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기차 '스파크EV'와 1박2일 동고동락...풀충전 2100원 경제성 'OK', 줄어드는 배터리 잔량엔 '불안' 2013-11-13 14:06:02
차량 등 50여대로 그 수요가 아직은 미미한 수준이다. 한국gm은 전기차가 초기 진입 단계여서 내년부터 보급 확대를 추진중이다. 이제 막 첫발을 뗀 스파크ev를 타고 다니기엔 불편함이 없을까? 한경닷컴 자동차담당 기자 2명이 일상생활에서 전기차가 어떤 진가를 발휘하고 불편한 점은 뭔지를 체험해 보기 위해 1박2일...
CJ그룹, 소외아동을 위한 김장봉사 진행 2013-11-12 09:18:35
물류 전문 기업 CJ대한통운이 자사 물류차량으로 2천여 곳 공부방의 전국 배송을 책임집니다. 특히 올해 김장봉사에는 주한 영국 대사 부인 앤 와이트먼(Anne Wightman), 주한 브루나이 대사 부인이자 주한외교관부인회 회장인 다틴 시티 아이샤 압둘라(Datin Siti Aishah Abdullah)를 포함해 벨라루스, 베네수엘라 등...
[Travel] 숲·호수·강 따라 만나는 대자연의 '민낯' 2013-11-11 07:08:01
시즌에는 스노 체인을 반드시 구비해야 한다. 멜버른에서 차량으로 그레이트 알파인로드 곳곳을 살펴보고 체험하는 상품이 캠핑협동조합(campingcoop.or.kr)에 마련돼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호주빅토리아주관광청 홈페이지(korean.visitmelbourne.com)를 참고하면 된다.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산림단지 50곳, 임업인 희망 2013-10-30 21:15:35
국립 백두대간산림치유단지 공사 현장. 공사 차량들이 건강증진센터의 지붕형틀 공사를 위해 분주히 오가고 있었다. 지상 3층 연면적 3206㎡ 규모로 지어지는 건강증진센터는 건강검진 및 치유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된다. 숙박동의 기초 콘크리트 공사는 지난 주말 끝났고 연구센터 연구동의 2층 바닥형틀 설치 공사는 이번...
김문수 지사 “경기도, 참된 지방자치 구현에 앞장” 2013-10-30 17:16:16
관심을 보였다. 경기도 정책홍보관은 도민안방 차량 콘셉트로 디자인해 ‘찾아가는 실국장회의’, 무한돌봄, 도민안방, 민원전철, 언제나민원실, 민생체험(택시), 일자리버스, 현답 등을 관객들에게 선보였다. 경기도 향토전시관은 g마크 등 스타 브랜드 전시를 비롯해 12개 부스가 고객을 끌었다. 우리 마을 향토 자원 ...
[시승기]"어! 싼타페 타는 느낌인데~" 디테일 보강하고 정숙해진 신형 쏘울 2013-10-30 09:25:44
진화했는지 체험해 봤다. 고속 주행 구간인 영동고속도로를 달리면서 가장 눈에 띈 점은 정숙성을 꼽고 싶다. 로드 노이즈(노면 소음)가 상당히 줄어들어 시속 140㎞ 주행 중에도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이 적다. 동승자와 대화하는데 전혀 불편하지 않았다. 작은 체구인데 하체 힘도 단단해졌다. 가속감이 월등히 향상된...
[함께 나누는 사회] 현대차그룹, 저소득 창업자들에게 車·자금 지원 2013-10-30 06:58:24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문화예술 체험을 제공하는 ‘2013 현대자동차그룹 토요 아트 드라이브’가 열렸기 때문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아이들 20명은 문화예술 체험장에서 봉제공장을 견학하며 옷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관찰했고 자투리 천으로 디자인 용품을 만들어보기도 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주말 여가 활동이...
기아차, `기아 향` 공개‥감성품질 끌어올린다 2013-10-28 12:16:55
향은 향수와 실내용 방향제, 차량용 방향제로 개발됐으며 11월 중순 이후부터 쇼룸 뿐 아니라 서비스센터, 드라이빙센터 등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직접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일반 매장과 브랜드 컬렉션 숍(www.shop-kia.com)에서도 판매될 예정입니다. 기아차는 기아 향을 차량 공조시스템에 적용하는...
기아차, 달콤하고 익숙한 기아 香으로 고객 유혹(종합) 2013-10-28 11:55:18
오감을 활용해 기아차를 체험하도록 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인 '오감브랜딩'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기아차는 앞으로 신차 공조시스템에 기아 향을 적용하는 등 오감을 통한 브랜드감성 체험에서 한 발짝 더 나가 차량 제품에도 브랜드 속성을 담아낼 계획이다. 세련되고 우아한 가죽 느낌의 기아...
SK엔카, 클래식카 페스티벌 개최 2013-10-28 11:39:40
클래식카 시승 체험이 주어지며, 선착순 1,000명에게는 자동차용품을 증정한다. 최현석 sk엔카 마케팅부문장은 "관람객들이 클래식카를 타보고 체험하는 것은 물론 차량 출품까지 가능하도록 행사를 기획했다"며 "소비자가 클래식카 행사에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국내에도 클래식카 문화가 확산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