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넷플릭스와 시즌은 보완관계…연말 5G 고객 350만명 달성"(종합2보) 2020-08-07 16:45:21
것으로 보인다"며 "작년 하반기 같은 가입 경쟁은 하지 않고 경쟁력있는 요금제 출시, 클라우드 게임·넷플릭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경쟁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스카이라이프는 독자적 생존을 위해 외형 확대를 꾀하며 현대HCN 인수에 나섰다"며 "회사의 전략적인 가치를 고려해 성장과 시너지가 없는 그룹사는 과감...
11번가, 3분기 연속 적자…코로나 속 마케팅 비용 ↑ 2020-08-06 14:21:52
대표 브랜드들과의 협력 강화로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 오늘발송, 오늘장보기(당일배송) 등 서비스로 배송 경쟁력을 갖춘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면서 주요 사업자들과의 제휴 확대로 외형성장을 이룬 상반기였다"며 "과도한 이커머스 경쟁환경에서 쇼핑의 재미,...
사나폰,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할인 혜택 제공 2020-08-04 16:13:16
기본쿠폰을 제공한다. 이에따라 사은품 경쟁은 삼성전자 자체 사은품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소비자들의 평가다. 갤럭시노트20은 일반모델 과 울트라모델 두 가지로 구분되며 눈에띄는 차이는 외형에서 6.7인치 플랫디스플레이와 6.9인치 엣지디스플레이, 램 사양은 일반모델 8G램, 울트라모델 12G램이며 메모리는256G단일...
[김은정의 기업워치]애큐온저축銀에 ‘양날의 칼’ 된 개인신용대출 2020-08-03 14:35:13
애큐온저축은행의 외형 성장을 이끈 개인신용대출이 애큐온저축은행의 신용도를 갉아먹고 있다. 고위험·고수익 성격이 짙은 개인신용대출 덕분에 높은 운용수익률을 나타내고 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내수가 위축되면서 건전성 악화 우려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31일 투자은행(IB)업계에...
그림·사진·설치 속 '다중 자아'…"나는 누구인가" 2020-08-02 17:37:13
단지 외형만으로 정의할 수 없으며, 진정한 ‘나’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 이면에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지난달 29일 개막한 사비나미술관의 ‘나 자신의 노래’는 ‘나는 누구인가’라는 물음을 제기하면서 자아의 통합적 정체성에 접근하는 여름특별전이다. 전시 제목은 19세기 미국 시인 월트 휘트먼의 걸작 시집...
스마트폰 부진 반도체로 극복…삼성전자 2분기 영업익 8.1조 '축포' [종합] 2020-07-30 09:41:25
경쟁이 심화되는 등 리스크가 여전할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코로나19의 확산이 둔화되고 각 국의 경제가 활성화되기 시작하며 점전적으로 세트 수요가 회복되고 있기 때문에 삼성전자는 글로벌 공급망관리(SCM) 역량을 집결해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반도체의 경우 메모리는 신규 스마트폰과 게임 콘솔...
[마켓인사이트]흔들리는 육계 도축 업체 씨에스코리아 신용등급 2020-07-16 10:21:34
생산능력이 높아지고 육계 시장 내 경쟁이 심화하면서 수익성이 나빠지고 있다. 지난해에는 공급 과잉으로 육계 시세가 크게 하락하면서 실적이 악화했다. 또 생산라인 증설과 가공설비 투자로 차입금이 늘었다. 설비 투자 이후엔 외형 성장에도 영업현금창출규모가 오히려 축소됐다. 민유성 한국신용평가 연구원은 "업계...
[마켓인사이트]음식료 업체 신용등급, 코로나 ‘무풍지대’ 2020-07-15 09:46:54
호조로, 대상은 자산 매각과 소재 부문의 외형 성장으로 등급전망이 바뀌었다. 매일유업은 제품경쟁력 강화와 실질적인 무차입 구조 유지로 긍정적 등급전망을 달게 됐다. 염재화 한국기업평가 선임연구원은 "올 들어 코로나19로 보수적인 투자 기조가 이어지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야기한 가공식품 수요 성장과 해외 ...
해외법인에 속 타는 66년 업력의 태양금속공업 2020-07-10 06:18:01
있기 마련입니다. 일단 제품 특성상 경쟁 업체와 큰 차별성이 없습니다. 단순한 공정을 갖고 있어 저부가가치 상품으로 분류되거든요. 경쟁 업체들의 시장 진입이 거세지면서 시장 지배력에 위협을 받고 있답니다. 무엇보다 완성차 수요가 가장 큰 고민입니다. 주 거래처인 현대·기아차의 판매 둔화와 중국 시장의 수요...
[김은정의 기업워치] 외형·수익성 양 날개 편 SK매직, IPO 속도내나 2020-07-07 09:38:33
5742억원으로 확대했다. 경쟁 업체에 비해 후발주자지만 환경가전 렌털시장에서 장악력을 높이고 있다. 앞으로 전망도 나쁘지 않다. 1~2인 소형 가구 중심으로 가구 구조가 재편되면서 렌털 수요가 늘어날 수 있어서다. 특히 SK매직의 경우 결합상품 판매 등 SK그룹 차원의 영업 지원으로 고객 기반 확보와 유지가 용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