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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뉴스] 만화, 홀로그램 만나 뮤지컬로 재탄생 2016-08-01 11:11:54
기술. 배우들이 먼저 촬영한 영상에 컴퓨터 그래픽 특수효과를 덧입히는 방식입니다. 세계 최초 홀로그램 공연장인 K-Live(케이라이브)에는 KT의 정보통신기술이 적용돼 공연의 몰입감을 높여줍니다. KT는 홀로그램 등 소위 `실감 미디어`를 미래 신사업 중 하나로 정하고 원천기술 확보와 콘텐츠 제작, 상영관 확산에 ...
세계 최대 학생창업대회 'MS 이매진컵' 가보니…신발로 당뇨 진단, 눈동자 촬영해 건강검진 2016-07-31 19:32:13
있는 웨어러블(착용형) 형태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특수 제작한 신발만 신어도 당뇨병성 족부궤양 증상을 수시로 진단할 수 있는 기술도 눈길을 끌었다. 튀니지에서 온 학생창업팀 ‘바실리스크’의 페르치치 가센은 “신발 밑창에 센서를 부착해 압력을 측정한다”며 “당뇨병 환...
<세법개정 요약> ④ 공평과세…비상장 중소기업 대주주 과세기준 완화 2016-07-28 12:03:03
⑴ 스포츠 교육기관 ⑵ 기타 교육지원서비스업⑶ 중고자동차 소매업 추가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명세 전송 불성실 가산세 경감세율 적용 종료 = 미전송(공급가액의 1%)과 지연전송(0.5%)에 따른 가산세 경감 적용 종료 ▲ 매입자 납부특례시 세액공제 적용기한 연장 = 2018년 말까지 연장 ▲ 농지 등 현물출자에...
구미대, 건설기계분야 한·중 교류 확대 2016-07-26 14:31:51
특수건설기계과(학과장 박홍순) 학생들이 현지에서 기술교류를 가졌다. 이날 정창주 총장과 서영길 국제교류처장, 특수건설기계과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중국 방문단을 환영하는 간담회를 본관 회의실에서 갖고 성공적인 공동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논의했다. 방문단의 선딩화(孫定華) 기계공학과장은 “건설기계,...
한국 피자헛, ‘서울농학교’에 47번째 장학금 전달 2016-07-25 17:08:37
청각 장애인 특수 교육기관인 서울농학교에 방문해 `제47회 한국 피자헛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47회째 이어져 오고 있는 `한국 피자헛 장학금 수여식`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국립 서울농학교의 여름방학식 가운데 진행됐으며, `한국 피자헛 장학회`를 통해 2016년 상반기에 서울농학교 초?중?고 학생 46명에게 총...
세아상역, 아이티 투자 늘려 미국 공략 본격화 2016-07-24 18:29:16
지었다. 현지 최고 수준의 교육·급식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세아학교는 올해 처음으로 졸업생을 배출했다. 세아상역은 오는 9월부터 중학교 교육과정을 신설하고 3년 뒤부터는 고등학교 과정도 운영할 예정이다. 세아상역 관계자는 “현지 정부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이지수 기자...
삼성전자, '스마트 스쿨' 대상 기관 확대 2016-07-15 09:00:09
첨단 교실 환경 제공,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 삼성전자의 '스마트 스쿨'의 대상 기관이 확대된다.삼성전자는 기존에 도서 산간 지역 학교만을 대상으로 실시돼 온 스마트 스쿨 지원 사업을 지역 구분 없이 병원, 다문화센터, 지역아동센터, 특수학교 등 6세~18세 대상의 교육시설을 갖춘 기관으로 확대한다고 15일...
삼성, 디지털격차 해소 위한 '스마트스쿨' 대상 확대 2016-07-15 09:00:07
교육시설을 갖춘 기관으로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학교 외에도 병원, 다문화센터, 지역아동센터, 특수학교 등이 모두 포함된다. 스마트 스쿨은 도서·산간 지역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주고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해 창의적 인재를 육성한다는 목표로 2012년 시작됐다. 지금까지 국내에서만36개 학교, 109개...
예탁결제원 "지역 금융인재 양성 책임진다" 2016-07-14 10:25:45
지역 초·중등 교원들을 대상으로 교육현장에서 현실감 있고 체계적인 증권·경제 관련 교육에 도움을 주고자 증권·경제 분야에 대한 ‘특수분야 교원직무연수’를 개설해 실시할 예정이다.이 과정은 올 초 부산광역시 교육연수원과 협의해 특수분야 연수기관 지정 신청 후 최종 승인받아...
[인터뷰] 채상헌 연암대 교수 "귀농은 삶의 전환이다" 2016-07-13 17:48:36
농촌에 대해 배워야 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교육 기간에는 귀농 후 어떻게 살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야 한다고 채 교수는 강조했다. 지자체와 농민의 인식변화 동반돼야“지자체와 농민들이 귀농인들을 농업의 파트너로 인식하고, 후계인력을 확보한다는 목표로 정책을 세워야 한다”채 교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