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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에서] 현대차, 5개 차종 가격 내린 까닭 2013-01-03 11:34:01
후에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의 노력이 뒤따라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유명 女배우, 임신 7주차 '속도위반'...
조선업계 "위기극복 총력..전략적 목표설정" 2013-01-03 11:32:39
이행하고 시장의 신뢰를제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삼성중공업은 올해 수주 목표를 작년 목표치(125억달러)보다 약간 많은 130억달러로 잡은 것으로 전해졌다. 작년 수주 실적은 96억달러로 목표에 미치지 못했다. 특히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STX그룹 등 국내 대형 조선업체들은 대표이사가 신년사를...
고재호 대우조선 사장 "지난해 수주 1위‥올해 글로벌 리더 목표" 2013-01-03 11:21:16
핵심역량 강화,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경쟁력 제고, 신뢰와 열정의 실현 등을 과제로 꼽았습니다. 고재호 사장은 공자의 `무신불립` 즉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는 말을 인용하며 회사 일각에 존재하는 부정적 또는 냉소적 문화를 뒤로하고 DSME 공동체 문화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노사간의 화합과...
LG전자, 더 쉽고 편리해진 스마트 가전 선봬 2013-01-03 11:00:00
물 청소 가능한 오븐 등 획기적인 사용 편의성 제고로 요약됩니다. 특히 NFC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을 가전 제품에 갖다 대기만 하면 원하는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는 ‘원 터치’ 기능과 스마트 가전 통합 어플리케이션 `스마트 컨트롤`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스마트한 삶’을...
<신년사 요지> 대우조선해양 고재호 사장 2013-01-03 10:26:01
약속한 품질과 납기를 이행하고, 시장의 신뢰를 제고하는 한 해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불확실한 세계 경제 기류 속에서 향후 회사 경쟁력의 근간이 될 친환경 선박,육·해상 플랜트, 풍력발전 등에 대한 연구개발과 생산설비에 대한 필수 투자는 계속할 계획입니다. 우리는 지난해에 창사 이래 가장 큰 변화의...
<1인당 3만弗 시대, 지속적 성장동력 없이 불가능> 2013-01-03 04:58:07
통한 소비력 제고, 서비스산업 활성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향후 저성장 시대에 맞서 성장을 지속하려면 신성장 동력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만만치 않다. 현대경제연구원 임희정 연구위원은 "미래의 잠재성장률을 위해 반도체와 자동차다음의 '먹거리'를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제의 창W] 재계 "2013년 위기 극복 새 도전" 2013-01-02 18:27:35
회장 "내수 활성화를 위해서는 우선 투자활력 제고가 필요합니다. 투자가 많이 일어날 수 있게 규제를 더 완하하고..증세를 지양해 기업인들의 사기를 높여야 합니다. " <앵커> 올해는 새 정부가 들어섰습니다. 지난해와 다르게 정부의 경제 정책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의...
지자체, 中企 지원 '팍팍'…실적 '날개' 2013-01-02 17:08:30
예정이다. 울산상공회의소도 브랜드 가치 제고사업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울산상의는 시장과 소비자 분석을 통해 브랜드 개발·홍보·컨설팅을 해준다. 칠보공예 전문업체 남정은 이 사업 지원으로 새로운 기업 브랜드를 개발한 뒤 온라인 판매를 통해 전년 대비 27%의 매출 성장을 가져왔다. 전국종합=최성국...
김석동 한마디에 증권株 '벌떡'…"금융투자산업 확실히 지원할 필요 있다" 2013-01-02 17:02:43
금융투자산업의 활력과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분사 등 조직 운용의 탄력성 제고를 위한 인가정책 유연화, 업무별 특성을 감안한 건전성 규제 합리화 등의 방안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증시 상장 기준을 전반적으로 점검해 개선하고 창업 초기 중소기업들을 위한 맞춤형 주식시장인 코넥스(konex)...
'갈길 먼' 도로명 주소…10명 중 1명만 쓴다 2013-01-02 16:58:33
인지도 제고와 환경 조성 등으로 쓴 홍보비만 전체 예산의 10%가 넘는 187억원에 달한다. 이에 따라 정부가 그동안 수백억원의 홍보비를 쏟아부었는데도 일반 국민의 사용률이 저조한 것에 대한 반성과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온다.강경민 기자 kkm1026@hankyung.com■ 도로명 주소도로에 이름을 붙이고 도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