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은 그동안 행운아였다…엔低 이겨내야 진짜 생존" 2013-04-24 17:26:21
국면이 펼쳐질 것이다. 이런 시점에서 한국 기업에 필요한 것은 ‘제품 혁신’이다. 고임금 구조에서 살 길을 모색해야 한다. 이미 일부 기업은 중국 등 저임금 국가로 생산 기지를 옮기고 있다. 다행인 점은 예전보다 한국 기업에 미치는 환율의 영향이 많이 줄었다는 것이다. 한국은 이미 전 세계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탈모방지 샴푸 日·獨에 80억 수출 계약 2013-04-22 17:04:09
기업 - 원라인썬생약 성분의 '춘하추동' 창업 1년여만에 쾌거 탈모방지 샴푸를 생산하는 원라인썬(대표 김명숙·사진)이 창업한 지 1년여 만에 일본 독일 등과 80억원어치 수출계약을 맺는 등 해외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회사는 주력 제품인 ‘춘하추동’을 지난해와 올해 열린 해외 전시회를 통해 수출계약을...
백포켓, 진(jean)의 품격을 높이다 2013-04-19 09:26:51
표현해 누구나 편안하고 무난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또한 제품 그 자체만으로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줄 수 있어 별다른 아이템이 필요하지 않다. 한편 유니크한 백포켓의 레이븐, 씨위진을 소유한 니노셀린은 new crew production corp이 직영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국내 최대 규모의 멀티 데님 스토어다. 니노셀린은 한국,...
[2013대표브랜드]혁신 기술로 모발 보호와 스타일링을 한번에, 필립스뷰티… 2013-04-17 17:59:49
헬스앤웰빙부문의 선도기업 ㈜필립스전자(김태영대표,www.philips.co.kr)는 혁신적인 기술을 탑재한 헤어드라이어, 스타일러, 여성용 제모기 등 뷰티제품을 개발, 생산하며 전세계 뷰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여자의 시간까지 뷰티하는’ 필립스뷰티는 여성들이 모발 손상 없이 쉽고 편리하게 아름다운 스타일을 연출할...
타파웨어 브랜즈, ‘가장 존경 받는 기업’ 6년 연속 선정 2013-04-17 17:31:02
타파웨어 브랜즈가 포춘(fortune)지 선정 ‘2013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world’s most admired companies)’ 가정용품(home equipment) 부문에 6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타파웨어 브랜즈는 특히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 글로벌 경쟁력, 그리고 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타파웨어 브랜즈 릭...
토니모리, 성범죄 예방에 적극 앞장선다 2013-04-15 11:43:55
토니모리가 여성의 피부 건강은 물론 여성의 안전까지 지켜주는 대음량 경보음 기능의 호신용 립밤 제품 `헬프미 립밥`의 출시와 함께 기획되었다. 토니모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여성 성범죄 근절을 위한 여성가족부 정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헬프미 립밤` 제품의 수익금 일부를 여성 성범죄 예방과 피해자를 위한...
요새 뜨는 다이어트 방법은? 바로 ‘저염 건강식' 2013-04-12 18:54:19
저염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인데, 이에 종합식품기업 신송식품(대표이사 조승현) 에서는 여러 가지 다양한 저염 제품들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송식품의 저염 제품에는 기존 고추장의 염도에 비해 약 17% 이상이나 염도를 줄인 ‘짠맛을 줄인 순쌀태양초고추장’과 일반 간장보다 염도가 25%가 낮고...
'야구장 관중을 잡아라'···기업들 야구에 푹 빠졌네! 2013-04-12 08:15:26
진행한 여러 마케팅 중 야구 마케팅이 제품 판매에 가장 큰 효과를 봤다"고 말했다. ◆유통업계, 올 시즌 야구 마케팅 활발올 프로야구 마케팅에는 유통 회사의 진출이 활발하다. 유통 업체들은 다양한 연령층은 물론 여성 관중이 급증하면서 야구 연계 사업에 뛰어들었다.한국야쿠르트는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타이틀...
씨에이팜, 서원대학교와 화장품 공동 개발 MOU 체결 2013-04-11 17:24:38
일본, 중국 등 22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현재 튼살, 아토피, 베이비 코스메슈티컬 제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남성화장품, 발효한방코스메슈티컬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박희준 대표는 “장기적이고 계획적인 협력을 통해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부담없는 가격+혁신 디자인…'합리적 명품' 세계인 사로잡다 2013-04-11 15:30:58
가죽제품 명성…경영난 시달려 생산부터 판매까지 통합관리 도입…수작업 고집않고 외주생산으로 급성장역발상 경영으로 도약 亞경제위기땐 사업축소 대신 값 낮춰…40弗부터 270弗까지 가격 다양화 젊은 세대까지 충성고객 만들어감각보다 숫자를 믿는다 철저한 시장조사뒤 해외 진출 …연매출 48억弗 글로벌 기업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