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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경제] PT가격, 헬스장·홈페이지에 공개된다…렌터카 약관 개정 2020-12-17 14:00:13
앱 사업자의 귀책 사유로 손해가 발생했다면 이들도 책임을 지도록 약관을 고치고, 렌터카 업계를 대상으로는 표준약관을 개정해 렌터카 업체가 사고 수리비를 소비자에 과다하게 떠넘기는 것을 막는다. 내년 1분기 중으로 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법 제정안을 국회에 제출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피해를...
경기도 가맹사업거래 분쟁조정협의회, 가맹점주 단체 간 분쟁 '적극 중재로 해결' 2020-12-07 14:23:19
도 가맹사업거래 분쟁조정협의회 출범 이후 올해 10월까지 149건의 조정 신청을 받아 124건을 처리했다. 25건은 현재 조정 진행 중이다. 처리 건 가운데 42건은 당사자 합의로 조정 성립, 18건은 당사자 거부 등으로 조정 불성립, 64건은 기타 사유 등으로 종결됐다. 한편 각종 공정거래 분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프랜차이즈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비대면 개최 2020-12-01 09:39:42
`가맹점사업자 단체교섭권이 발휘되는 근본 이유와 치유 방안` 이라는 주제 발표와 토론으로 학술대회가 의미있는 시간이 되고, 한국프랜차이즈산업에서 상생 키워드로 발전하고 성장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가맹점사업자의 단체교섭권이란, 가맹점사업자들로 구성된 가맹점사업자단체에...
[하이빔]모빌리티, '제조 vs 활용', 누가 주도할까 2020-11-30 09:20:49
만큼 우버와 손잡고 가맹택시 시장에 진출하려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후발주자인 티맵으로선 무엇보다 카카오보다 가맹택시 숫자를 늘리는 게 중요해서다. 지금처럼 아무런 수수료 없이 호출만 연결할 경우 수익성이 없어 지속 가능성이 떨어지는 탓이다. 반대로 택시 업계는 새로운 가맹사업자의 등장이 반가울 수 있다....
택시로 재기 나선 타다…'샌드박스' 문턱 넘었다 2020-11-19 17:53:42
승인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심의위는 VCNC의 가맹 택시 ‘타다 라이트’에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기반 앱 미터기 사용을 허용했다. 앱 미터기는 스마트폰의 GPS 정보로 차량의 위치와 운행 시간 등을 파악해 계산 요금을 산출하는 장비다. 지금까지 택시 사업자는 자동차관리법에 따라 전기로 작동하는 기계식 미터기만...
'타다 라이트' 규제특례 지정…서울서 1천대로 시작 2020-11-19 12:00:07
정식 택시 운전자격 취득 전에 임시로 가맹택시를 운행할 수 있게 하는 대신 택시운송가맹사업자와 가맹본부가 실시간으로 택시 운행을 관제·모니터링하는 임시 택시 운전자격 제도에 대해 실증특례를 부여했다. VCNC는 시범 운수사를 선정해 서울지역에서 1천명에게 임시 택시 운전자격을 부여하고, 앞으로 관계부처 협...
경기도주식회사-코나아이 공공배달앱 상생발전 협력 2020-11-11 09:28:46
부산 동구 등의 지역화폐 플랫폼 사업자로 참여하고 있으며, 경기도주식회사는 경기도 디지털 SOC 사업의 주축인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1월 중 화성·오산·파주 3개 시범 지역에서 먼저 선보이게 될 ‘배달특급’은 경기지역화폐를 주요 온라인 결제 수단으로 삼게 된다. 지역화폐 결제 시...
쏘카 "타다 서비스 재개 계획 없어…가맹택시 사업 등 집중" 2020-11-03 16:37:21
없어…가맹택시 사업 등 집중"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차량 공유업체 쏘카는 3일 국토교통부 모빌리티 혁신위원회가 발표한 플랫폼 운송사업 정책 권고안과 관련해 '타다 베이직 서비스'를 재개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쏘카 관계자는 "타다 서비스는 이미 종료된 사업으로 이를 재개할 계획이 없다"며...
신한카드, 소상공인에 플랫폼 마케팅비 15%까지 지원 2020-11-03 16:28:44
앱푸시로 혜택을 알려준다. 신한카드는 가맹점주가 직접 문구를 작성하고 타깃 회원층을 선정해 원하는 채널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기존에는 할인쿠폰을 등록할 때 앱푸시 마케팅 비용을 일부 분담했다. 이번엔 앱푸시 마케팅 비용 전부를 신한카드가 부담하기로 했다. 가맹점주가 짠 마케팅 문구...
국토부 "제2 타다 하려면 매출 5% 기여금 내라"…업계 "혁신 사라질 것" 2020-11-03 16:24:27
사업자는 적자를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실제 타다금지법 통과 이후 모빌리티 기업들은 가맹택시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에서 기여금 규모가 결정될 것으로 판단했다. 정부가 택시업계의 반발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가맹택시 산업을 키우는 데 주력하고 있어서다. 타다 운영사 VCNC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