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 작년에 TV 4천900만대 팔았다 2014-01-22 06:25:04
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평판 TV 기준으로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약 4천900만대를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의 한 관계자는 "VD(영상사업부) 쪽은 4분기까지 성적이 좋았다. 5천만대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거의 근접한 선까지 실적을 끌어올렸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2006년부터 세계...
와이엠씨, 시장 불황에도 성장성 지속 가능-하나 2014-01-03 08:15:29
타겟(metal target) 시장은 전방산업인 디스플레이 업황 부진에도 성장할 수 있는 구조로 판단, 시장성장과 더불어 알파의 성장효과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그는 "올해 로터리 타겟(rotary target) 매출 본격화와 평판 디스플레이(fpd) 장비부품의 국산화 범위 확대를 기반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로터리 타겟은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 UHD TV' 풀HD의 4배 화질…일반영상도 UHD급 시청 2013-12-26 06:58:29
전 세계 평판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27.1%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굳건히 지켰다. 2위 업체와 10%포인트 이상 격차로 2006년 이후 시장점유율 연속 1위의 대기록을 세웠다. 특히 올 3분기 북미 지역에서 역대 최고의 실적을 거뒀다. 시장조사기관인 npd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33.5%의 점유율을 기록해 2~4위 업체의...
세계 최초 `디지털 노광기술` 개발 성공 2013-12-16 15:23:42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노광기`는 평판디스플레이 제조 공정 중 핵심 장비로 포토마스크에 빛을 쪼여 유리기판에 회로를 형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정부는 그동안 노광기는 전량 수입에 의존했는데 이번 기술 개발로 연간 약 6천억원의 수입 대체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특히 이번 기술은 아날로그 방식의...
중국산 디스플레이 점유율 10% 육박…한국 독주 위협 2013-12-09 06:03:17
기반으로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중국은 올1∼3분기 세계 평판 TV 시장의 28%를 차지하는 등 세계 최대 TV시장으로 자리 잡았다.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중국의 지배력 확대는 갈수록 가속화될 전망이다. 중국 정부는 2015년까지 디스플레이 패널 자급률 80% 달성을 목표로 자국 업체들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
아이원스, '300만달러 수출탑' 수상 2013-12-06 10:55:10
평판디스플레이 제조기계를 생산하는 이 회사는 지난해 수출 실적 269억원을 올렸다. 이는 전체 매출의 18% 규모다. 올 3분기 수출 규모는 143억원. 전체 매출(438억원)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32%로 올랐다. 회사 측은 "올해 중국 모바일용 부착장비인 옵티컬본딩 장비 수주실적이 증가했다"며 "내년 수출 규모는 올해보다...
제우스, 가파른 실적 개선세 기대…경쟁사 대비 저평가-하나 2013-12-02 07:41:56
설립된 반도체·평판 디스플레이(fpd) 장비 제조업체다. 삼성, lg, sk하이닉스 등 국내업체 뿐만 아니라 auo, boe, csot 등 해외 업체에도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올해 4분기 예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3% 늘어난 610억 원,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한 78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황 연구원은 "다음해 매출액은...
<삼성전자, 중국 TV시장 지배력 키운다> 2013-11-28 06:03:18
제품을 주축으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28일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중국의 55인치 이상 프리미엄 TV시장에서 삼성전자의 매출 기준 점유율은 올해 1∼3분기 18.5%로 1위를 달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2011년 12.5%로 3위에 그쳤으나, 지난해 16.6%를 기록하며 1위로 올라선 뒤 꾸준히 점유율...
LIG에이디피, 3Q 흑자전환 성공…누적매출 438% 증가 2013-11-27 14:11:08
사업을 하고 있으며 종속회사인 에이디피시스템은 평판, 반도체 장비, led장비 등 부품을 제조,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lcd장비에서 oled장비, led장비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변경하고 기존 양산장비의 경쟁력 강화 및 신규고객 발굴, 신규사업 진출에 성공하면서 올해 2분기 이후부터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으며,...
"스포츠 이벤트와 TV 수요 개연성 희박…짝수효과 없다"- 이트레이드 2013-11-27 07:39:30
연구원은 "월드컵과 올림픽이 4년을 주기로 치러져 tv와 디스플레이 성장률도 '짝수 해에 높았다 홀수 해에 낮았다'를 반복한다는 속설이 있다"며 "하지만 과거 통계를 볼 때 스포츠 이벤트와 tv 수요간 개연성은 희박하다"고 분석했다. 베이징 올림픽이 열렸던 2008년과 남아공 월드컵이 열렸던 2010년에는 평판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