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0건뉴스가 검색 되었습니다.

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전문가 포럼] 누리호 시험발사체 성공, 우주 주권에 청신호 2018-12-03 17:15:14

    달 궤도 우주정거장 건설, 화성 탐사 등 활동무대가 확대되고 있다.인공위성 발사뿐만 아니라 화성, 달, 소행성에 우주선을 보내기 위해서는 우주발사체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과거 대항해시대 때는 범선이 필수품이었다. 범선 기술 수준이 세계 정복의 역사를 만들었음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 당시의 범선이 지금은...

  • '기업 우선주의' 美…달탐사까지 스타트업에 맡긴다 2018-11-30 17:36:48

    구축에 들어가고 2023년엔 달에 유인 우주선을 보낼 계획이다. 또 2033년께 화성 유인 탐사에 들어간다는 구상이다.지난해 달 화성 등 우주 탐사를 선언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우주 개발에도 시장 주도 방식을 전폭 도입하고 있다. 지난 2월 마이크 펜스 부통령 주재로 열린 국가우주위원회는 우주 관련 사업의 규제를...

  • 美, 달탐사 프로젝트에 9개 기업 입찰…이르면 내년 첫 비행 2018-11-30 10:12:31

    2조9천억 드는 프로젝트 민간 달탐사 진행상황 보면서 화성 적용도 검토 예정 (서울=연합뉴스) 백나리 기자 = 화성 탐사선 '인사이트'의 무사 착륙에 성공한 미국이 이번엔 민간기업을 활용해 1960∼1970년대 착륙에만 주력했던 달을 본격 탐사한다. AP·AFP통신에 따르면 미 항공우주국(NASA)은 인사이트의 착륙...

  • 2년간 화성 '지하세계' 탐사…45억년 비밀 밝힐까 2018-11-27 17:44:33

    버틴 뒤 화성 적도 인근의 엘리시움 평원에 내려앉았다. 화성의 대기권은 지구의 1% 수준이다. 시간당 1만2300마일(1만9794㎞)의 속력으로 달리는 우주선을 80마일(128㎞)에 불과한 대기권이 끝나기 전에 멈춰 세워야 한다. 시속 100~200㎞로 달리던 자동차를 급정거시키는 것과 비슷하다. 화성 탐사선의 착륙 성공률이...

  • 인사이트호, "무결점" 착륙…2년간 화성 '속살' 탐사한다(종합2보) 2018-11-27 14:20:32

    . 화성의 대기권은 지구의 1%밖에 안 돼 마찰력을 이용해 우주선의 하강 속도를 줄이는데 고난도의 기술이 필요하다. 이 때문에 이 과정은 '위험한 착륙', '공포의 7분'으로 불린다. 인사이트호가 비행 추진체를 분리하고 열 방패와 상부 덮개로 감싼 진입체만으로 대기권에 진입 후 착륙까지는 약 6분...

  • 인사이트호, 206일만에 화성 착륙 성공…내부 탐사 시작 2018-11-27 07:36:26

    27일 오전 4시54분) 화성 안착 소식을 알렸다. 이 시간은 인사이트호가 화성에서 지구까지 송신하는 데 걸리는 시간인 8분 1초도 포함돼 있다.화성의 대기권은 지구의 1%밖에 안 된다. 이 때문에 마찰력을 이용해 우주선의 하강속도를 줄이는 데 있어 어려움을 겪는다. 인사이트호가 비행 추진체를 분리하고 열 방패와 상부...

  • 인사이트호, '무사 착륙'…2년간 화성 '속살' 탐사한다(종합) 2018-11-27 07:32:28

    가장 어렵고 중대한 고비를 무사히 넘겼다. 화성의 대기권은 지구의 1%밖에 안 돼 마찰력을 이용해 우주선의 하강 속도를 줄이는 것이 고난도의 기술을 요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이 과정은 '위험한 착륙', '공포의 7분'으로 불린다. 인사이트호가 비행 추진체를 분리하고 열 방패와 상부 덮개로 된...

  • 인사이트호, 화성에 '무사 착륙'…206일 긴여정 끝 낭보 2018-11-27 05:08:30

    가장 어렵고 중대한 고비를 무사히 넘겼다. 화성의 대기권은 지구의 1%밖에 안 돼 마찰력을 이용해 우주선의 하강 속도를 줄이는 것이 고난도의 기술을 요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이 과정은 '공포의 7분'으로 불린다. 인사이트호가 비행 추진체를 분리하고 열 방패와 상부 덮개로 된 '에어로셸'로 된...

  • "화성 안녕!"…인사이트호 오늘 착륙 시도 2018-11-27 00:00:00

    내부 온도를 측정하며 화성에 있을지 모를 지진을 관찰한다. 지난 5월5일 발사된 인사이트호는 205일의 긴 여정 동안 4억8천만㎞를 날아가 이날 새벽 화성 '대기권 진입·하강·착륙(EDL)'이라는 가장 어렵고 중대한 고비만 남겨두고 있다. 화성은 비교적 탐사가 많이 이뤄진 행성이지만 탐사 임무 성공률은 40%에...

  • 인사이트호 내일 새벽 화성 착륙…'공포의 7분'을 견뎌라 2018-11-26 15:57:33

    형태로 계속 이어지고 있으나 임무 성공률은 40%에 불과하다. 특히 화성의 대기권이 지구의 1%밖에 안 돼 마찰력을 이용해 우주선의 하강 속도를 줄이는 것이 여의치 않은 편이다. 이 때문에 화성 착륙에 성공한 나라는 미국밖에 없다. NASA는 인류 최초의 화성 착륙선인 1976년 7월의 바이킹 1호(Viking 1)와 2008년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