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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교통공단, 상시 상담 가능한 챗봇 서비스 시작 2022-05-30 09:48:45
-운전면허·교통안전교육 상담 제공 도로교통공단이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챗봇(상담)서비스를 통해 운전면허·교통안전교육 관련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온라인 상담이 가능하다. 상담 항목은 운전면허 시험, 운전면허 발급, 교통안전교육, 전문자격, 장애인 운전자, 시험장 및 교육장...
카카오모빌리티, 이용자 중심 경영 나선다…전담 조직 신설 2022-05-26 15:53:18
위한 이용자 권익 보호 절차 수립, 이용자 상담 시스템 고도화 통한 플랫폼 내 실질적인 이용자 보호 프로세스 구축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모빌리티 플랫폼 공급자들을 위한 방안으로 최신 콜센터 운영시스템(IPCC)을 도입하고 중형 일반·가맹·대형·고급택시 등 유형별 특성을 고려해 각 서비스별 기사에게 특화된 맞...
홈앤쇼핑, 콜센터 시스템 고도화 완료 보고회 개최 2022-05-26 15:01:19
시스템의 재구축 및 상담 지원 시스템 도입으로 상담 업무의 효율성 및 생산성을 개선했다. 콜 인프라 시스템을 최신 시스템으로 고도화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소봇을 도입해 배송지 주소 자동 입력으로 상담사 업무 효율을 높였다. 또 IP ARS 도입으로 ARS 효율성 높였고 TA 시스템을 활용한 상담 어시스트, QA...
서울시 카톡 챗봇 '서울톡' 가입자 30만 돌파 2022-05-26 10:59:58
서울시는 인공지능(AI) 상담사가 서울시정 관련 문의를 24시간 답변해주고 민원 신고·접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챗봇 ‘서울톡’ 가입자 수가 3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시에 따르면 서울톡 가입자 수는 지난 4월 기준 30만 3208명으로 2020년(8만6734명)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코로나 상담이...
바디프랜드, ‘KSQI 한국의 우수 콜센터’ 선정 2022-05-26 10:53:58
법인 및 관공서 구매 문의 등 다양한 고객의 문의 사항을 전문성에 맞는 부서가 전담 처리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홈페이지 게시판 및 카카오 챗봇 등을 활용한 비대면 상담채널을 도입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회사 관계자는 “신속하고 전문적인 응대로 고객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솔트룩스, 윤석열 정부 키워드 `디지털 플랫폼 정부` 수혜 2022-05-26 10:17:38
솔트룩스는 `지능형 국민비서 구축(1단계)`과 `민원상담365(챗봇 공통기반)구축` 2개 사업을 통해 민원사무, 전자 통관, 공무원 연금 등 다양한 행정 정보를 하나의 창구로 통합 제공할 뿐 아니라 관련 문의에 24시간 대응할 수 있는 민원 상담 챗봇을 구축했다. 이렇게 탄생한 ‘국민비서 구삐’는 행정 정보 이용의 편의...
삼성전자서비스, 13년 연속 가전서비스 우수 콜센터 선정 2022-05-26 08:08:22
상담사 연결의 신속성, 정확하고 전문성 있는 안내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최근 단순 문의나 정보 검색은 홈페이지, 챗봇 등 디지털 채널로 이동하고, 콜센터는 전문 기술 상담과 문제 해결에 집중하는 추세"라며 "비대면 상담 시스템을 지속 강화하고 고객 맞춤형 특화 서비스를 도입해...
직업계고 1050명에 맞춤형 직업교육 2022-05-24 17:20:11
뒤 취업상담, 채용까지 지원한다.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월 50만원의 교육훈련수당이 지급된다. 교육 과정은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인재 수요에 맞춰 첨단 분야 중심으로 설계됐다. 47개 교육 과정 중 17개가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등 응용 소프트웨어 분야다....
메타버스 기획·챗봇 개발…직업계고 1050명에 맞춤형 직무교육 2022-05-24 15:28:56
상담, 채용까지 지원한다.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월 50만원의 교육훈련수당이 지급된다. 교육과정은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인재 수요에 맞춰 첨단분야 중심으로 설계됐다. 47개 교육과정 중 17개 교육과정이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빅데이터, 증강·가상 현실 등 응용 소프트웨어 분야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KT 'AI 2.0' 선언…"똑똑함 넘어 공감능력 갖춘 인공지능" 2022-05-22 09:00:04
이 AI는 고객센터에 들어오는 문의·요청 사항을 인간 상담사 연결 없이 자동으로 처리해 주는 'AI 보이스봇' 서비스에 주로 쓰인다. 고객이 말한 한마디를 표현은 다르지만, 의미가 같은 문장 수백 개로 바꿔 보여 주고, 지난 상담 대화록을 한두 문장으로 요약해 주며 추후 상담에 도움을 준다. 이 기술을 KT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