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남역 포차식 이자까야, 여성고객 몰리는 이유? 2013-01-31 15:15:06
비교적 도수가 적은 일본 전통 술 사케나 맥주 등의 선호가 높아졌고, 거리에서 쉽게 마주칠 수 있는 이자까야, 꼬치집, 세계맥주전문점 등에 술 한잔 하려는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여성들이 소비의 중심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여성들의 경우 편안한 분위기에서 가볍게 한 잔 하는 것을...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WABAR, 세계 각국 200여 맥주 판매 2013-01-28 15:31:32
맥주전문점 ‘와바’는 주당들에게 각자의 취향대로 맥주를 골라 마실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각양각색의 맥주를 파는 것은 물론 눈 내리는 스노바, 직접 맥주병을 꺼내 마시는 아이스바, 카지노바, 양주바 등 색다른 인테리어로 재미를 준 점도 독특하다.와바는 단순히 술을 마시는 공간이...
<`기후 양극화 대비' `디지털 디톡스' 등이 뜬다> 2013-01-27 12:00:09
젊은 세대에서 전통적인 독주인 위스키보다 와인, 맥주, 사케를 선호하는 현상이 가속화하는 것이다. 국내에 수입되는 외국 맥주 수는 480여종에 달하며, 수입 맥주만 전문으로 하는편의점형 맥주전문점도 인기를 끈다. 와인이 대중화되면서 소믈리에 과정에 등록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 ◇유통단계를 뛰어...
[주목 이 점포] 경기 안산시 본오동 '플젠', 카페 분위기…강남스타일로 승부 2013-01-27 10:02:18
맥주전문점 ‘플젠’을 운영하는 남덕호 사장(35·사진)은 직장을 그만두고 창업을 결정했을 때, 점포 입지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다. 무리를 하더라도 대출을 받아 서울의 도심상권에 점포를 낼 것인지, 아니면 자신이 가진 창업자금 수준에 맞게 동네상권에 점포를 열 것인지를 놓고 고심을 거듭했다. 막상 창업을 하려고...
와바(WABAR),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2013-01-24 14:00:31
맥주전문점 와바가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의 주최로 열리는 데,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경영실적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후보브랜드 중 소비자 평가단의 현장투표와 온라인 조사, 전문가들의...
[스몰비즈 단신] 생맥주전문점 '플젠' 등 2013-01-13 09:52:01
◆생맥주전문점 ‘플젠’이 가맹점을 모집한다. 자연냉각 방식으로 맥주를 추출하고 그 위에 미세 입자로 처리한 맥주크림을 얹어 부드럽고 깊은 맛을 내는 게 특징이다. 카페풍의 인테리어로 밝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창업비용은 69.4㎡ 기준 6900만원 선(점포비 제외). (02)425-5766◆팬시문구복합매장...
커피빈보다 비싼 커피전문점 '미네르바' … 40년 장수 비결은? 2013-01-09 12:21:28
맥주, 칵테일 등 돈이 되는 건 다 팔던 이들은 '술집'도 아니고 '커피집'도 아니었다.2000년대 초 스타벅스 등 대형 브랜드 커피전문점이 신촌에 상륙하자 설 자리를 잃고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다. 이런 풍파 속에 40년간 신촌 거리를 사수한 커피집이 있다. 커피전문점 '미네르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