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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 토닉워터 600mL 대용량 출시 2021-01-07 09:51:38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술이 약한 소비자들이 소토닉(소주_토닉워터)을 마실때 토닉워터와 소주를 2:1 비율로 섞어 마시는 점을 고려해 기존 300mL 제품 대비 용량을 2배 늘리면서도 가격 부담은 낮췄다. 지난 1976년 처음 출시된 `진로 토닉워터`는 국내 토닉워터 시장에서 점유율 80%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 대표 믹서...
국회입법조사처 "페트병에도 빈용기보증금 부과해야" 2021-01-05 12:15:38
사례로 들었다. 보고서는 "한국의 경우 소주병, 맥주병 및 청량음료병만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있지만 독일에서는 유리병 이외에도 대부분의 페트병과 캔 등에 대해서 보증금 제도가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빈용기 보증금제 가격 신호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는 제언도 담겼다. 한국은 소주, 맥주의 소비자 가격에 빈용기...
[천자 칼럼] 코로나가 되살린 와인 붐 2021-01-04 17:54:24
와인 판매액이 소주를 앞질렀을 정도다. 머루와인, 오미자와인 같은 독특한 풍미의 국산 와인도 다양해져 인기를 모은다. 와인 초보자들을 당황케 한 잡다한 지식은 몰라도 된다. 누구나 합리적 가격에 ‘나만의 와인’을 즐기면 그만이다. ‘코로나 집콕’이 몰고온 새로운 와인 붐이라고 할 만하다. 김동욱 논설위원...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식품·외식 부문 2020-12-30 09:30:04
수 있다. ‘진로’는 1970년대 전국 소주 시장을 주름잡던 진로(眞露)의 ‘넘버원’ 헤리티지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해 시대가 원하는 깔끔한 맛으로 작년 4월 출시했다. 진로는 360ml 병 단일 용기로만 출시, 16개월 만에 4억병 판매를 돌파하며 대중적인 인기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지난 6월부터 미주, 일본, 중국...
정부는 왜 정책 실패를 인정하지 않을까 [여기는 논설실] 2020-12-21 09:46:48
않는다. 부동산 가격 폭등은 이전 정권의 규제완화와 저금리 탓으로 돌리기 일쑤다. 대다수 국민들과 부동산 전문가들이 수요억제 일변도의 부동산 정책과 임대차보호법 등이 시장을 들쑤신 결과라고 입을 모으지만 정부는 이런 비판을 외면한다. 부동산 대란의 책임을 물어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을 교체하면서 더 강성...
코로나가 바꾼 맥주 시장…"'홈술'이 주점 앞질렀다" 2020-11-26 06:15:07
캔당 1천540원씩, 그러니까 10원 단위까지 똑같은 가격에 팔리고 있었다. 이는 100원이라도 가격 차이가 나면 싼 제품에 손이 가는 소비자 심리를 고려해 10원 단위로 서로 낮춰 맞출 정도로 경쟁이 뜨겁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편,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아 유흥 시장에서는 조금이라도 더 실적을 내려는 맥주 업체들의 치...
대선주조, 소주가격 동결…"코로나 위기극복 동참" 2020-11-25 15:03:14
소주 가격 동결지난 10월 대선주조는 주력 제품인 대선 소주의 가격 동결을 발표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를 위해 대선 소주 가격을 내년에도 인상하지 않기로 했다. 오랜 기간 곁에서 따뜻한 성원과 지지를 보내준 시민들에게 보답하고자 내린 결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선 소주 출고가는...
남아공서 K-소비재 바람…'한국 다녀온 1만 영어교사 덕' 분석도(종합) 2020-11-19 22:37:43
반응에 놀랐다"면서 "서로 소주와 김밥을 추천하는가 하면, 웬만한 라면은 다들 먹어본 것 같이 얘기하더라"고 전했다. 사실 그간 아프리카는 인프라 부족과 빈번한 분실 사고 등 문제가 반복되면서 오프라인 시장 규모에 비해 온라인 시장이 크게 성장하지 못했다. 그러나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50년간 교통요금 보니…시내버스 120배, 택시 63배 올라 2020-11-16 06:45:00
63배 올라 한국물가정보 조사…짜장면 50배, 소고기 133배 가격 상승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50년간 우리 생활과 밀접한 소비자 물가는 얼마나 달라졌을까? 전문 가격조사기관인 한국물가정보는 1970년부터 올해까지 주요 품목별 물가 변동 상황을 볼 수 있는 '종합물가총람'을 16일 발간했다. 대중 교통요...
2020 한국문화축제 한류문화장터서 각 지역 특화상품 할인가로 만나볼까 2020-11-11 10:07:11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자리다. 매일 1만 명에게 할인권을 지급하며, 목포, 전주, 강릉, 안동의 먹거리, 여행 꾸러미 상품(패키지 상품)과 화장품 등을 최대 30% 할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한류문화장터에선 국내 각 지역의 특화상품을 온라인으로 쉽게 만나보고 구매할 수 있다. 목포는 목포 앞바다에서 잡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