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슈N] 거대공룡 IT 탄생‥증시 판도 변화는 2014-05-26 16:52:26
특히 다음이 모바일 게임 광고 시장 진출을 선언한 만큼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카카오와의 시너지는 상당할 것으로 분석됩니다. 카카오톡을 통한 뉴스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카카오도 다음의 뉴스 서비스 및 아고라 콘텐츠를 활용하거나 모바일 광고 플랫폼을 통해 수익구조를 안정화시킬...
대한항공 "내가 사랑한~" 캠페인, 세계적 권위 '그랜드 에피' 등극 2014-05-23 23:08:46
접수된 작품들은 에피 월드와이드의 심사 가이드라인에 따라 광고주, 브랜드, 광고회사, 홍보, 디지털, 리서치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44명의 심사위원단이 엄정한 심사를 통해 한국 마케팅 분야에서 가장 성공한 캠페인을 선정했다.최고 영예인 '그랜드 에피(grand effie)'에는 '내가 사랑한 유럽...
[패션 읽어주는 여자] 6편. 공항 패션 쇼쇼쇼! 2014-05-23 09:30:00
때문에 소위 ‘잘나가는’ 연예인이 중요한 일정 때문에 해외로 나갈 때 제품을 협찬하려는 브랜드 간 경쟁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치열하다고 한다. 특히 빅 스타들이 신혼여행을 떠날 때와 신혼 여행에서 돌아올 때는 대한민국의 모든 매체의 사진기자가 공항에 모이므로 협찬 경쟁이 뜨거울 수밖에 없다. 유명한 예가...
대한민국 최고의 '마케팅 캠페인' 주인공은? 2014-05-22 14:52:40
이현석 이노션 전무 등 광고주, 브랜드, 광고회사, 홍보, 디지털, 조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44명의 심사위원단이 엄정한 심사를 통해 한국 마케팅 분야에서 가장 성공한 캠페인을 선정하였다. 에피 어워드 코리아의 첫 파이널리스트 진출에 성공한 브랜드는 대한항공 <내가 사랑한 유럽 top10>, 삼성 지펠 ,...
"만화나 영화를 보고, 게임을 하는 것도 저의 일이죠" 2014-05-20 18:31:29
만화, 이말년 작가 등 인기 작가들의 방송, 광고 등의 대외활동이 큰 수입원이 되고 있다. q.최근 ‘갓오하’ 캐릭터도 피규어로 제작하는 등 웹툰 만화들을 이용한 2차 판권 계약이 활발한데. ‘갓오하’ 캐릭터를 피규어로 제작해 판매하고 있긴 하지만 아직 큰 반응은 없는 것 같다.(웃음) 일본의 경우 만화산업이 워낙...
"보이는 것만 믿으세요"…그래픽 경쟁력 내세운 게임들 2014-04-11 16:35:05
증권사가 내세워 호응을 얻었던 광고 카피다. 이 광고는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내면서 수 년이 지난 지금까지 회자되고 있다.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시장에서 확실함을 쫓는 이러한 분위기는 최근 게임 업계가 이어가고 있다. 11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최근 3d(3차원) 그래픽을 비롯 다중 레이어와 실사 이미지, 깊이...
연기의 '맛'을 아는 남자, 하석진의 네버엔딩 스토리 2014-03-28 09:00:06
없어지면서 시작된 미국여행 캠페인 광고. 여행기 형식으로 이어진 광고에서 다양한 캐릭터로 분해 미국 문화를 즐기는 하석진의 모습은 많은 사람들에게 미국 여행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다. ● 진정한 연기자의 마음가짐을 갖게 되다 하석진은 데뷔 이래 쉴 틈 없이 작품 활동이 끊이지 않았다. 대부분이...
[오픈노트] 세계대학평가 '봉' 한국 대학들… 이젠 바뀌어야 할 때 2014-03-18 16:40:48
자극을 받지 않는 편이다. 반면 소위 ‘신흥시장’ 지역의 대학들은 순위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투자해 아시아, 특히 한국 대학들을 봉처럼 여긴다는 말이 나온다”고 설명했다.이들 해외 평가기관은 종합순위와 별도로 아시아지역 랭킹을 집계해 발표하고 있다. 그만큼 대학들의 관심이 높고 아시아 지역에서 거둬들이는...
김태곤 "영웅의 군단 보고, 넥슨이 감잡았다고 해요" 2014-03-18 07:48:59
컨셉을 잡았다'고 했다. 광고도 달라졌다. '과거 홍보영상은 타격 끝판왕, 절대강자라는 자극적인 어구를 사용했다. 영웅의 군단은 매출 중심보다 다음 업그레이드를 소개한다. 가령 '맥심'이라는 남성 잡지에 지면 광고를 했다. 하지만 게임이라고 모를 정도로 게임에 대한 설명은 없고 이미지만 있다.'...
카페베네가 여름을 기다리는 이유…'대박 조짐' 악마빙수 2014-03-17 14:39:24
인기그룹 크레용팝을 광고모델로 발탁, 전사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친 '팥에동동 단팥죽'의 경우 이 비중이 5% 안팎에 불과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그간 카페베네가 내놓은 신메뉴의 매출 비중은 평균 약 5%를 약간 밑도는 수준이었다"면서 "이런 기준을 대입해 보면 '팥에동동 단팥죽'은 마케팅 비용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