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아세안 음악 축제 `ROUND in Korea` 성료…10개국 뮤지션+25만 팬 `초대형 페스티벌` 2022-01-10 13:20:05
Korea`. 이어 한국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한 포스트 록밴드 잠비나이, 대중성과 개성을 모두 갖춘 신스팝 밴드 아도이, 실력파 감성 싱어송라이터 샘김, 트렌디한 밴드 사운드를 만들어 내는 엔플라잉, 청춘을 노래하는 밴드 페퍼톤스 등이 대한민국의 대표 주자로 글로벌 팬들을 만났다. 아세안 아티스트 라인업 역시...
돈 몰리는 변액보험…DGB생명 '신흥강자'로 2022-01-07 17:10:17
설계사 채널에서도 각각 8884억원, 6176억원이 팔려나갔다. 지난해 변액보험 펀드에 가입한 한 직장인은 “적금 이자가 워낙 적어 재가입을 고민했는데 은행에서 보험사 상품을 추천해줬다”며 “수익률이 예·적금보다 높아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소형사 돌풍에 시장 판 커져DGB·흥국·하나생명·메트라이프 등...
정부 "농축수산물 할인쿠폰 물량 40% 이상 설기간 투입" 2022-01-07 10:35:39
유통채널에서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면 20%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이다. 전통시장에선 30%가 할인된다. 이 차관은 "유통업계 자체 할인행사와 연계해 할인폭이 추가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또 설 기간 수요가 많은 배추·무·사과 등 16대 성수품 공급을 역대 최대 수준인 20만4000t까지...
[신년사] 권광석 우리은행장 "플랫폼 지배력 강화하자" 2022-01-03 15:23:54
"전통은행의 틀을 벗어던지고 고객 중심의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새롭게 거듭나야 한다"고 밝혔다. 권 행장은 이를 위해선 먼저 올해 초 본격 시행될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시장을 조기에 선점해 플랫폼 지배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위주의 빅테크(대형 정보기술기업) 플랫폼과 차별화를 위해서는...
[5대 금융지주 회장 새해 전망] "헬스케어 등 생활플랫폼 강화" 2022-01-02 06:07:03
전통 금융사의 경우 계열사 간 정보제공에 여전히 한계가 있다. 또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 채널을 비대면 채널로만 한정하는 등으로 인해 채널 간 서비스에 차이가 생길 수 있다"면서 이에 대한 협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 "배당 성향, 주주환원 극대화하게끔 고민" 올해 배당과 관련해선 중간배당 등을 통해 주주환원...
`제야의 종` 올해도 줄취소…유튜브·메타버스서 중계 2021-12-31 14:54:58
31일 오후 10시 30분부터 재단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송출한다. 경기 수원시는 화성행궁 앞 여민각에서 진행하려던 제야 타종 행사를 취소했다. 행궁 광장에서 개최하려던 제야콘서트도 열지 않는다. 인천시와 대전시도 2년 연속 타종 행사를 전면 취소했다. 강원도는 코로나19 지역확산을 막기위해 신년 타종식을 열지...
10년새 매출 200배…지평 "막걸리는 손맛 아닌 과학" 2021-12-23 17:24:56
상생 전략을 썼다. 지평주조는 판매대리점에 영업전략을 믿고 맡기는 것으로 유명하다. 매출 할당량을 못 올리면 대리점 권한을 빼앗는 악행도 없앴다. 편의점 대형마트 골프장 등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해 전국 막걸리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김 대표는 “100년간 지켜온 맛과 역사를 유지하면서도 동시대 감성에...
[하이서울기업을 보다] 주름옷, 日 아닌 韓 떠올리길…'플리츠미'가 그리는 미래 2021-12-21 23:59:19
9년 차를 맞은 주름옷 전문 브랜드다. 한국 전통 주름옷을 현대에 맞게 재창조해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브랜드명은 주름을 의미하는 '플리츠'와 미(美)를 합쳐 지었다. 국내에서는 주름 디자인·특허 기술 개발 관련 자체 연구소까지 보유한 주름옷 분야 선두주자로 꼽힌다. 보유한 관련 특허와 디자인 기술만...
'미래의 광고'는 이미 우리 곁에 와 있다 [김병희의 광고이야기] 2021-12-21 17:14:06
독립 채널들을 연결해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제공한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여러 채널을 비교하며 쇼핑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광고 거래 구조도 급변…플랫폼사가 주도광고 거래 구조에서도 혁신이 일어나고 있다. 그동안 우리나라 광고 시장에서는 ‘광고주→광고회사→매체사’ 또는...
고객이 '픽'한 기업의 비결…소비자와의 끊임없는 소통 2021-12-21 16:06:30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소통이 활발히 이뤄지면서 점차 온라인 채널을 통한 ‘추천’의 중요성은 더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소비재 제조업 부문에서는 홍삼가공식품, 참치캔, 주방세제, 아웃도어의류 등이 80점을 웃도는 높은 추천지수를 보이며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음식료품에서는 코로나19로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