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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항상선 해기사 교육생 모집 2013-06-02 11:00:37
선박의 운항과 안전, 통신을 담당하는 간부 선원들을 말한다. 8∼12월 5개월간 이론교육과 승선실습 교육을 마치면 5급 항해사 또는 5급 기관사의 자격을 얻게 된다. 학력·연령 제한은 없으며 면접과 신체검사로 교육생을 선발한다. 해수부가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 위탁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교육비와...
관세청, 조세피난처 불법자본유출 단속 강화 2013-05-29 12:00:00
▲선박·해운업계의 조세피난처 페이퍼컴퍼니 선박 등록을 통한 운항수입 해외 은닉 등 다섯가지입니다. 관세청은 2011년 이후 62개 조세피난처 국가를 지정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조세피난처 국가와 관련된 불법외환거래 적발실적이 크게 늘어난데다 유형도 다양해져 관세청이 발벗고 나서기로 한 것입니다....
'타이타닉의 비극' 걱정없는 후판 개발중 2013-05-26 17:20:03
또 “극지방을 항해하는 선박은 예전 ‘타이타닉’처럼 약해선 안 된다”며 “이에 대비해 선박용 초고강도 후판 개발을 위한 연구와 판매처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북극 항로가 철강산업과 철강의 주요 수요처인 자원개발사업 및 조선업 분야에 새로운 시장을 열 것이라는 기대를 반영한 것이다. 철강의...
현대미포조선, 3억달러 규모 선박 10척 수주 2013-05-23 16:46:47
이 선박에는 연료를 운항속도와 환경에 따라 제어할 수 있는 `전자제어식 고효율 엔진`이 탑재되며, 파도의 저항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선형이 적용되는 등 친환경 선박으로 제작됩니다. 현대미포조선 관계자는 "선박제조연비지수(EEDI) 의무화와 유가 급등에 따른 고효율·친환경 선박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늘고 있다"며...
한국, 북극이사회 정식 옵서버 자격 획득…북극 항로 · 자원개척 길 열렸다 2013-05-15 22:11:49
절반 가까이 운항 시간이 단축되는 것이다. 정부 관계자는 “지구 온난화로 2045년 여름에는 얼음이 아예 없어지면서 쇄빙선 없이도 운항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특히 한국은 북극항로의 경로상에 있다는 점에서 동북아 해상물류의 요지로 부상할 수 있다는 기대가 나온다. 이대식 삼성경제연구소...
[Travel] 빙하의 속살로 채운 쪽빛…만년의 세월 녹아들었네 2013-05-12 17:07:06
7회 운항한다. 5월25일 인천공항에서 직항 전세기가 뜬다. 대한항공은 6월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인천~오슬로 구간 직항 전세기를 5회 운항한다.오슬로의 식당 요리는 대체로 짜다. 첫날 아케르브뤼게 레스토랑에서 먹은 삶은 대구요리는 맥주 한 잔을 털어 넣어도 칼칼한 맛이 목구멍에 진득할 정도였다. 노르웨이의 대표적...
'컨船' 덩치 경쟁…어디까지 커질까…"배값은 싸지고 연료비는 올라…한번에 많이 싣자" 2013-05-12 17:06:17
더 많은 화물을 싣고, 단위 운송량당 연료가 적게 드는 대형 선박을 찾고 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같은 노선 기준으로 5000teu급 3척을 운항하는 것보다 1만5000teu급 1척을 운항할 때 입항료, 도선료, 척당 선원 수 등 유지비용이 훨씬 적게 든다”고 설명했다. ○말라카막스급 나올까? 조선업계엔 한 번에 2만개의...
KSS해운, 1분기 영업익 30억…전년비 30%↑(상보) 2013-05-09 10:12:09
'gas power'호 운항기간 증가의 영향으로 인해 매출액이 10억원 증가했다"며 "운항선박 증가로 인한 비용 증가에도 연료유가 하락 안정세 및 지속적인 연료절감 노력에 영업이익이 7억원 늘었다"고 설명했다.또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달러화에 대한 엔화 가치 하락폭 증가로 외화환산이익 45억원이 발생, 19억원이...
통영 장사도 취항놓고 유람선-여객선 '갈등' 2013-05-06 17:39:00
뉴스카페 지난해 1월부터 유람선이 운항하기 시작한 경남 통영 장사도에 여객선사가 뛰어들면서 유람선업계와 여객선사가 갈등을 빚고 있다. 이는 지난 한 해 동안 41만여명의 관광객을 실어 나를 정도로 장사도가 새로운 관광지로 떠오르면서 여객선사가 고객 잡기에 나섰기 때문이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통영...
불황 파도 거세지만 석유제품운반선 수주는 '순항'…중형조선소 도크 채운 '미스터 PC' 2013-05-02 17:35:38
선박보다 연료를 30% 이상 덜 소모한다고 알려지면서 선주사들의 문의가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전자식 엔진을 장착하고 프로펠러 크기를 최적화해 연비를 대폭 높인 독자 선형을 개발, 작년 인도분부터 적용했다. 현재 전 세계에서 운항되는 mr pc선은 약 1000척 규모다. 연료저감형 선형을 적용하면 2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