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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넛 인공지능 챗봇, 전국 지자체로 확산 2022-06-07 10:25:17
챗봇 적용을 통해, 민원 사무에 대한 무중단 상담서비스가 가능하여, 실제 챗봇을 활용하는 국민의 체감 만족도 향상과 함께 구 소속 공무원의 업무 효율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현재 전국 지자체로 확산된 와이즈넛의 인공지능 챗봇은 지난 22년간 와이즈넛이 쌓아온 국내 최다...
국민은행, AI센터장에 오순영 前 한컴 CTO 영입 2022-06-05 17:39:53
상담플랫폼인 ‘콜봇’ 서비스 강화에 주력할 것으로 전망된다. 오 상무는 한컴 CTO 시절 코로나19 대응 지원을 위해 AI 콜센터 ‘한컴 AI 체크 25’를 개발해 보건복지부와 지방자치단체 등에 공급하기도 했다. 자가격리자와 해외 입국자에게 AI콜을 걸고 건강 상태를 확인, 음성인식으로 답변을 데이터화한 프로그램이다....
국민은행, AI센터장으로 한컴 첫 여성 CTO 오순영 영입 2022-06-03 09:54:48
AI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금융상담 프로그램인 '콜봇 서비스' 강화에 주력할 것으로 전망된다. 오 상무는 한컴 CTO 시절 코로나19 사태로 중요성이 커진 AI 콜센터인 '한컴AI 체크 25'를 보건복지부와 지방자치단체 등에 무상 제공해 화제를 모았다. 이후 네이버클라우드와 손잡고 AI 콜센터 솔루션도...
AI음성봇 통해 대출하고 헬스케어 앱으로 고객 건강관리 2022-06-01 15:06:17
직장인 소비자가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원과 통화하는 것처럼 AI를 통해 대출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해에는 네이버와 손잡고 AI챗봇 ‘마음봇’을 개발했다. 네이버에서 현대해상을 검색하면 검색 결과 화면에 AI챗봇 아이콘이 나타나 소비자가 별도로 보험사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챗봇 상담이 가능하다. 비대면...
2돌 맞은 원두데일리, 오피스 커피 누적 50만 잔 돌파 2022-05-31 18:41:18
챗봇 상담으로 고객 상담과 문의를 즉각 처리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 외에도 최근 근무 환경 변화에 발맞춰 재택을 하는 기업들에겐 원두수량을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킵(Keep)’ 제도를 도입,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원두데일리는 론칭 2주년을...
코스콤, SK증권 클라우드 기반 AICC 구축 수주 2022-05-31 15:19:23
통해 SK증권에 최적화되고 지능화된 고객 상담 환경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콜센터 전체를 금융 클라우드 기반으로 재구축할 계획이다. SK증권은 콜센터 인프라를 순수 클라우드향으로 전환하기 위해 네이버클라우드 금융존에 호스팅되어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인 글로벌 컨택센터 솔루션, 브라이트 패턴(Bright...
스마트도시형 모바일서비스 '더강남'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 2022-05-31 14:29:42
AI 챗봇 ‘강남봇’은 24시간 365일 자동상담을 제공해 빈번한 민원에 대해 주민 소통창구 역할을 하고, 음성인식 기술로 어르신 등 디지털 소외계층에게도 편의를 제공한다. 강남구는 “앞으로도 ‘더강남’을 통해 스마트도시형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 일상을 편리하게 만들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 ‘온택트 리더...
[게시판] SK증권, 인공지능 기반 고객센터 구축…연말 서비스 목표 2022-05-31 14:26:12
SK증권[001510]은 코스콤과 계약을 맺고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고객센터(AICC·AI Contact Center) 구축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SK증권은 기존 콜센터를 디지털로 전환해 특정 기간에 상담 문의가 폭증할 때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AI 기반의 챗봇·콜봇을 도입해 고객 문의에 대응할 예정이다. 서비스 출시는 올해 연말이...
기업은행 , 고객센터에서 '상담지원 AI' 서비스 실시 2022-05-30 14:48:53
소요시간 단축으로 고객 상담시간도 약 20초 이상 감소효과가 있다는 게 은행측의 설명이다 . 기업은행 관계자는 “축적된 상담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음성봇 상담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 하겠다”고 했다 .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소진공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속지원 준비 완료" 2022-05-30 11:02:51
전화 회선 10,000회선을 확보하고 콜센터 상담사 최대 1,500명이 투입되어 상담 편의성을 제고한다. 또한 IT취약계층을 위해 전국 70개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도 온라인 신청·접수 관련 안내를 실시하며, 콜백 예약시스템 및 AI보이스봇 도입으로 미신청자에 대한 안내서비스를 강화한다. 단, 지급개시 이틀간은 사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