013-06-20 14:01:57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신경영 선언 이후 실행된 품질 위주 경영과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 글로벌 위기인식, 미래 지향적 사고가 삼성의 마케팅에 큰 변화를 가져오면서 성공신화를 일구는 원동력이 됐다고 봤다. 삼성의 신경영 마케팅 전략의 핵심으로는 ▲ 소비자 중심(Customer-focused) ▲혁신을 바탕으로...
삼성 신경영 20주년 학술대회…"성공비결은 마케팅" 2013-06-20 11:20:46
교수는 1993년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신경영 선언 이후 실행된 품질위주경영과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 글로벌 위기인식, 미래 지향적 경영이 삼성의 마케팅에 큰 변화를 가져오면서 성공신화를 일구는 원동력이 됐다고 봤다. 켈러 교수는 삼성의 신경영 마케팅 전략의 핵심을 ▲ 소비자 중심(Customer-focu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