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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들 '정보유출 불안심리 이용 장사' 다시 시작(종합2보) 2014-01-15 10:58:25
정보보안 서비스 판매를 하는 것은 도덕적 해이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한국씨티은행은 고객 정보 유출을 반성하기는커녕 카드사 정보 유출과는 상관이없다는 공지를 홈페이지에 띄우며 '물타기 작전'에 나서 논란이 일고 있다. 한국씨티은행은 최근 자사 영업점 직원이 연루된 정보 유출 사고로 고객...
<검찰·금융당국, 정보유출 고객피해 수수방관>(종합) 2014-01-15 10:17:38
있던 날에도 유료 신용정보보호서비스 판매로 '정보보안 장사'를 했다. 논란이 커지자 카드 3사는 부랴부랴 서비스 판매를 일시 중단했다. 금융당국은다른 카드사들에도 서비스 중단을 권고했으나 현대카드는 금감원의 권고 조치가 일종의 '월권행위'라며 동참하지 않았다. 그러나 지난 10일 이...
신한·삼성·우리카드 유료 정보보호서비스 재개(종합) 2014-01-15 10:16:02
유료 정보보안 서비스 판매를 하는 것은 도덕적 해이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대규모 고객 정보가 유출됐음에도 은행과 카드사들은 피해 고객을 파악조차 하지 못해 전화금융사기 등 2차 피해 우려도 커지고 있다. 앞서 검찰은 대출모집인, 금융사 직원, 신용평가사 직원을 수사해 한국씨티은행과...
<검찰·금융당국, 정보유출된 고객의 피해방지 뒷전> 2014-01-15 06:01:14
'정보보안 장사'를 했다. 논란이 커지자 카드 3사는 부랴부랴 서비스 판매를 일시 중단했다. 금융당국은다른 카드사들에도 서비스 중단을 권고했다. 이에 대부분의 카드사가 서비스 판매를일시 중단한 상태다. 그러나 현대카드는 금감원의 권고 조치가 일종의 '월권 행위'라며 동참하지 않았다....
금융사, 개인정보 유출된 고객 모른다…2차 피해 우려 2014-01-15 06:01:08
"현 상황에서 고객을 상대로 보안서비스 마케팅을 하는 것은적절치 않아 카드사에 상품 판매를 중단해달라고 했는데 현대카드만 버티고 있다"고지적했다. 한국씨티은행은 고객 정보 유출을 반성하기는커녕 카드사 정보 유출과는 상관이없다는 공지를 홈페이지에 띄우며 '물타기 작전'에 나서 논란이 일고 있다....
[사설] 고객정보 보호, CEO들이 이렇게도 관심이 없다면… 2014-01-14 20:28:30
카드 3사가 대상이 될 모양이다. 보안 용역을 맡은 외주관리회사 직원이 해당 카드회사 전산망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빼내 팔아먹는 사태가 다름 아닌 금융회사에서 터졌다. 금감원이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는 것은 당연하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온라인 경매사이트와 통신업체 등에 이어 금융권으로 빠르게...
카드사 고객 유출정보의 절반 이상은 민감한 신용정보 2014-01-14 06:10:05
편의상 필요하다"며 고객 정보가 담긴 파일에 대한 보안프로그램 해제를요청했고, 최종 승인을 받은 틈을 타 USB에 고객 정보를 옮긴 것으로 확인됐다. 박씨는 카드사의 컴퓨터에 설치된 보안프로그램을 직접 삭제하고 고객 정보를 USB에 옮기는 대담성을 보이기도 했다. 카드사는 결국 박씨가 '업계에서...
[금융보안 사고 왜 되풀이 되는가] 보안규정은 철저한데…'안지켜도 그만' 보안의식 곳곳에 구멍 2014-01-13 20:48:20
산하에 보안 조직을 넣은 현대카드 정도가 보안조직이 힘이 있고, 대부분의 금융사는 회사 내 입지가 미약하다”고 말했다. ○외주직원 관리·기술투자 실효성 낮아 그렇다 보니 외주 직원에 대한 보안교육·권한 설정 등 인력관리, it 투자 등도 실효성 없이 이뤄지고 있다. 특히 이번에 문제가 된 외주 인력 관리는...
[이슈N] 정보유출 대란‥또 ‘뒷북’ 2014-01-13 18:17:01
내릴 방침입니다. 또 자체 점검 결과와 보안계획이 미흡하거나 보안실태가 취약한 곳에 대해서는 추가 현장 검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이번달 안에 `정보유출 감시센터`를 설치해 고객정보의 부당 유출과 불법유통 사례 신고를 접수할 계획입니다. 이처럼 감독당국이 긴급하게 나선 것은 모든 금융권의 개인정보...
[이슈N] 정보유출 대란‥또 `뒷북` 2014-01-13 18:15:48
내릴 방침입니다. 또 자체 점검 결과와 보안계획이 미흡하거나 보안실태가 취약한 곳에 대해서는 추가 현장 검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이번달 안에 `정보유출 감시센터`를 설치해 고객정보의 부당 유출과 불법유통 사례 신고를 접수할 계획입니다. 이처럼 감독당국이 긴급하게 나선 것은 모든 금융권의 개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