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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구스타 이충희, 어린이 농구 프로그램 '아이슈토' 보급 나서 2013-01-04 14:01:24
▶농구스타 이충희, 중소기업과 공동개발... 신개념 유아 신체활동 프로그램 ▶오는 23~25일 코엑스, 2013 예체능교육박람회서 첫 선농구 해설위원 이충희(53)씨가 농구를 통해 아이들의 성장 촉진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업앤다운(대표 박만은)은 농구스타 이충희씨와 공동개발한 유아 신체활동 프로그램인...
쌍꺼풀, 유행보다 본인에게 맞는 방법 택해야 2013-01-04 13:24:27
봉사 활동과 같이 다양한 경험들을 쌓고 기업에서 주최하는 마케팅 공모전이나 홍보대사 등 적극적인 활동들도 한다. 뿐만 아니다. 최근 외모도 취업 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하면서 ‘외모 가꾸기’에도 소홀히 하지 않는다. 시간적인 여유가 많은 방학 기간을 통해 평소 콤플렉스가 되는 부위를 개선하는...
카페베네, 일본시장 진출 … 통할까? 2013-01-04 12:12:46
중견기업과 합작회사를 만드는 형태로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카페베네와 손잡은 일본 기업은 2대째 커피관련 사업을 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합작회사 규모는 100억 원에 달할 전망이다.카페베네는 이르면 올 9월 일본 하네다공항에 매장을 열 계획이다. '일본 1호점'을 오픈할 장소로...
“미 부동산경기 ‘온기’...국내 수혜주는?” 2013-01-04 11:34:11
일반 기업은 서비스나 용역을 제공함으로써 이익을 얻는다. 반면 리츠란 부동산을 임대해 받는 배당금을 이익으로 취하는 부동산 투자 신탁을 의미한다. 미국 부동산 가격의 실질적인 혜택을 보기 위해서는 리츠와 같은 상품에 투자를 하는 것이 한 가지 방법이다. 최근 사이먼 프로퍼티나 벤타스와 같은 일련의 부동산...
"경기회복 기대감 연초 랠리 주도..환율이 변수" 2013-01-04 10:46:46
한다. 반면 원화 강세의 수혜주도 있다. 수혜가 되는 업종으로는 항공업종이 대표적이다. 2000년 이후 통계적으로 봤을 때 원화 강세기에 가장 두각을 나타낸 것은 은행업종이었다. 그리고 전기, 가스 같은 유틸리티 업종이 기본적으로 원화 강세 기간 동안 강점을 보였기 때문에 이런 종목들은 1분기 내내 관심권에 둬야...
[특집] 2013 스몰캡 총집합①..중소형주 지속적인 차별화 전략 2013-01-04 10:44:10
이러한 기대감이 실적에 연결되는 기업들을 선별적으로 공략한다면 2012년 못지 않은 상승률을 낼 수 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모두 좋아지는 장세를 연출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중소형주의 성장을 위해 세 가지 조건이 만족되어야 한다. 첫 번째는 새로운 시장, 두 번째는 낮은 경쟁강도, 세 번째는 진입장벽이다. 이 세...
[OX? 경제상식 퀴즈] 1월 7일자 2013-01-04 10:42:00
외화를 융통할 수 있어 제2의 ‘외환보유액’으로도 평가받는 이것은?①통화선물 ②통화스왑 ③콜옵션 ④풋옵션5. 나라마다 상대적으로 더 유리한 산업에 집중하고 다른 국가와 무역을 하면 양쪽 모두에게 유리하다는 이론이다. 영국 경제학자 데이비드 리카도가 만든 것으로, 국제무역의 이로움을 설명하는 근거가 되는...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중앙은행이 일자리·성장까지 챙겨야 한다고? 2013-01-04 10:40:14
수 없다. 결제 자체가 결산일이 아닌 그 다음해에 이뤄져 명의가 이전되지 않는 까닭이다. 따라서 주식을 사도 배당을 받을 수 없는 최종적인 날짜는 사업연도 마지막 날의 전날이 된다. 이 날을 배당락일(ex-dividend date)이라고 부른다. 배당락(配當落, ex-dividend)은 결산기말이 지나서 당기(當期) 배당을 받을 권리가...
[경제사상사 여행] "자본주의는 늘 유효수요 부족…소비는 미덕, 저축은 惡" 2013-01-04 10:36:03
정부는 판단이 뛰어나고 오류도 범할 수 없다고 한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정부를 그렇게 믿고 재량적인 권력을 허용할 경우 정부의 비대화로 기업과 개인의 자유와 재산권이 침해되고 스태그플레이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점을 간과했다. 그래서 하이에크가 그의 사상을 ‘치명적 자만’이라고 말했던 것은 결코 우...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91> 죽은 말의 뼈를 사는 마케팅 2013-01-04 10:35:44
소문으로 수요를 증가시키는 마케팅 기법이다. 가수 장기하의 노래처럼 “우우~ 풍문으로 들었소!”가 그 핵심인 것이다. 누리꾼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 또는 제품을 홍보하는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상품의 소문을 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