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식품부, SPC그룹과 상생협력·동반성장 협약 2014-01-15 14:16:48
농림축산식품부가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농가와 SPC그룹의 행복한 동반성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협약식에는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과 유장희 동반성장위원장, 이덕승 녹색소비자연대 상임위원장, 조상호 SPC그룹 총괄사장, 정태수 파리크라상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은 "이번...
이인재 파주시장 솔선수범 손님맞이 2013 장단콩축제 '품질 서비스 OK' 2013-11-25 13:53:37
전통장 전통주 만들기, 장단콩 주부가요대전, 장단콩 힘자랑 대회, 파주장단콩요리 전국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축제 연계행사로 '장단백목 콩 품종개발 100주년 기념 심포지엄'이 개최됐다. 장단백목 개발 100주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우리나라 콩 육종의 역사와 콩을 이용한 기능성 가공식품 개발 등...
LG생명과학 리튠, 패키지 디자인대전서 '팩스타상' 2년째 수상 2013-11-12 10:52:32
lg생명과학(대표 정일재)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re:tune)이 제22회 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에서 ‘팩스타 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대한민국 패키지 디자인 대전은 국내 패키지 디자인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사)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
[2013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비닐 쇼핑백 없앤 대형마트…에너지 소비 40% 줄인 매장 2013-10-29 06:58:33
2013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에선 소비자와 함께 녹색성장을 이끄는 친환경 유통기업들의 제품과 다양한 녹색경영 사례가 소개된다. 롯데마트는 ‘협력사와 함께하는 친환경 동반성장’이란 주제로 친환경 유통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박람회 부스에서는 롯데마트 환경경영의 성과, 태양광발전설비, 전기차 충전소 등 매장의...
Tick-Tock.. 시간을 거스르는 오가닉 브랜드, A24의 네버엔딩 스토리 2013-10-28 20:03:04
필두로 대한민국의 k-뷰티를 전하는 a24는 한국중소기업시장의 본보기로 꼽아도 좋을 것이다. a24 신인호 대표는 “최근 한국의 제품이 많은 유기농 매니아들과 뷰티피플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유기농 화장품의 효능을 느끼고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이처럼 건강한...
"벤처 CEO는 미결수 같은 존재…힐링이 필요해" 2013-10-21 05:31:38
새 없다. ‘으랏차차 ceo, 파이팅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ceo 데이는 이 회장이 대회장 섭외부터 초청인사까지 하나하나 기획하고 준비하기 때문이다. 이 회장은 “대한민국 미래창조 전진기지인 대전에서 전국 중소·벤처기업 ceo를 초청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서로 교류하고 화합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
[창간49 공기업 업그레이드] 상생·고객만족·윤리경영까지…공기업의 '무한 진화' 2013-10-08 07:09:00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을 통해 국내 기업의 수출과 해외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스포츠 중소기업의 연구개발(r&d)을 도와주는 동반성장 활동을 벌이고 있다. ○기술 혁신하고 부패 척결 흔히 공기업에는 ‘비리와 부패’, ‘공룡처럼 둔한’과 같은 부정적인 수식어가 붙는다. 그러나 올해 창립...
"자연·미래가 함께 웃는 소비 체험해 봐요" 2013-09-30 06:59:29
‘대한민국 친환경대전(eco-expo korea)’이 내달 29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다. 2005년 시작해 올해 9회째를 맞는 친환경대전은 국내외 225개 기업이 720개 부스를 설치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진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친환경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생글기자 코너] 10대들의 화장 '위험 수위' 등 2013-09-27 15:21:04
대한민국은 청소년들의 화장품 구매율이 가장 높은 ‘불명예스런’ 나라이다. 화장하는 청소년들이 이렇게 많은 이유 중 하나는 화장품 회사에도 있다. 1318마케팅이 대표적이다. 1318마케팅은 말 그대로 13세에서 18세 청소년들을 노린 상술이다. 10대 고객은 곧 미래 화장품 고객이다. 화장품 업체들이 적극적인 이유다....
"KOTRA, MICE로 세계 속 투자유치 앞장섭니다" 2013-07-29 16:18:30
큰 행사가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 개최됩니다. 국제전시협회 우피, 뭐 UFI 등 등으로 불려지고 있는데요. 여기서 부사장님께서 UFI의 이사님을 맡고 계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사장님으로서 UFI 이번 총회의 중요성과 우위라든가 이런 것에 대해서 말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우기훈 KOTRA 부사장> 이번에 UFI 총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