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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직무와 관련된 발명·개발 때 이익보상” 2013-04-23 13:52:11
특허등록 지원체계 확립 및 발명·신기술 보상제도를 통해 사내 지식재산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올 1월부터 경쟁력 있는 기술 개발을 장려하고 직원의 발명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전사 ‘직무발명 및 신기술 보상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직원이 직무와 관련한 발명이나 신기술 개발로 이익이...
저축은행 부실대출 관행 여전…푸른·경기 등 '한도초과' 적발 2013-04-19 02:00:54
상당, 직원 1명에게 주의 조치를 했다. 아이비케이신용정보는 금융위에 미리 신고하지 않고 지난해 8월부터 신용회복, 개인회생, 파산면책 등록 대행 및 사후 관리 업무를 43만건 처리해 10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받았다. 임원 1명은 주의적 경고, 직원 5명은 주의를 받았다.이상은 기자 selee@hankyung.com ▶[핫이슈]...
"국민행복기금으로 30만명 빚 감면받지만 채권추심원 30만명 일자리는 풍전등화" 2013-04-18 17:55:26
야간에는 경비 일을 하고 있고, 다른 직원들도 대개 밤에는 대리운전 기사 등 투잡을 뛰는 경우가 대부분인 밑바닥 서민”이라고 덧붙였다. “사회적으로 나쁜 놈으로 인식돼 친구들한테 명함도 못 주지만, 우리도 다 자식이 있는 가장들입니다. 정책 때문에 갑자기 일자리를 잃는데 아무런 보상도 없다는 게 너무 억울하고...
<'상장사 10곳중 1곳 피해'…심각한 주가조작 실태>(종합) 2013-04-18 16:09:43
피해보상을 받을 수 없는 사례도 잦았다. 현행 처벌 시스템으로는 주가조작을 밝혀내기까지 한국거래소 심리(1∼2개월),금융감독원 조사(6개월∼1년), 증권선물위원회 심의(1개월) 등 보통 1년 이상이 걸린다. 주가조작 세력은 휴대전화 문자·카카오톡 메시지·인터넷 메신저 등을 주로 이용하는데, 금감원이...
'감정애착'이 부른 판단 실수로 동료 발명가에 무릎꿇은 에디슨 2013-04-18 15:29:08
대해 약속한 보상을 해주지 않았다. 테슬라는 회사를 떠난다. 그는 보다 효율적으로 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 교류기술을 발명, 에디슨 전기회사의 막강한 경쟁사인 웨스팅하우스와 연을 맺는다. 위협을 느낀 에디슨은 테슬라의 교류시스템 위험성을 강조하기 위해 애완동물들을 교류로 죽이는 잔인한 실험을 담은 전단지를...
<'상장사 10곳중 1곳 피해'…심각한 주가조작 실태> 2013-04-18 11:10:44
혐의자가 이미 파산해 피해보상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많았다. 주가조작 사건은 거래소 심리, 금융감독원 조사, 자본시장조사심의위원회 심의,증권선물위원회 의결 후 검찰 고발·통보, 검찰 조사, 법원 최종판결 등 조사 절차가 복잡했다. 금감원이 거래소로부터 주가조작 혐의를 통보받아 조사하는 데 평균...
北, 기업대표 방문 불허…개성공단 사태 장기화 2013-04-17 17:49:41
직원들에게 생필품을 전달하기 위해 이날 개성공단 방문을 추진했다. 김 대변인은 “북한이 입주 기업의 요청과 인도적 조치마저 거부한 것에 대해 정부는 대단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북한 당국은 공단 정상화에 적극 나설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말했다. 북한의 이 같은 행보에 대해 전직 정부 고위 관료는...
[신경영 20년…삼성 DNA를 바꾸다] "한 방향 몰입으로 성공…속도전서 쌓인 조직피로 해소는 숙제" 2013-04-12 17:56:59
한 방향으로 몰입하는 문화 △효율적 인사와 보상제도에 기반했다는 게 전문가들의 평가다. △이명우 교수=신경영은 냉철한 현실 인식에서 출발했다. 1993년 삼성은 국내 1등이었지만 해외에선 전혀 아니었다. 그때 신경영은 ‘월드 베스트’란 이정표를 제시했다. 당시 이건희 회장은 화두만 제기했다. ‘우리 업의 개념...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현대해상, '세븐하트 서비스' 고객 감동…여성운전자 '안심 케어' 인기 2013-04-08 15:33:48
정의한 것이다. 이를 통해 접점별로 고객관리 모니터링, 보상만족도 등을 조사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있다. 현대해상은 또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보다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voc(voice of customer·고객의 소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 불만사항을 접수하고 있다. 불만을 제기한 고객들 중에서 혁신적인 서비스...
'삼성화재도 女風'…여성과장 승진 역대 최대(종합) 2013-04-08 11:01:24
지점장까지 맡았던 여성이라 눈길을 끌었다. 보상 직무 전문직으로 경력 입사한 김모씨는 45세라는 가장 많은 나이로 과장승진한 여성이다. 올해 34세 여성인 박재현 과장은 공채 입사해 5년 8개월에 초고속승진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최근 여성 인재 활용이 사회적 이슈로 대두하고 있어 여성직원이 당당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