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앵커> 주방생활용품기업 락앤락이 중국 등 이머징 마켓의 성장세를 기틀삼아 오는 2020년 매출 10조원을 달성하겠다는 야심찬 경영전략을 밝혔습니다. 국승한 기잡니다. <기자> 지난 2004년 중국에 첫 발을 내딛은 락앤락 매년 100% 이상 성장하면서 중국 대륙 진출 6년만인 지난해 1500억원 넘는 매출을...
대학 ‘취업’ 총력전 2011-10-24 23:10:22
귀가 쫑끗합니다. 수원대에서 열린 중견기업 CEO 특강 현장입니다. <인터뷰>임경숙 수원대 취업정보처 “수원대는 취업 책임 교수제를 통해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에 대해서도 상시적으로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는 지난해부터 중견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관련 기업에 대한 채용을 늘리기 위해...
중국투자자 "한국 투자가치 높지만 정보 부족" 2011-10-20 19:04:13
설명회장을 가득 매웠습니다. 한국 기업들의 성장 속도와 경쟁력이 우수하다는 평가가 있지만 정작 투자를 위해 필요한 정보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고 지적합니다. 인터뷰) 부궈쉰 남경증권 사장 “한국을 관심있게 보고 있지만 아직 한국에 구체적인 투자 계획은 없다” 기업에 대한 정보와 국내 투자환경에 대해...
[11일 조간신문 브리핑] 2011-10-11 06:44:53
넘치고 있다고 합니다. ▲ 내년 온실가스 감축…대기업 10社가 절반 포스코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등 10개 대기업이 내년 감축해야 하는 온실가스가 250만t으로 전체 산업 부문 감축량의 54.1%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업들은 배출량 할당 목표를 맞추기 위해 온실가스 저감목표를 세우는 가운데 다른 국가들은...
시중은행, 주먹구구식 수수료 부과 2011-10-10 17:11:49
수료를 확인해봤습니다. 이체금액이 10만원을 초과했을 때와 10만원 이하일 때의 가격은 2배 차이가 났고, 영업시간이 아닐 때는 이보다 더 비쌌습니다. 하지만 왜 10만원이라는 기준이 존재하는지 은행관계자들도 잘 알지 못합니다. 인터뷰> 00은행 관계자 “아마 공동망 하면서 정확히 잘 모르겠어요 기준까지는, 타행환...
전기차 충전인프라 기준 10월말 발표 2011-09-29 17:27:40
요건을 확정해 관심있는 기업들이 전기차 충전 사업에 뛰어들게 하면서 관련 인프라 구축을 돕겠다는 것입니다. <인터뷰> 지식경제부 관계자 “충전서비스 제공 사업자가 요건에 맞으면 어떤 형태로든 전기를 제공하는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충전 방식은 일반 주유소와 같이 특정 장소에서 충전하는 것과 충전한...
[투데이초대석] 이병철 하나금융그룹 부동산사업그룹장 2011-05-30 16:38:34
수많은 외국계 부동산투자회사들이 국내에 진출하여 국내의 자산들을 헐값에 사들여 큰 돈을 벌었는데 그 때 그 회사들과 같이 일을 하면서 국내파중에서도 대항마로 활동할 수 있는 회사를 하나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음. 제도적으로 여러 가지 제약이 컸던 게 사실임. 그러나 해외에는 있으나 국내에 없는 상품, 새로운...
<헤지펀드> 50조 시장...증권사 ''눈독'' 2011-05-03 19:04:04
할 수 있도록 주식을 빌려주고 레버리지를 위해 자금도 준비해줘야 하기 때문에 대형 증권사가 절대적으로 유리한 시장입니다. <김준영 미래에셋증권 이사> 20:13 “결과적으로 차별성은 어디서 생기냐? 주식 대차의 풀하고 제공가능한 리서치입니다. 미래에셋증권은 국내 뿐만 아니라 홍콩 리서치를 통해 아시아 200개가...
점원 없는 의류매장이 강남역에 있다? 없다? 2011-04-09 10:50:09
멋남의 홍보모델로써 일정기간 활동 할 수 있는 특전을 부여받게 된다. 멋남 박준성 대표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의 구매패턴을 통해 향후 멋남에서 출시되는 옷의 디자인 및 트렌드에 반영시킬 예정”이라며 “키오스크 운영과 같은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행동을 수치화하고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의 의견...
''뽀롱뽀롱'' 애니 마케팅이 뜬다 2011-04-08 18:12:37
사업까지 생각하는 기업들. 그 중심에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있었습니다. 애니메이션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는 배경은 친근감 형성이 쉽기 때문입니다. 또 장기적으로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해 값비싼 빅모델보다 효과적이라는 분석입니다. <인터뷰> 김근한/이노션 브랜드커뮤니케이션연구소장 “단지 단기간에 세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