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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가입자간 무료통화제…ARPU 둔화 요인"-SK證 2013-03-22 08:19:00
지난 21일 자사 가입자 간(망내) 음성통화를 무료로 무제한 쓰고 통신사와 관계없이 문자메시지를 공짜로 보내는 새 요금제를 발표했다.이에 대해 이동섭 sk증권 연구원은 "우려되는 점은 후발사업자들도 동일한 수준 이상의 요금인하 전략으로 대응할 가능성이 크고 특히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한시적 이벤트가 아닌...
"SK텔레콤, 무제한 음성통화로 시장 지배력 강화" - 현대 2013-03-22 08:18:38
김미송 연구원은 "SK텔레콤의 스마트폰 요금제의 음성통화 초과 수익 비중은 크지 않다"며 "음성 통화 중심의 피처폰 고객을 T끼리 35요금제 이상으로 전환시킨다면 추가적인 상승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김 연구원은 또 "주파수가 부족해 정부차원에서도 무제한 LTE 요금제를 인가해 주기 쉽지 않은 상황"이...
"SKT의 망내무료통화…통신 경쟁 환경 개선"-동양 2013-03-22 07:18:12
것이라고 기대했다.데이터 중심 요금제 진화가 촉발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최 애널리스트는 망내 무료 통화 이후 상호접속료만 일정 수준 이하로 낮아지면 음성 통화는 결국 무료화되는 방향으로 진화될 것이라며 데이터 중심 요금제로 진화되면서 통신사업자들은 3g → 4g 에서 그러했던 것처럼 arpu 상승을 추진할 것으로...
SK텔레콤 '가입자간 무제한 통화' 포문…최저 3만5000원대 새 요금제 2013-03-21 17:25:44
3000분 무료 음성통화 혜택을 주고 있다. 이를 무제한으로 바꾸거나 저렴한 요금제로 확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kt는 이와 관련, “가입자들의 혜택을 강화하는 다양한 요금제를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현재 담당팀에서 요금제 분석을 시작했다”며 “sk텔레콤 요금제와 비슷한 요금제를 내놓을지...
SKT "가입자끼리는 통화·문자 무제한 공짜"…요금제 지각변동 2013-03-21 11:37:03
것은 '데이터 중심의 요금'이다.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무료 인터넷 전화와 메신저가 등장하면서 음성통화 증가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장 부문장은 "데이터 요금을 올리는 것은 아니다" 며 "데이터 효용 가치를 높여 데이터를 추가로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가는 것이 시장 상황에 맞다"고 밝혔다....
SKT의 '파격'…가입자간 음성통화 '무제한 무료' 요금제 내놨다 2013-03-21 10:02:57
남는 데이터를 추가 단말기에서 나눠쓸 수 있도록 했던 기존의‘lte 데이터 함께쓰기' 요금제도 오는 27일부터 2개 단말기까지 전면 무료화한다. 기존에는 1개 단말기를 추가할 때 9000원을 내야 했지만 신규 요금제를 통해 최대 1만8000원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기사제보 및...
탈통신 외친 통신3사 '기업간거래'에 꽂혔다 2013-03-20 15:31:29
음성 채널을 이용한 데이터 송·수신 기술이다. kt 관계자는 “이 기술을 적용하면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운전자가 119와 통화하는 동시에 119가 데이터 송·수신을 통해 차량 위치 파악을 할 수 있어 구급차가 빨리 출동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재택근무, 원격근무 등에 필요한 스마트오피스 서비스도 잇달아 내놨다....
음성인식 전문인력 구하기 '아우성' 2013-03-17 17:02:43
들어오는 음성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하기 위해서도 자체 기술의 확보가 필요했다”고 설명했다.자동차 내비게이션을 만드는 팅크웨어도 작년 11월 음성인식 전문업체 ‘파워보이스’를 23억원에 인수했다. 포화 상태인 내비게이션 시장에서 한층 더 제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선 음성인식을 적용해야 한다는 판단에서다....
SK텔레콤 데이터 선물 50만건 2013-03-11 17:03:07
연령별로는 40~50대가 자녀에게 데이터 선물을 가장 많이 보냈다. sk텔레콤은 “음성통화나 문자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부모 세대들이 데이터를 많이 쓰는 자녀들에게 선물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가계 통신비 절감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해석했다. sk텔레콤은 데이터를 공유하는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14일...
카톡 게임, 이제 흥행대박 열쇠 아니다? 2013-03-11 07:46:06
랭킹 통계 데이터 ▲앱랭커에서 참고한 게임 '솔리팝'의 랭킹 통계 데이터 하지만 대기업이 퍼블리싱하는 게임의 경우는 이야기는 달라진다. 넉넉한 자본으로 이벤트를 통해 물량공세를 펼쳐 사람들을 끌어 모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지하철에서부터 tv에서 만나는 카카오톡 게임의 광고를 보면 자본의 공세가 거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