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일모직 브랜드 선택과 집중…윤주화의 '효율 경영' 뜬다 2013-05-27 17:14:30
공식 석상에 자주 입고 등장하는 이 회사의 주력 브랜드 중 하나다. 제일모직 관계자는 윤 사장이 매일 브랜드별로 매출을 체크하면서 “매출이 좋지 않은 상품을 왜 유지해야 하는지 꼬치꼬치 묻고 있다”며 “모든 브랜드가 구조조정 대상이고 이 중 몇 개가 추가로 정리될지는 아무도 모른다”고 말했다. 제일모직의...
"비싼 에어컨 그만"…공기순환기·제습기 무더위 '도전장' 2013-05-27 16:20:27
의류)건조기를 대체할 수 있는 필수 가전으로 떠오르고 있다. 27일 벤타코리아는 세계 공기순환기(서큘레이터) 시장 1위 업체인 미국 '보네이도'社의 국내 지사를 정식 설립했다고 밝혔다. 공기순환기는 실내에 회오리 바람을 일으켜 정체돼 있는 공기를 순환,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덥고 끈적한 날씨의...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있어 세탁에서 건조, 수선까지 전반적인 의류관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한다. 직장일로 바쁜 싱글족과 맞벌이 부부, 워킹맘이 세탁기 앞에서 1~2시간씩 기다리지 않고 출근할 때 맡겼다가 퇴근하면서 가져갈 수 있도록 한 ‘세탁 대행서비스’도 인기다. 대행비를 추가로 지급하면 세탁멀...
와이즈파크 초대형 쇼핑도시로 재탄생하는 상가 분양! 2013-05-27 12:44:00
의류와 더불어 먹고 놀 수 있는 장소가 한군데에 집중되어 편하게 이용 할 수 있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홍대입구역과 연결된 공항철도와 경의선이 개통됨으로써 서울시 차원에서도 민자역사개발사업, 호텔신축사업 등 민관합동의 각종 개발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런 사업이 완성되는 시점인 2~3년 뒤에는 홍대입구역...
[제시뉴욕 매장탐방] 코엑스점 ‘중국 등 해외 고객들이 몰리는 글로벌 매장’ 2013-05-27 09:21:02
회사의 오피스우먼들이 많기 때문에 이들을 위한 맞춤 코디를 제안하는 것도 코엑스점만의 특징이다. 이미혜 코엑스점 점주는 “제시뉴욕 본사에서 제안하는 강렬하고 화려한 스타일에 실제 커리어우먼들이 직장에서 입을 수 있는 웨어러블한 코디를 결합해 선보이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 interview...
파크랜드, 미국 스포츠 브랜드 `스타터` 국내 론칭 2013-05-24 18:16:22
신발과 의류, 용품 등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GS샵은 올해 1월 말 스타터 브랜드를 소유한 미국 아이코닉사와 한국 내 브랜드 사용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어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해외 유명 브랜드 신발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생산해온 파크랜드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두...
"지적해 주고 싶다" 남성 동료의 패션 테러 1위는? 2013-05-24 10:33:57
남성의류 MD 진선영은 “최근 직장인들의 패션 코드를 보면 과거 획일적인 넥타이 및 기본 정장 일색에서 벗어나 본인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오피스룩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며 “여성에 비해 의상 선택이 상대적으로 한정적인 남성들의 경우, 화려한 옷 대신 회사임을 고려한 깔끔한 느낌의 의상을 선택한다면...
매출 19억서 1년새 298억 껑충…엔유씨전자 대박 비밀은 슈퍼컴 2013-05-23 17:01:02
회사가 이렇게 성장하게 된 배경에는 슈퍼컴퓨터가 있다. 엔유씨전자는 슈퍼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원액기 착즙률을 높이는 기술을 확보, 원액기 매출이 2010년 19억원에서 2011년 298억원으로 급상승했다. 지방의 중소기업이 어떻게 슈퍼컴퓨터를 쓸 수 있었을까. 슈퍼컴퓨터는 통상 세계 톱 500위 안에 드는 초고성능...
[BIZ Insight] "고객 돈을 가족 재산처럼"…종합자산관리 名家로 '우뚝' 2013-05-23 15:35:00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자산관리회사다. 1968년 한국 최초의 펀드라고 할 수 있는 투자신탁 상품을 처음으로 판매했다. 체질을 바꾸는 과정은 쉽지 않았다. 임 사장은 “변신하느냐 안하느냐는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라며 임직원들을 붙잡고 설득했다. 조직과 사람도 바꿨다.지난해 9월 조직개편을 통해...
자이콘푸드, 온라인으로 생산자-소비자 연결…직원 24명이 年1000만弗 매출 2013-05-23 15:30:31
한 회사 이름은 ‘자이콘푸드’. 산지(産地)에서 직접 고기를 떼다가 도시로 와서 판다. 유통과정을 생략해 값은 싸지만 품질이 좋다. 불법 노점상 같은 이미지와는 달리 요즘 미국에서 성공한 ‘식료품 벤처’의 대표 모델로 떠올랐다. 회사의 총 근무인원은 24명. 하지만 24만명의 고정회원이 자이콘푸드를 통해 고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