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태양의 후예' 신드롬] '태후' 제작비 130억, 벌써 벌었지 말입니다 2016-03-25 18:06:40
손익분기점을 넘기도록 수익 구조를 짰기에 130억원이란 제작비를 투입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한국 드라마 중 최초로 중국 내에서 동시 방영되고, 드라마 수출 역사상 처음으로 판권료 외에 누적 조회수에 따른 러닝개런티를 받는다는 점에서 ‘k드라마’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n...
배우 이동휘, `스크린+광고계 종횡무진...바쁘다 바빠` 2016-03-04 23:14:50
이후에도 스크린과 광고계를 통해 대세 행보를 거침없이 이어가고 있다. 이동휘는 영화 ‘원라인’(감독 양경모) 캐스팅에 이어 최근 제작비 100억대의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공조(감독 김성훈)에 현빈, 유해진, 윤아와 호흡을 맞추게 돼 화제를 모았다. 영화 ‘원라인’에서 이동휘는 대규모 대출사기 사건과 연관된 사기...
SBS, 선거·올림픽 등에 제작비 증가…목표가↓-대우 2016-02-22 07:51:39
브라질 올림픽 등으로 제작비가 증가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4만9000원에서 3만9000원으로 낮췄다. 투자의견은 중국 매출원 추가 발굴 등을 감안해 '매수'를 유지했다.문지현 연구원은 "2016년 sbs는 지상파 방송사로서의 의무인 중계 보도 방송 편성이 늘어난다"며 "오는 4월13일 총선과 8월...
금융위 '금융개혁 홍보' 총력전 2016-02-15 21:34:59
tv 광고와 지하철 광고 등에 사용되고 있다. 인기그룹 exo의 카이를 주연으로 한 웹드라마 ‘초코뱅크’ 제작비로도 쓰이기도 했다. 이 웹드라마는 크라우드펀딩, 온라인보험슈퍼마켓, 인터넷전문은행 등 핀테크(금융+기술) 관련 현안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금융위 관계자는 “금융개혁의 성과를...
'금융개혁 홍보비' 금융사에 떠넘긴 금융위 2016-02-15 17:31:24
광고, 지하철 스크린 광고 등에 사용되고 있다. 일부는 인기그룹 exo의 카이를 주연으로 한 웹드라마 ‘초코뱅크’ 제작비용으로도 쓰였다. 이 웹드라마는 크라우드 펀딩, 온라인보험슈퍼마켓, 인터넷전문은행 등 핀테크(금융+기술) 관련 금융 현안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상당수 금융사는 강한 불만을...
장밋빛 '한류' 열풍 새로운 콘텐츠로 '뉴 마켓'을 공략해야 2016-01-27 15:23:00
같은 경우도 웹드라마가 제작비용을 절감하는 한편 다양한 주제를 다룰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광고 유치도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수익 창출에 있어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2016년 가장 주목해야 될 국가로 '미국'을 꼽았다. 박 연구교수는 "대표적인 한국 드라마 영어 자막...
K드라마 '100% 사전제작'…중국 네티즌 '취향저격' 한다 2016-01-18 18:42:28
드라마의 판권을 보유한 제작사 new는 방영 전에 제작비 120억원을 대부분 회수했다. 중국 수출 40억원, 한국 방영 40억원, 간접광고 30억원 등 110억원에다 일본 등으로의 수출과 주문형비디오(vod) 수입 등을 합치면 흑자를 낼 것이란 예상이다. new는 풍부한 자금력으로 제작비를 자체 조달한 데다 중국과 동시 방영이란...
출범 10년 만에 방송계 판도 바꾼 tvN 2016-01-12 18:00:06
17.8% … 케이블 드라마 사상 최고 나영석·신원호 pd 영입 … 매년 제작비 1000억 투자가 주효 [ 유재혁 기자 ] 요즘 방송계의 최대 화제작은 tvn 금토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다. 1988년 서울 쌍문동에 사는 다섯 가족의 훈훈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이 드라마는 18화가 방영된 지난 9일 역대 케이블tv...
굿인터넷클럽 송년모임 "2015년에도 IT 핫 트렌드 조명 큰 보람" 2015-12-15 11:21:06
일인 제작자들이 인터넷에서 맹활약하면서 제작비 대비 더 많은 대중을 선도하고 있다. 한정한 예산으로 엄청난 효과를 발휘한다. 광고 시장도 인터넷 기반이 중심으로 부상중이다. 가령 신인가수 데뷔할 때 방송에 먼저 선보였는데 이제 달라졌다. 신곡을 인터넷 생방송에 먼저 소개한다. 방송은 후순위다. 나중에 방송사...
`응답하라 1988`, 미생 뛰어넘는 초대박 수입…대체 얼마길래? 2015-12-15 07:54:38
때 프로그램 전후, 중간에 붙는 광고 판매로만 48억원 이상을 벌었다. `응답하라 1988`은 또한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에서도 회당 3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는 `응답하라 1994`의 기록을 훌쩍 뛰어넘은 것으로 역시 16화까지 계산하면 48억원의 매출이 예상된다. 역대 방송 프로그램 VOD 매출 최고 기록은 O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