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던하고 귀엽게…뚝배기의 변신 2013-06-05 17:01:55
싱글족들이 주로 사간다”고 말했다. 양, 곰돌이, 바둑이 등의 캐릭터가 그려진 어린이용 뚝배기 제품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국도자기의 ‘데코팟’은 뚝배기 뚜껑 위에 에스프레소 잔이 얹어진 모양이다. 뚜껑을 뒤집어 반찬 등을 담는 접시로도 쓸 수 있다. 젠한국은 비대칭의 라운드 형태로 파스텔톤 색상을 입힌...
‘화려한 싱글’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제안 2013-06-05 10:28:02
대표하는 그들의 스타일리시한 라이프 스타일 엿보기. 싱글족이란 일반적으로 경제적 여유를 가지고 자신의 삶을 즐기며 혼자 사는 남녀를 일컫는 말이다. 국내 1인 가구의 비율은 25%로 그 가운데 2030 의 비율은 30%가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 싱글족은 취향이 담긴 생활 방식을 갖고 있는 편, 경제적 여유를 바탕으로 라...
싱글족 겨냥한 `우렁각시 가전` 잇단 출시 2013-05-31 22:51:35
싱글족의 증가로 혼자 사는 남성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가전 업계에서는 이들을 공략하기 위한스마트 가전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특히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생활을 한 층 편리하게 업그레이드 해 주는 ‘알아서 척척’ 원 터치 우렁각시 가전이 주목 받고 있다. 별 다른 작동 없이 버튼 하나만 누르면 옷의 구김을 피거나...
한경희생활과학, `한경희진공밀대 하나로` 출시 2013-05-30 09:18:35
“특히 간편함을 추구하는 싱글족이나 애완동물과 함께 사는 집안에서 미세먼지를 비롯 동물의 잔털 등을 청소할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다양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제품 ‘한경희진공밀대 하나로’는 홈쇼핑,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구입...
사조대림, 싱글족 겨냥 `1인 전용 냉면` 출시 2013-05-28 15:45:52
비빔냉면`, `냉(冷) 메밀소바`로 싱글족들을 겨냥한 1인 전용 제품입니다. 혼자서도 간편하게 냉면을 즐길 수 있게 제품마다 면, 육수, 비빔장 및 소스를 1인분씩 개별 포장하였으며, 세가지 제품 모두 생 면을 사용해 신선하고 쫄깃한 면의 식감과 맛을 살렸습니다. 조리 방법도 간단하여 싱글족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실 거주자와 투자자 모두 만족시키는 오피스텔 ‘가치 높아’… 대화역 하이투모로 2013-05-28 10:54:57
특성상 소형면적이 많기 때문에 싱글족이나 시세차익을 기대하는 투자자가 계약자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청약가점제를 노리며 아파트 입주 전 신혼부부나 1~2인 단위의 소형가족들의 주거용으로 고급 아파트 못지 않은 오피스텔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따라서 근래에는 투자와 실거주지로서의 요건을 모두...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개척하는 힘이 됐다. 크린토피아는 싱글족 및 맞벌이 부부 증가라는 트렌드 변화에 맞춰 일본 미국 등 세탁 선진국에서 이미 보편화된 ‘코인(동전)세탁’의 장점과 기존 세탁편의점을 결합시킨 새로운 형태의 ‘세탁멀티숍’을 선보이며 생활문화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2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 현재 크린토피아...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놀부NBG, 한국인 입맛 평정…새 외식모델 선봬 2013-05-27 15:30:09
것과 달리 1인분을 기준으로 음식을 제공해 싱글족과 테이크아웃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소자본으로 소형점포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맞춘 실속형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초기 창업자본은 3000만~4000만원 선이다. 숯불 구이주점을 콘셉트로 한 구이형 퓨전주점 숯불애장닭은 철판에 볶아...
이제 식음료는 3가지 트렌드로 통한다 2013-05-27 10:42:43
그늘 속에서 싱글족이나 1인 가구 및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강조하는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돌(Dole)코리아가 새롭게 출시한 후룻볼(Fruit Bowls) 파인애플과 후룻볼 트로피칼 2종은 간편하게 과일을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들의 입맛에 맞는 실용적인 제품이다. 투명한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개봉이...
돌코리아, 싱글족 위한 후룻볼 2종 출시 2013-05-21 11:48:44
챙겨먹지 못하는 싱글족들에게도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1팩(3개입) 기준으로3080원이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