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햇반 1개에 888원"…이마트, 13일 물가안정 프로젝트 실시 2023-07-12 06:00:00
발굴해 양질의 닭고기를 직소싱했다. 대표 품목 '더 리미티드' 양념 닭불고기는 800g*2입팩 상품을 행사가 14,980원에 판매한다. 또 '더 리미티드' 세가지 맛 닭강정(양념/달콤마늘/간장짭잘, 800g내외) 상품을 행사가 9,980원, 100g당 1,248원에 출시했다. 이외에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직접 소싱한...
미슐랭 2스타 정식당 스테이크 집에서…롯데홈쇼핑, 15일 출시 2023-07-11 08:47:19
맛집 메뉴를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을 고려해 유명 셰프와 협업한 상품을 지속해 출시할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 롯데홈쇼핑에서는 해운대 암소갈비집 갈비, 워커힐 한우스테이크, 경복궁 양념갈비 등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해운대 암소갈비는 주문 금액이 40억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초복 먹거리 가격에 한숨…300원 삼계탕 '파격 할인' 나선다 2023-07-10 20:09:22
김밥 등 10종의 상품을 기획했다. GS25는 양념치킨 브랜드 페리카나와 손잡고 협업 상품을 기획했다. 세븐일레븐은 장어와 훈제오리가 든 도시락 등 보양식 상품 3종을 준비했다. 이같이 유통가가 초복을 앞두고 관련 제품과 프로모션을 쏟아내는 이유는 소비자들이 삼복 중 초복을 많이 챙기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일례...
하루 생산 급식메뉴 800개…매출도 20% 쑥 2023-07-09 17:45:55
3월 가동을 시작했다. 원물 세척, 양념 혼합 등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을 자동화하기 위해서였다. 약 2만㎡ 규모의 시설에서 현대그린푸드 각 사업장에 공급하는 기업 간 거래(B2B)용 식품과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가정간편식(HMR) 등 하루에 약 20만 명분이 생산된다. 스마트푸드센터는 전처리를 도맡는 공간이다. 과거...
"급식에 슈바인학센이?"…하루 800종 메뉴 선보이는 '이 곳'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7-09 15:31:52
있었다. 고기와 양념 500㎏은 진공 텀블러에서 자동으로 섞인 뒤 포장팩에 담겼고 품질 관리자는 엽채류를 광학 카메라에 통과시키면서 이물질이 묻은 부분을 걸러냈다. 기존에는 조리원들이 대형 주걱으로 고기와 양념을 섞고 눈으로 채소의 상태를 관찰해야 했다. 반조리 식품을 활용하면 제공 가능한 메뉴의 종류가 큰...
[주말N쇼핑] 초복 앞두고 '홈보양족' 겨냥 할인전 2023-07-08 07:00:01
구매하면 3마리를 추가로 증정하고, 국산 바다 장어 양념구이는 20% 할인한다. 삼계탕에 들어가는 재료와 간편식 제품도 GS페이 결제 고객에게 20∼30% 할인해준다. ▲ 티몬 = 다음 달까지 마니커 당일 생산 삼계닭, 훈제오리, 간편식 삼계탕·추어탕 등을 할인 판매한다. 이달 말까지는 산지에서 직배송하는 자체 신선식...
헐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 한식당 ‘경복궁’에서 한국의 맛 즐겨 2023-07-07 15:58:26
즐겼다. 한우 꽃살, 한우 안심, 생갈비, 양념갈비 등 여러 종류의 한우들과 누룽지, 된장찌개, 비빔 냉면, 물냉면 등 식사 메뉴들을 주문했다. 특히 술의 향을 고기에 입혀 풍미를 더한 샤또브리앙 플람베에 큰 만족을 표시했다고 관계자들이 전했다. 톰 크루즈는 “한국에 도착한 날은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맛있는...
'빈대떡 3세'가 만든 와인바…광장시장을 MZ명소로 바꾸다 2023-07-06 18:37:31
고추장 양념에 버무리는 전라도식 육회를 참기름과 배를 넣은 서울식 육회로 바꿨다. 매일 아침 공급받는 신선한 국내산 소고기를 사용한다. 대성집은 해장국집으로 시작해 현재 도가니탕 전문점이 됐다. 뽀얗고 맑은 국물에 고기가 붙은 도가니와 쫄깃한 힘줄이 풍성하게 들어 있다. 특제 간장 소스에 찍어 먹길 권한다....
영양사 인력난에…CJ '급식 밀키트' 승부수 2023-07-06 17:47:31
다듬고 양념장을 만드는 등의 복잡한 과정을 생략할 수 있게 되면서 시간·비용이 눈에 띄게 절감되기 때문이다. 엔데믹 국면에서 출근이 정상화되고 여기에 인플레이션까지 더해져 단체급식 이용자가 늘어난 만큼 단체급식용 밀키트도 시장의 중요한 축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단체급식용 밀키트 매출...
"초복에 더 잘 팔린다"…편의점에 '가성비 보양식' 총출동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7-06 15:00:22
‘양념민물장어구이’를 출시한다. 최근 일본식 장어덮밥인 히쓰마부시에 열광하는 2030세대 젊은층을 겨냥했다. 특히 민물장어&훈제오리도시락의 경우 초생강과 락교를 동봉해 히쓰마부시처럼 즐길 수 있도록 했고, 양념민물장어구이는 200g의 장어로만 구성해 장어초밥, 장어계란말이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