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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거리 물가 8.4%↑, 13년여만에 최고…서민 부담 커진다 2022-09-05 05:30:01
과일, 채소, 과자, 냉동식품 등이 포함돼 있다. 자장면·설렁탕 등 주로 외식 품목으로 구성된 음식서비스의 경우 1년 전보다 8.8% 올라 1992년 10월(8.9%) 이후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품목별로 보면 식료품·비주류음료에서는 호박(83.2%), 배추(78.0%), 오이(69.2%), 무(56.1%) 등 채소류가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한은 "소비자물가 상당 기간 5∼6%대 높은 오름세" 2022-09-02 11:40:50
4.0%)은 수요측 물가상승 압력이 이어지면서 외식 등 개인서비스 품목을 중심으로 오름세가 다소 확대됐다"며 "앞으로 소비자물가는 상당 기간 5∼6%대의 높은 오름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그는 "향후 물가 경로와 관련해 우크라이나 사태 전개 양상, 국제 유가 추이, 기상 여건 등과 관련한 불확실성이...
8월 물가 5.7%↑…상승세 둔화했지만 채솟값·외식비 '고공행진'(종합2보) 2022-09-02 10:08:31
6.1% 올라 1998년 4월(6.6%)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을 나타냈다. 외식 상승률이 8.8%로 1992년 10월(8.8%) 이후 약 30년 만에 최고치였다. 치킨(11.4%), 생선회(9.8%) 등의 가격이 오른 영향이다. 여름 성수기를 맞아 외식 수요가 늘어난 점도 물가 상승을 이끌었다. 보험서비스료(14.9%) 등 외식 외 개인서비스도 대면...
한은 "8월 소비자물가 상승률, 예상에 부합…상당 기간 5∼6%대" 2022-09-02 09:40:40
4.0%)은 수요측 물가상승 압력이 이어지면서 외식 등 개인서비스 품목을 중심으로 오름세가 다소 확대됐다"며 "앞으로 소비자물가는 상당 기간 5∼6%대의 높은 오름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그는 "향후 물가 경로와 관련해 우크라이나 사태 전개 양상, 국제 유가 추이, 기상 여건 등과 관련한 불확실성이...
7개월만에 꺾인 소비자물가 `8월 5.7%↑`…채소값은 28% 급등 2022-09-02 08:58:28
6.1% 올라 1998년 4월(6.6%)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특히 외식이 8.8%나 올랐는데 1992년 10월(8.8%) 이후 최고치였다. 외식 품목 중에선 치킨(11.4%), 생선회(9.8%)가 높은 오름폭을 보였다. 자주 구매하는 품목 위주로 구성돼 체감물가에 더 가까운 생활물가지수는 6.8% 올랐다. 전월(7.9%)보다는 상승률이...
8월 물가 5.7%↑…상승세 둔화했지만 채솟값·외식비 '고공행진'(종합) 2022-09-02 08:31:41
개인서비스는 6.1% 올라 1998년 4월(6.6%)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을 나타냈다. 외식 상승률이 8.8%로 1992년 10월(8.8%) 이후 최고치였다. 치킨(11.4%), 생선회(9.8%) 등의 가격이 오른 영향이다. 보험서비스료(14.9%) 등 외식 외 개인서비스는 4.2% 올랐다. 집세는 1.8%, 공공서비스는 0.8%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8월 소비자물가 5.7% 올라…7개월 만에 상승세 둔화 2022-09-02 08:25:25
상승률을 기록했다. 외식이 8.8%, 외식외 개인서비스가 4.2% 각각 올랐다. 자주 구매하는 품목 위주로 구성돼 체감물가에 더 가까운 생활물가지수는 6.8% 올랐다. 전월(7.9%)보다 상승률이 낮아졌다. 물가의 기조적 흐름을 보여주는 근원물가(농산물 및 석유류 제외 지수) 상승률은 4.4%로 전월(4.5%)보다 상승 폭이...
[2보] 8월 소비자물가 5.7%↑…7개월 만에 상승세 둔화 2022-09-02 08:02:01
상승률을 기록했다. 외식이 8.8%, 외식외 개인서비스가 4.2% 각각 올랐다. 자주 구매하는 품목 위주로 구성돼 체감물가에 더 가까운 생활물가지수는 6.8% 올랐다. 전월(7.9%)보다 상승률이 낮아졌다. 물가의 기조적 흐름을 보여주는 근원물가(농산물 및 석유류 제외 지수) 상승률은 4.4%로 전월(4.5%)보다 상승 폭이 소폭...
`반값 탕수육` 등장...롯데마트, 가성비 중식 행사 선봬 2022-08-31 14:39:43
품목으로 ‘반값 탕수육’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런치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외식 물가 상승세가 가파르다. 이러한 기조 속에 대형마트는 대표 외식 음식인 치킨과 피자를 프랜차이즈의 절반 가격으로 선보였다. 이에 롯데마트는 품목이 부족하다고 판단하고, 중식으로 `반값` 상품을 확대...
치킨·피자 다음은 반값 탕수육…'초저가' 먹거리 전쟁 2022-08-31 11:45:53
'초저가 먹거리'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 외식 물가 고공행진 속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높은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초저가 치킨'으로 이슈몰이에 성공한 대형마트가 피자와 탕수육 등의 외식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잇따라 선보이고 나섰다. 롯데마트는 '반값 중식' 콘셉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