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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나물 국밥이 1만2000원" 미친 물가…지금 사야 할 주식 2023-03-19 08:10:02
라면 업계 1위인 농심의 주가는 전일보다 1만3500원(3.86%) 오른 36만3000원에 장을 끝냈다. 물가 상승(인플레이션) 영향으로 소비자들이 밥값에 민감해진 가운데, 라면의 소비가 늘 것이라는 증권가 보고서가 나온 영향이다. 앞서 조상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라면은 식사인가, 간식인가'라는 제목의 농심 분석...
"라면 판매 늘 것"…농심 목표가 高高 2023-03-17 18:30:25
농심 주가는 3.86% 오른 36만3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경기 침체와 먹거리 물가 상승의 영향으로 라면 판매량이 늘 것이란 예상 때문이다. 신한투자증권은 농심 목표주가를 기존보다 15% 높은 45만원으로 올렸다. NH투자증권은 10.3% 상향한 43만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9.5% 높인 46만원을 제시했다. 신한투자증권은 농심...
"가성비 최고"…먹거리 물가 오르면 주가도 뛴다는 '이 기업' 2023-03-17 13:15:43
"농심 입장에서 부담이 컸던 소맥과 팜유 가격은 이미 급등 이전 수준으로 회귀했다"며 "올 2분기부터 마진 개선 효과가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증권가는 라면의 해외 판매가 꾸준히 늘어나는 점에도 주목하고 있다. 지난해 4분기 농심의 북미 지역 매출은 1591억원으로 1년 전보다 41% 급증했다. 장지혜 DS투자증권...
뉴욕증시 급반등... 스페이스X 한국진출 전망-와우넷 오늘장전략 2023-03-17 08:36:49
레포트 - 농심: 라면은 식사인가 간식인가? (신한투자증권, BUY, 목표주가 45만원) - 라면의 가격 경쟁력에 주목, 올해 P와 Q가 동시에 개선 - 업종 내 가장 빠르고 독보적인 마진 스프레드 개선 - 올해 역대 최고 영업이익 달성 기대, 업종 내 Top pick 의견 유지 - PI첨단소재: 1Q23 Preview : 회복 시그널 포착...
"가격 경쟁력 갖춘 농심, 원가 부담 줄어 호실적 전망…목표가↑"-신한 2023-03-17 08:12:44
신한투자증권은 17일 농심의 목표주가를 기존 39만원에서 45만원으로 높였다. 올해 원가 부담이 줄어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할 것이란 전망에서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조상훈 연구원은 "인플레이션 국면에 진입하며 저렴하게 식사를 해결하려는 트렌드가 시장에 자리 잡고 있다"며...
"브랜드보다 가격이 먼저"…쿠팡·이마트 PB의 진격 2023-03-14 18:05:01
되는 셈이다. 라면도 마찬가지다. 5봉 기준으로 농심 삼양 오뚜기 제품은 3500~4200원대지만, 이마트 PB인 노브랜드는 5봉을 1980원에 판다. ‘이마롯쿠(이마트 롯데쇼핑 쿠팡)’의 PB 돌풍이 거세다. 식음료 제조사들이 원재료 가격 상승을 이유로 제품 가격을 잇달아 올리면서 유통사 PB로 눈을 돌리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이준호·유재석에 화사까지…봄부터 벌써 '비빔면 대전' 2023-03-13 14:35:52
쟁탈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2021년 출시한 농심의 야심작 배홍동비빔면은 출시 첫해 비빔면 시장 2위를 꿰찼고, 지난해 출고가 기준 2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오뚜기는 '진비빔면' 모델을 교체하며 마케팅에 돌입했다. 그룹 마마무의 화사를 모델로 기용하고 새 광고를 내놨다. 오뚜기 관계자는 "화사를...
올여름 비빔면 승자는…농심·오뚜기·팔도 마케팅 경쟁 막올라 2023-03-13 09:48:47
올여름 비빔면 승자는…농심·오뚜기·팔도 마케팅 경쟁 막올라 유재석·화사·이준호 모델 대결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여름 별미인 비빔면 시장에서 승기를 잡기 위해 라면업계가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팔도는 팔도비빔면의 모델로 배우 이준호를 재발탁했다. 팔도는 오는 22일...
'신라면' '진라면' 구매경험도 2.7%차 접전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3-03-10 11:24:25
진라면은 구매경험도 32.0%를 기록했다. 2위 농심 신라면은 29.3%로 오뚜기를 따라붙었다. 두 회사의 구매경험도 차이는 2.7%포인트 차이로 언제든 순위가 뒤바뀔 수 있다. 구매경험도는 해당 카테고리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 비중을 나타낸 수치다. 업계에선 진라면이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펼치면서 양사의...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3위 브랜드 자존심 살린 히트 상품 2023-03-07 17:47:31
규모가 연 2조원이 넘는다. 최초의 라면은 1963년 삼양식품이 선보였다. 1965년 후발주자 농심이 추격에 나섰고 1983년 팔도가, 1988년 오뚜기가 가세했다. 라면 시장 점유율에서 삼양식품은 농심과 오뚜기에 이어 3위다. 한경 CMO 인사이트의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사례 분석)가 ‘라면 원조’인 삼양식품의 자존심을 살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