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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당국 총출동…가계부채 해법은> 2013-07-03 10:00:14
고정금리 비중은 14.2%에 머물고 있다. 단기·일시상환, 거치식 분할상환 비중이 높다 보니 주택담보대출 중 72%(은행권 기준)는 원금상환 없이 이자만 내고 있어 가계대출의 지속적 증가를 이끌고 있다.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은 비은행권 대출이 많이 늘어난 것도 취약점으로 꼽힌다. 실제로 가계대출...
현대기아차 미국시장 6월 판매량 소폭 증가 2013-07-03 09:30:15
조금 웃도는 실적을 거뒀습니다. 구체적으로 현대차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2% 판매량이 증가했지만 기아차는 1.5% 감소했습니다. 현대차는 연비가 뛰어난 승용차 엘란트라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5.5% 신형 싼타페는 전년 대비 14.2%의 판매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기아차는 옵티마가 작년 동기보다 9% 쏘울은...
코오롱생명과학, 2분기 실적 부진 전망-우리 2013-07-03 07:25:33
원엔환율 하락 및 r&d 투자비용 확대에 따라 영업이익률이 14.2%로 전년동기보다 5.2%p 감소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는 컨센서스 영업이익률 16.9%를 밑도는 수치다.그러나 하반기 제네릭 api 2종 특허 만료에 따른 수요 증가와 일본 순차적 성분명 처방 확대에 따라 제네릭 api 4종 일본 수출 증가가 기대되고 있다.그는...
국산차 상반기 쌍용차만 웃었다…경차 모닝 베스트셀링 등극 2013-07-01 15:21:07
르노삼성(2만6309대) 또한 각각 8.8%, 14.2% 감소했다. 쌍용차(2만9286대)만 나홀로 34% 증가했다.업계는 현대·기아차가 약 4개월에 걸쳐 노조의 주말특근 거부로 생산 차질을 빚은 데다 한국gm과 르노삼성의 동반 부진으로 전체 실적이 악화됐다는 분석이다.현대·기아차에 이어 한국gm과 르노삼성 또한 노조 측이 올해...
브라질, 금융위기 가능성 대두…채권 투자 '위험' 2013-07-01 05:49:06
증시 보베스파 지수는 11.1%, 14.2% 각각 급락, 지난 2009년 4월 이후 4년여만에 최저로 나란히 떨어졌다. 그간 국내 증권사들은 브라질 국채 등 이들 신흥국 채권을 10%대의 높은 금리등을 내세워 일반 투자자에 앞다퉈 판매해왔다. 특히 지난달 브라질 토빈세가 철폐되자 만기가 1∼2년인 브라질 단기 국채...
한국 주식시장, 출구전략 공포에 신흥국 대비 '선방' 2013-06-30 05:59:07
지수는 12.0% 급락했고 이탈리아 FTSEMIB 지수도 14.2% 하락했다. 신흥국 주식시장도 크게 떨어졌다. 20개국 중에서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신흥국 지수에 포함된 필리핀PSE 지수는 약 1개월 사이에 21.6% 급락했다. 브라질 보베스파(Bovespa) 지수는 16.7% 하락했고 인도네시아 JSX 지수는...
"일본 GDP·고용 개선, 설비투자·임금인상 부진" 2013-06-25 11:14:20
수입 물가가 14.2%나 올랐고 도쿄 지역의 전기요금은13.7% 인상됐다. 임금은 제자리걸음을 하는데 물가가 올라 가계 부담이 커진 상황으로 진단했다. 보고서는 미국의 출구 전략이 일본 경제에 미치는 영향과 다음 달 21일로 예정된 일본 참의원 선거 결과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이달 23일...
"한국 전력소비 과도한 수준…OECD 주요국 최고" 2013-06-20 11:00:07
비중은 1.3%로, 독일 17.7%, 프랑스 14.2%, 미국·일본 각각 10.4%, 영국 7.2%에 비해 한참 떨어진다. 보고서는 "국가 에너지 정책의 기본 방향을 '수요관리 강화', '에너지 효율 향상', '공급체계 개선' 등 3가지로 잡고 실효성 있게 추진해나가 현재의 전력위기를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업 45% "경제민주화 입법 논의 과도하다" 2013-06-12 06:00:30
갑을문화 개선'(14.2%), '대기업의 경제력 집중 억제'(8.9%) 등 규제 정책보다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41.2%)와 '중견기업육성'(35.4%) 등 경쟁력 강화 정책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수봉 대한상의 상무이사는 "중소기업조차 대기업의 지배구조 변화를 위한 제도 개편이 우리 경제에...
기업, 규제부담 비수도권이 더 커져 2013-06-10 16:55:39
축 하중이 14.2으로 허용치 10을 초과했기 때문이다. a씨는 “과태료나 벌점 부담 때문에 컨테이너 운송을 피하려는 동료들이 많다”며 “단속기준을 총중량 기준으로 단순화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기업들이 조세나 각종 규제에 느끼는 부담이 갈수록 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비수도권 기업의 부담은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