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개인정보 기준부재와 안이한 대응이 피해 키웠다>(종합) 2014-01-20 18:44:02
정보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어디에도 개인정보 취급에 명확한 기준이 없었기 때문이다. 일례로, 2011년 9월 말에 시행된 개인정보보호법에는 목적을 달성한 개인정보를바로 5일 이내에 파기하도록 돼 있으나 '목적 달성'의 기준이나 정보 보유기간의 범위 등에 대한...
<개인정보 기준부재와 안이한 대응이 피해 키웠다> 2014-01-20 16:17:31
정보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어디에도 개인정보 취급에 명확한 기준이 없었기 때문이다. 일례로, 2011년 9월 말에 시행된 개인정보보호법에는 목적을 달성한 개인정보를바로 5일 이내에 파기하도록 돼 있으나 '목적 달성'의 기준이나 정보 보유기간의 범위 등에 대한...
금융지주 계열사간 정보공유 피해 키웠다(종합) 2014-01-20 15:46:03
"어떤 경로에서 무슨 이유로 정보가 빠져나간 것인지 등 구체적인 '팩트'를 확인할 필요가 있어 회의를 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최근 카드사를 통한 계열은행 고객정보 유출을 계기로 관련 규정의 개정필요성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진 상황이어서 이에 대한 논의가 있을지 주목된다. 일각에서는...
<'고객 정보유출' 카드사 사장단 기자회견 문답> 2014-01-20 11:41:47
보고 대처하겠다. --수십년이 지난 정보까지 마케팅으로 활용했다는 정황이 있다. ▲ 2011년 9월 시행된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지체없이 파기하고 있다. 그러나개인신용정보에 대해서는 기타 법률에서 보유 기간을 정확히 명기하지 않고 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견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2013년 7월...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 금감원 부원장보 문답>(종합) 2014-01-19 17:18:26
고객정보도 계속 보유한 것으로 나타나면 제재할 예정이다. --5년간 보관할 수 있도록 법에 정해져 있나. ▲(정인화 개인정보보호단 실장) '개인정보보호법'에 필요한 기간 이내에 각 카드사의 내규로 정해 운영하게 돼 있다. (5년이 지나면) 반드시 삭제해야 다.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이 유출된...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 금감원 부원장보 문답> 2014-01-19 17:07:56
정보도 계속 보유한 것으로 나타나면 제재할 예정이다. --5년간 보관할 수 있도록 법에 정해져 있나. ▲(정인화 개인정보보호단 실장) '개인정보보호법'에 필요한 기간 이내에 각 카드사의 내규로 정해 운영하도록 돼 있다. (5년이 지나면) 반드시 삭제해야 다.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이 유출된...
금융硏 "대출 관련 정보확보·분석 시스템 필요" 2014-01-19 12:00:24
금융소비자를 보호하려면 대출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보·분석하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재무상담 인프라를 구축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규복 금융연구원 연구위원은 19일 '가계대출 관련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방향및 시사점' 보고서에서 국회에 계류 중인 금융소비자보호법 등이 통과되기 이전에라...
금융당국 "금융사 정보유출 처벌 규정 강화"(종합) 2014-01-15 08:03:58
개인정보 유출 사고를 계기로 관련법을 정비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와 대대적으로 들여다볼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개인정보와 관련한 법은 개인정보보호법과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에 관한법, 전자금융거래법의 적용을 받는다. 순수한 개인정보에 대한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에 대한 사항은...
금융당국 "금융사 정보유출 처벌 규정 강화" 2014-01-15 06:03:06
개인정보 유출 사고를 계기로 관련법을 정비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와 대대적으로 들여다볼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개인정보와 관련한 법은 개인정보보호법과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에 관한법, 전자금융거래법의 적용을 받는다. 순수한 개인정보에 대한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에 대한 사항은...
공정위, 모바일 커머스 가이드라인 마련한다…2014 소비자정책 2014-01-13 11:58:00
상품정보 표시의 기준, 주문 및 취소메뉴 구비 의무 등을 정하는 모바일 전자상거래 가이드라인을 마련할 계획이다.또 전자상거래 보호법을 개정해 오픈마켓 사업자에 대해 소비자에게 청약 철회권을 고지할 의무, 대금을 환급할 의무 등을 부여할 방침이다. 불법 사금융과 스팸에 대한 대응시스템도 구축한다.금융위원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