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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 '빅3' 올해도 고강도 구조조정…수주목표 작년실적 3배 2017-01-25 09:32:30
높게 설정했다. 하지만 지난해 조선 3사 실적이 72억 달러로 목표치(195억 달러) 대비 37%에 그친 점으로 미뤄볼 때 올해도 목표달성은 불투명하다는 지적이다. 지난해 국내 조선업체들의 수주량은 총 175만CGT(표준화물 환산톤수)로 세계 발주량 1천117만CGT의 15.6%에 그쳤다. yjkim84@yna.co.kr (끝) <저작권자(c)...
"올해가 진짜 고비…도크 3∼4개 가동 중단" 현대重의 한숨 2017-01-21 06:05:01
조선해운 분석기관 클락슨에 따르면 지난해 전세계 선박 발주량은 전년 대비 4분의 1 수준으로 급감해 21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2016년 전세계 선박 발주량은 1천115만CGT(480척)로 CGT(표준화물 환산톤수)와 척수 모두 2015년(3천962만CGT, 1천665척)의 25% 수준에 그쳤다. 현대중공업도 지난해 불과 20여 척(특수선...
'수주절벽' 끝?…조선 빅3, 연이은 수주 낭보 2017-01-20 06:10:00
선박이 많이 해체됐고 신규 발주량이 줄어들면서다. 이처럼 조선업계 경기가 살아나는 것은 국제 유가 상승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지난해 배럴당 40달러선에서 등락을 거듭하던 국제 유가는 최근 50달러 초반으로 올라섰다. 유가가 오르면 시추 사업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해양플랜트나 드릴십 등에 대한 수요로 자연스럽게...
[대우조선 구조조정] 대우조선 2조8000억 자본확충 마무리…일단 '급한 불'은 껐다 2016-12-27 19:03:46
것”이라고 말했다.관건은 신규 수주지만, 글로벌 선박 발주량 급감으로 대우조선은 올해 15억5000만달러 규모밖에 수주하지 못했다. 예년의 10분의 1 수준이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대우조선 정상화의 출발은 신규 수주 확보”라고 말했다.대우조선은 글로벌 발주량이 다시 증가할 때까지 자산 매각과 ...
하나금융硏 "내년에도 조선·해운 어려워‥국내경제 트럼프발 이슈 영향 커" 2016-12-23 10:28:03
선박 발주량이 급감하면서 현대중공업은 3개 도크 가동 중단, 대우조선은 건조능력의 30%축소, 삼성중공업은 도크와 해상크레인 중단 등 설비 감축을 진행 중입니다. 해운 역시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지속돼 온 공급과잉이 단기간 내 해소가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연구소는 이와함께 내년 국내 경제에 영향을 줄...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조선·해운, 내년에도 어렵다" 2016-12-23 10:08:53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이 급감함에 따라 모두 설비감축을 진행 중이다. 헌대중공업은 조선소 도크 3개의 가동을 중단했고, 대우조선해양은 건조능력의30%를 축소할 방침이다. 삼성중공업도 도크와 해상크레인을 각각 1개씩 중단했다. 해운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공급과잉이 누적돼 단기간 내 공급과잉...
"현대미포조선, 내년 수주 증가할 것…주가 상승 기대"-NH 2016-12-22 07:39:58
8만5000원을 유지했다.유재훈 연구원은 "신규선박 공급 감소로 석유화학제품 운반선의 운임이 완만한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며 "이에 따라 지연됐던 신규수주가 내년부터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또 내년 국제유가 상승으로 중동 및 동남아시아 지역의 물동량 증가가 기대되는 점도 선박 ...
하나금투 "대양전기공업, 탱커 발주 증가 최대 수혜" 2016-12-21 08:53:44
박무현 연구원은 "대양전기공업은 선박용 조명 등을 제작하는 기업으로 대형 조선소 공급 비중이 높다"며 "국내 조선소의 수주잔고와 건조량에서 탱커와 가스 운반선 비중이 높을수록 대양전기공업의 수익성은 견조한 성장세를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국내 조선업의 수주잔고는 지난달 기준 527척으로 이 중 탱커가...
"대양전기공업, 선박 수주 증가로 수혜볼 것…목표가↑"-하나 2016-12-21 07:20:29
] 하나금융투자는 21일 대양전기공업이 증가하는 선박 발주량으로 수혜를 볼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만6000원에서 2만원으로 올려잡았다. '매수' 투자의견은 유지했다.박무현 연구원은 "대양전기공업은 선박용 조명등을 제작하는 기업으로 대형 조선소의 공급 비중이 높다"며 "특히 탱커와 가스...
[산업 포커스] 올해 세계 선박 발주, 작년의 28% 그쳐 2016-12-06 18:05:03
올 들어 지난달까지 세계 선박 발주량은 1048만cgt(표준환산톤수)로 지난해 같은 기간 발주량 3720만cgt의 28% 수준에 그쳤다. 영국 조선·해운 분석업체인 클락슨이 조사했다. 11월 말 세계 수주 잔량은 8778만cgt로 2004년 11월 이후 최저치다. 한국의 수주 잔량도 2046만cgt로 2003년 6월 이후 최저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