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창업마당] 세종대학교 커피창업 외 15건 2013-04-12 14:00:48
청주 - 추천프랜차이즈: 청주백화점,롯데백화점,신세계백화점,현대백화점,전문식당가,전문식당가 - 위치: 청주 소재지 백화점 내에 입점 - 특징: 특수상권 - 실 면적: 99.2m2 (30평) - 월평균매출/순이익: 5,500만원 / 1,200만원 - 보증금/월세: 2,500만원 / 15%만원(vat포함) - 총 창업비용: 2억원 - 기타: 청주백화점 내...
[2030 프랜차이즈 CEO]떡볶이 팔아 연 400억 … 나상균 죠스떡볶이 대표 2013-04-12 13:39:10
있는 음식을 만들기 위해 대형 식품업체에 공을 들였죠. cj제일제당과 오뚜기가 지원해줘 죠스떡볶이 전용 기름과 튀김가루 등을 받게 됐어요."죠스떡볶이 가맹점은 1년 만에 30개를 넘어섰다. 2011년 120개, 2012년엔 270개로 급증했다. 올 4월 현재 300호 점을 돌파했다. 지난해 매출은 400억 원을 넘어섰다. 가맹점에선...
대·중견기업 외식 신규브랜드 허용 '가닥' 2013-04-11 17:19:02
프랜차이즈 등 34개 기업은 신규 사업이 원천 봉쇄됐다. 동반위가 자영업자를 대표하는 한국외식업중앙회의 의견을 대폭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동반위가 당초 권고안의 수정을 검토하고 있는 것은 외식산업이 성장동력을 잃을 수 있다는 업계의 우려를 반영한 데 따른 것이다. 외식 기업은 신규 브랜드와 메뉴를...
외식업계 新트렌드 `3S`로 공략‥반응도 굿 2013-04-11 10:15:55
최근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트렌드는 보여주기(Show), 맞춤형 메뉴 (Self-customized), 싱글족(Single)으로 요약된다. 고객에게 조리과정을 직접 보여주고, 자신의 취향에 맞게 맛을 조절할 수 있는 메뉴 등 까다로운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한 업계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혼자서 먹기 좋은 분량의 메뉴 개발로 싱글족을...
프랜차이즈 서울창업박람회 `스테프핫도그` 등 400여 업체 참가 2013-04-10 16:00:00
창업박람회는 전국 최대규모로 외식 프랜차이즈를 비롯한 각종 도소매, 서비스, 점포설비 등 400여 개 업체가 참가하게 된다. 이번 박람회는 그 동안 창업을 고민 중이었던 예비창업자들에게 좋은 정보와 기회를 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독립부스를 설치, 대대적인 홍보에 나선 ‘스테프핫도그’가 눈길을 끈다....
떡볶이 시장은 불황 없네~ … 매출 3000억 시대 2013-04-10 09:37:57
친숙한 메뉴, 쉬운 진입 장벽, 업체 간 균형적인 시장분배를 떡볶기 시장 급팽창의 배경으로 꼽았다.스쿨푸드 관계자는 "떡볶이와 김밥은 특별한 날이 아닌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음식" 이라며 "프랜차이즈가 분식시장에 진입해 위생과 맛을 담보해 주면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죠스 관계자는 "아딸,...
대상 베스트코, 수원 중소상들과 상생방안 타결 2013-04-10 08:45:04
프랜차이즈에 식자재 납품을 하는 과정에서 추가배송의 어려움, 신선도 저하 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5월 수원에 사업장을개설했으나 지역 중소유통상들과 갈등을 겪어왔다. 지역 상인들이 골목상권 침해를 이유로 중소기업중앙회에 사업조정 신청을 낸이후 양측은 수차례 협상을 벌인 끝에 지난 5일 협상을...
썬라이더코리아, 신개념 다이어트 제품 출시 2013-04-09 10:46:39
성분들도 배제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업체는 이번 론칭에 맞춰 ‘다이어트 퀸 선발대회’를 개최하고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200만원 상당의 명품백과 게스 청바지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라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론칭품 4개(1개월 분)를 구매하면 응모 가능하며, 4월부터 2개월 동안 진행된다....
[단독]하림그룹, 도시락 사업 진출…여의도에 1호점 2013-04-09 09:35:45
업체 플레나스사와 손잡고 국내 도시락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동원수산은 'yk푸드서비스' 합작법인을 설립해 일본 내 저명한 외식 브랜드인 '호토모토(hotto motto)'를 국내에 들여와 도시락 전문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도시락 시장이 성숙기에 달한 일본과 달리 우리나라는 아직 걸음마 단계에 있다. 편의점...
박인비 '연못'에 빠진날…메인 스폰서 없는 설움 씻었다 2013-04-08 17:07:10
프랜차이즈업체로부터 ‘러브콜’을 받았으나 막판에 무산됐다. 올해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골프용품 스폰서인 일본 던롭스릭슨과 계약을 맺고 시즌을 시작하는 그의 마음이 편할 리 없었다. 박인비는 메인 스폰서를 찾지 못한 설움을 올 시즌 첫 메이저대회인 나비스코챔피언십(총상금 200만달러) 우승으로 날려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