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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신선식품 품질 강화 프로젝트…첫 대상은 갈치 2022-12-08 06:00:03
= 롯데마트는 신선식품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신선을 새롭게' 프로젝트의 첫 번째 대상 품목은 갈치로, 롯데마트는 지난 4개월간 품질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우선 소비자 패널 조사와 내부 직원 설문 조사 등을 통해 갈치를 구매하는 데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 핵심...
[202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스타트업 CEO] 칠보 기법 활용한 주얼리 만드는 ‘MNO’ 2022-12-08 01:26:23
항상 착용할 수 있도록 가볍게 만들었습니다. 제품은 Rhino CAD와 3D프린터를 활용해 기계 자동화 시스템으로 대량생산이 가능합니다. 칠보의 대중화를 위해 가격대도 10~20만원으로 낮췄습니다. 칠보 기법을 활용해 기존 금속재료의 한계점도 보완했습니다. 금속은 다양한 색감을 표현하기 어렵죠. 금속의 재료적 색상...
석화업계, 화물연대에 운송 복귀 요청…"공장 가동 중단 위기" 2022-12-06 10:59:02
충전, 식음료와 신선식품 배송에 필요한 액체탄산 등의 공급도 중지될 수 있다. 협회는 "공장 가동 중단과 재가동에 최소한 15일 이상이 소요되고 막대한 재가동 비용이 발생한다"며 "이 기간 제품 출하도 중단돼 결국 화물을 운송하는 차주 본인도 장기간 일거리가 없어지는 피해를 본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은 위기...
최고치 경신 앞둔 K농식품 수출…전용기 띄워 사상 첫 90억달러 돌파 나선다 2022-12-04 15:21:41
커피 조제품(3억410만달러)은 6.7% 수출이 늘었다. 한국산 술 역시 3억3230만달러로 전년 대비 12.1% 증가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쌀 가공식품은 건강에 대한 관심과 간편식 선호 증가 영향이 컸다"며 "라면의 경우 한류 확산 시너지와 함께 업계의 다양한 제품 개발 노력으로 해외에서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로켓보다 어렵다는 자율주행…숨은 'K스타트업 기술' 찾아라 2022-12-01 17:29:30
라이다 제품을 제작하는 스타트업이다. 라이다는 높은 정확도가 장점이지만 수백만원에 달하는 비싼 가격이 단점으로 꼽혀왔다. 에스오에스랩은 대당 50만원대를 목표로 저렴하고 부피가 작은 라이다를 양산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비트센싱은 이미징 레이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이미징 레이더는 고해상도 이미지를 통해...
수입 멸균우유 먹어본 사람들 "국산우유 더 선호"…'맛' 때문에 2022-11-29 16:42:31
제품을 선호한다고 답했다. 국산 제품 선호 이유로는 소비자들이 우유 선택시 ‘맛’을 가장 중시하기 때문으로 파악됐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우유의 맛을 결정짓는 요인은 신선함이다. 국산 우유는 착유 후 2~3일 내 유통되므로 최소 한 달 이상 소요되는 수입산 멸균 우유보다 신선하고 고소한 맛을 유지한다”고...
내년부터 온라인으로 식품 팔 때도 유통기한 대신 소비기한 표시 2022-11-29 14:00:02
그 밖에도 사업자는 내년부터 어린이 제품, 생활 화학제품 등을 온라인으로 판매할 때 인증·허가번호 등을 소비자가 알아보기 쉬운 크기의 문자로 명확히 표시해야 한다. 신선식품처럼 재고 순환이 빨라 판매 화면상 제조연월일을 그때그때 수정하기 어려운 경우 '상품 발송일을 기준으로 소비기한이 7일 이상 남은...
10월 유통업 매출 7.3% 늘어…가전판매 줄고 여행·공연 활발 2022-11-29 11:00:04
날씨로 가전제품 판매는 줄었지만, 여행·공연 상품 판매가 증가해 온라인 서비스 부문 매출이 30% 이상 늘었다. 29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10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온·오프라인 매출은 14조6천600억원으로 작년 동월 대비 7.3% 늘었다. 오프라인 매출이 7조6천억원으로 6.4% 늘었고, 온라인 매출은...
쿠팡 '혁신 시즌2'는 로봇…현금 수조원 쏟아붓는다 2022-11-28 17:35:44
신선물류센터를 포함해 전국 물류시설의 효율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것이 최대 목표”라고 말했다. 자동화 물류 솔루션이 다음 승부처쿠팡은 경쟁자를 압도하는 대규모 투자와 강력한 서비스로 소비자를 ‘쿠팡 월드’에 묶어두는 전략을 고수해왔다. 올 3분기 1037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둬 ‘적자 쿠팡’이란 오명도 벗었다....
정육각, 470억원 투자 유치…"수익성 개선 집중" 2022-11-28 14:33:30
새로 준비하던 식품전문숍 리브랜딩과 IoT 가전제품 사업은 일시 중단한다. 또 농수산물 직거래 서비스 직샵의 베타서비스도 종료한다. 대신 공장 운영 효율화를 위해 주 7일 운영을 도입하고, 비용 효율성 제고 등을 통해 수익성 개선에 집중한다. 자회사 초록마을은 정육각의 IT, 데이터 역량과 제조, 물류 인프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