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융 '슈퍼갑' 갈등에 소비자보호 취지 실종>(종합) 2013-06-21 15:51:30
대형 생보사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를 보호한다는 취지는 좋지만 '옥상옥'이 되지 않을까 우려된다"면서 "금감원과 금융소비자보호원의 입장이 미묘하게 엇갈리거나 방향이 다르기라도 하면 업계는 굉장히 힘들어질 수밖에 없다"고 우려했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시어머니가 두 분 생기는 것보다 한 분이 더...
<금융 '슈퍼갑' 갈등에 소비자보호 취지 실종> 2013-06-21 14:00:22
대형 생보사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를 보호한다는 취지는 좋지만 '옥상옥'이 되지 않을까 우려된다"면서 "금감원과 금융소비자보호원의 입장이 미묘하게 엇갈리거나 방향이 다르기라도 하면 업계는 굉장히 힘들어질 수 밖에 없다"고 우려했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시어머니가 두 분 생기는 것보다 한 분이...
신한카드, 소비자보호헌장 선포 2013-06-18 17:21:53
소비자보호 헌장 선포식`을 가졌습니다. 신한카드의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은 금융소비자보호를 모든 업무의 중심에 두고 소비자와 사회가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상품기획 단계부터 소비자보호 부서가 참여해 소비자권익을 저해하는 요소는 없었는지 검토하고...
신한카드,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 개최 2013-06-18 10:22:31
비롯한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을 가졌다.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모든 업무의 중심에 두고, 소비자와사회가 상생·발전하는 것을 목표로 삼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신한카드는 상품기획 단계부터 소비자보호 부서가 참여해 소비자 권익을 저해...
[월요인터뷰] 오순명 "50대 주부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소비자리포트 내겠다" 2013-06-16 18:20:12
체계 개편 태스크포스(tf)에서 금융소비자보호원 독립 여부를 논의 중인데요. “금융소비자보호 기능이 금감원 밖에 있으면 독립성이 크게 보일 겁니다. 하지만 금감원의 감독 및 검사업무가 큰 힘을 갖고 있습니다. 소비자보호와 그런 금감원의 기능이 같은 조직에 있어야 서로 상승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건전성...
은행·신용카드 민원 상담 국번없이 '1332'…나홀로 해결 어렵다면 e금융센터 '노크' 2013-06-04 15:30:22
된다. 은행과 카드사들도 최근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노력하면서 금융회사 차원에서 민원을 자체적으로 해결하려 노력하고 있다. ○은행·카드사, 민원 최소화 안간힘 시중 은행들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기능을 강화하는 추세다. 국민은행은 지난해 마케팅그룹내 고객만족부에 속해 있던...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보험상품 간 비교를 쉽게 하는 등 보험사에 소비자 보호를 위한 다각도의 변화를 당부했다. 이에 맞춰 보험사들도 민원 감축과 소비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협회 통해 모범 사례 공유 정부의 소비자보호 중시 정책에 보조를 맞춰 보험업계는 다양한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 협회를 중심으로 움직이...
[Editor's Note] 금융상품·서비스도 선택하자 2013-06-04 15:30:02
‘소비자는 언제나 옳다’는 말은 마케팅 관련 부서에서 절대적으로 지지받는다. 19세기 미국 백화점계의 거물이던 마셜 필드가 자신의 시카고 매장에서 슬로건으로 쓰면서 널리 확산된 명제다. 유명 낙농체인인 미국 스튜 레너드사는 이 구절을 큰 돌에 새겨 회사 정문에 세워두고 있다. ‘폴리시 스톤’으로 불리는 이...
펀드 리콜·고령자 우대…'건강한 자산관리'가 충성고객 만들어 2013-05-23 15:30:17
사항, 상품별 수익률 상황, 소비자 보호 관련 법규 준수 등 사내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방송을 맡은 김선태 부장은 사내 마케팅 핵심 부서인 영업추진부장을 겸하고 있다. 대형 증권사 중 ‘소비자보호부’라는 별도 조직을 만든 것은 하나대투증권이 처음이다. 김 부장은 “소비자와 고객을 보호하지 못하면 회사...
금융권 민원 10만건 육박…`갑의 횡포' 급증(종합) 2013-05-10 14:28:27
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소비자 보호가 미진하고 같은 유형이 민원이 반복되는 등 개선 여지가 보이지않으면 민원 감독관까지 파견할 방침이다. 금융위원회도 팔을 걷어부치고 나섰다. 금융위원회는 오는 7월부터 금융사에 금융소비자보호만을 전담하는 부사장이나전무급의 총괄책임자를 두도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