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하이닉스, 마이크론 제치고 낸드플래시 3위로 2013-08-13 17:01:13
도시바(28.7%)에 이어 업계 3위를 차지했다. 1분기 3위(13.7%)였던 마이크론은 2분기 11.7%로 4위로 처졌다. sk하이닉스는 작년 점유율이 11.9%였지만 6개월 만에 3.7%포인트나 끌어올렸다. 낸드 전체 시장 규모는 2분기 57억8000만달러로 전 분기보다 11.2%, 전년 동기에 비해 30%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는 전...
자취생 서러울 때 1위 "아프고 배고픈데 밥도 없고…" 2013-08-13 00:21:16
‘배고픈 데 밥이 없을 때(20.7%)’ ‘공과금이 많이 나왔을 때(13.7%) ‘밥을 혼자 먹어야 할 때’(12.5%), ‘학업도 바쁜데 집안일이 쌓여있을 때’(9.3%), ‘빨래해둔 옷이 없을 때’(7%) 순으로 뒤따랐다. 이 밖에도 ‘집주인과 다툼이 났을 때’(5.2%), ‘천둥번개 치는 날 혼자 잘 때’(4.7%), ‘친구들이 제 집인 듯...
예비부부 싸움원인 1위 ‘신혼집 마련 2013-08-12 17:11:38
13.7%)’이라고 답했다. 여성은 ‘상대 배우자의 무관심(23.8%), ‘신랑신부의 취향 차이(12.4%)’ 순으로 응답했다. 결혼준비 때문에 싸운 횟수를 묻는 질문에 ‘주 1회’라는 응답이 36.3%로 가장 높았다. 이어 ‘월 3회 이하(29.7%)’, 주 3회(17.7%)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예비부부는 결혼준비 고민을 ‘결혼한...
자취생 서러울 때 1위, ‘밥 없을 때’보다 서러운 ‘이것’ 2013-08-12 17:05:24
13.7%), ‘밥을 혼자 먹어야 할 때’(12.5%), ‘학업도 바쁜데 집안일이 쌓여있을 때’(9.3%), ‘빨래해둔 옷이 없을 때’(7%), ‘집주인과 다툼이 생겼을 때’(5.2%), ‘천둥번개 치는 날 혼자 잘 때’(4.7%)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자취를 하기 때문에 누리는 특권도 있었다. 자취생들은 ‘학교와 가까운 것’(33.2%),...
자취생 서러울 때 1위, 아픈데 챙겨줄 사람이 없어… '울컥' 2013-08-12 17:02:23
데 밥이 없을 때’(20.7%)가 차지했고, 3위는 ‘공과금이 많이 나왔을 때’(13.7%)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 외에도 ‘밥을 혼자 먹어야 할 때’(12.5%), ‘학업도 바쁜데 집안일이 쌓여있을 때’(9.3%), ‘빨래해둔 옷이 없을 때’(7%), ‘집주인과 다툼이 났을 때’(5.2%), ‘천둥번개 치는 날 혼자 잘 때’(4.7%) 등의 의...
자취생 서러울 때 1위는 역시 `아플 때`, 외의 2위는? 2013-08-12 14:27:08
순간은 `아플 때`로 밝혀졌다. 응답자의 25.9%인 41명이 자취 중 아플때가 가장 서럽다고 응답했다. 이어 `배고픈 데 밥이 없을 때`(20.7%), `공과금이 많이 나왔을 때`(13.7%) 역시 자취생을 서럽게 하는 순간으로 밝혀졌다. 이 외에도 `밥을 혼자 먹어야 할 때(12.5%)`, `학업도 바쁜데 집안일이 쌓여있을 때(9.3%)`,...
<특징주> 다음, 실적 우려에 하락세 2013-08-12 09:15:33
지난 9일 공시했다. 2분기 매출은 작년 2분기보다 13.7% 증가한 1천325억원, 순이익은 21.4% 줄어든176억원이었다. 실적 자체는 시장 전망치에 부합했지만, 전문가들 사이에서 최근 다음의 모바일광고사업이 부진한 반면 마케팅 비용은 늘어나고 있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황승택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KDB대우증권, 다음 목표주가 낮춰 2013-08-12 08:29:48
작년 동기와 비교해 13.7%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21.3% 감소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경기 악화로 인해 디스플레이 광고 성장률 전망이 소폭 하향됐고 하반기에도 적극적인 마케팅 비용 집행이 예고됐다면서 3분기 영업이익률은 17.0%까지 떨어질 것으로 전망됐다. 다음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다음, 수익성 부진 지속…투자의견↓" 2013-08-12 08:08:31
연구원은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7% 증가한 1325억원으로, 영업이익은 21.3% 감소한 239억원으로 집계됐다"며 "지급수수료 부담과 마케팅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률 부진이 지속됐다"고 밝혔다. 하반기에도 매출 성장은 이어지겠지만 영업이익률은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공 연구원은 "네트워크 매출 확산과...
다음, 2분기 영업익 238억원…전년비 21.3%↓ 2013-08-09 10:52:57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연결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238억6천만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1.3% 감소했다고 공시했습니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1천325억4천만원으로 13.7%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75억8천만원으로 21.4% 줄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