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빈국에 뿌린 희망의 씨앗…아이티 세아학교, 첫 졸업생 배출 2023-09-05 13:36:20
지원, 보육원 방문, 환경보호 활동 등 지역 상황에 맞는 사회공헌활동을 다각적으로 펼치고 있다. 김 회장은 "10년 전에 뿌린 작은 씨앗이 아이티의 미래를 이끌 인재로 성장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며 "스스로의 잠재력을 믿고 아이티의 새로운 역사를 창조하는 견인차가 되길 바란다"고 졸업생들에게 당부했다. 강경주...
[2023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 스타트업 CEO] 축산물 유통 플랫폼 개발한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이비케이’ 2023-09-05 10:45:11
상생하는 플랫폼 구축을 최종 목표로 팀원 모두가 힘을 쏟을 것입니다.” 설립일 : 2022년 7월 주요사업 : 푸드 테크 스타트업, 농축산물 플랫폼 개발 성과 : 중소벤처기업부 로컬크리에이터 우수업체 수상, 경기콘텐츠진흥원 디자인 솔루션랩 기업선정, 경기문화창조허브 입주기업 선정 jinho2323@hankyung.com
한국세라믹기술원, 첨단세라믹 소재 연구성과 한자리에 2023-09-05 09:00:59
동시에 열린다. 개막식은 6일 오후 1시30분에 김병규 경남도 경제부지사, 조규일 진주시장, 양기욱 산업부 산업공급망정책관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전시관은 모두 104개의 전시물로 구성되어 있다. 반도체·전기전자, 에너지, 우주·항공·방산, 바이오, 환경·건설 부분의 연구성과와 기업협력을 사례를...
울산, 내년 정부예산에 2.5조 '역대 최대' 2023-09-04 18:49:16
1만 명 게놈 해독 사업’도 완료했다. 게놈 해독은 ‘100세 무병 시대’를 여는 데 필요한 기초작업으로 평가받는다. 울산시는 이와 함께 영남권 제조업 AI 융합 기반 조성(20억원), 청년창업 허브공간 조성과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이전(8억원),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32억원), 서생지구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16억원),...
어딘가 불쾌한데, 이토록 경이롭다니… 2023-09-04 18:07:04
색채를 통해 원초적인 생명력과 여성적인 창조의 힘을 표현한 것”이라며 “아름다움과 불편한 감정이 공존하는 상태가 담겨 있는 작품들”이라고 설명했다. 낼름 내민 새빨간 혀를 표현한 ‘Tongue’이 특히 인상적이다. 인도 신화에 나오는 여신 ‘칼리’의 길게 늘어뜨린 혀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칼리가 관장하는 분...
DDP 하늘에 오로라가?…디지털 기술로 창조한 자연의 신비 2023-09-04 18:04:40
나무, 잎사귀 등은 모두 생성형 AI 프로그램이 창조해낸 그림이다. 작품 제목이 ‘메타-네이처 AI’인 이유다. 그는 “AI는 예술을 위협하는 괴물이 아닌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예술가에겐 새로운 기회를 주는 도구”라고 했다. 슈발리에가 DDP 외관을 배경으로 작품을 선보였다면 아셔는 도시 하늘을 캔버스로 삼았다...
"로레알 미래, 韓과 협업에 달려…K뷰티 브랜드 추가 인수 고려" 2023-09-01 18:24:22
74억유로(약 10조원)로 글로벌 뷰티시장의 압도적 1위인 로레알그룹의 미래 성장 키워드다. 이 단어는 로레알이 코리아(Korea)의 앞 두 글자와 ‘창조’라는 의미의 creation을 합쳐 만든 신조어다. 한국과의 공동 창조, 즉 기업·정부·학계 등 한국과의 전방위적 협력을 의미한다. 로레알코리아가 한국 진출 30주년을...
군포시, 도서관 박물관이 하나인 복합문화공간 '그림책꿈마루 1일 개관' 2023-09-01 15:31:58
경기창조오디션에서 독특한 문화공간이라는 컨셉으로 대상을 받았다. 대회 상금 100억원에 시비 76억원을 더해 지난 2022년 10월 건물 준공했다. 이후 운영아이디어 공모를 거쳐 사단법인 참행복한이 운영을 맡게됐다. 건립에 25년이 걸렸다. 시는 개관기념전으로 올해 11월까지 ‘세계는 얼마나 큰가’를 주제로 류재수...
로레알 한국 진출 30주년…"한국형 혁신, 전 세계에 영감" 2023-09-01 12:08:41
창조'라고 정의하며 "코-크리에이션이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우리의 미래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크리에이션의 핵심 전략으로 ▲ 한국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 혁신 지속 ▲ 연구혁신 파트너십 확대 ▲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혁 혁신)을 위한 정부와의 협력 등을 언급했다. 그는 이어 "한국이...
배고픔 달래던 음식에서 수출 효자품목으로…환갑맞은 한국라면 2023-09-01 06:01:00
브랜드로 제품 3종을 내놨다. 제품 활용법을 창조하는 소비자인 '모디슈머'가 등장하며 라면을 즐기는 방법은 더 다양해지고 있다. 올해로 환갑을 맞은 라면은 여전히 한 끼를 해결하는 대표 음식이다. 60년이 지난 현재 삼양라면의 중량은 120g, 소비자가격은 910원이다. 최근 한류를 타고 한국 라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