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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신용카드로 안심결제…신분증 없이 은행 업무 가능 2020-02-20 10:00:04
카드사의 비대면 채널을 통해 고객 접점이 부족한 중소 렌탈사업자와 소비자를 연결시켜주고, 렌탈사업자의 렌탈료 입금관리, 연체관리 등을 위탁받아 수행하는 것이다. 이 밖에 비대면 계좌 개설시 영상통화 대신 안면 인식기술을 활용해 실명을 확인하는 서비스도 시장에 선보인다. KB증권과 한화투자증권의 특례...
금융상품 불완전 판매땐 은행 등 수입 50%까지 과징금(종합) 2020-02-19 18:41:49
연체 부담이 계속해서 증가하는 현재의 연체 이자 부과 방식을 개선하고, 채권 소멸시효도 예외적 상황에서 연장하도록 기준을 마련하기로 했다. 아울러 연락 총횟수를 제한하는 추심총량제, 직장 방문이나 특정 시간대 연락을 금지하는 연락제한요청권을 도입하고, 불법·과잉 추심에 대해선 손해배상을 시키는 방안도...
금융상품 불완전 판매땐 은행 등 수입 50%까지 과징금 2020-02-19 12:00:05
연체 부담이 계속해서 증가하는 현재의 연체 이자 부과 방식을 개선하고, 채권 소멸시효도 예외적 상황에서 연장하도록 기준을 마련하기로 했다. 아울러 연락 총횟수를 제한하는 추심총량제, 직장 방문이나 특정 시간대 연락을 금지하는 연락제한요청권을 도입하고, 불법·과잉 추심에 대해선 손해배상을 시키는 방안도...
신종 코로나 피해 확산에 금융권 기부·금융지원 잇따라(종합) 2020-02-05 17:58:49
1 일 줄여주기로 했다. 고객에게는 최대 6개월 결제 대금 청구 유예, 모든 업종 2∼6개월 무이자 할부, 카드 대출 이용 시 대출금리 최대 30% 할인 등의 혜택을 준다. 롯데카드는 신종 코로나 피해 사실이 확인된 연 매출 5억원 이하의 영세 가맹점주에게 개별 상담을 통해 신용카드 결제 대금 청구를 유예해준다. 피해...
신종 코로나 피해 확산에 금융권 기부·금융지원 잇따라 2020-02-05 16:22:58
1일 줄여주기로 했다. 고객에게는 최대 6개월 결제대금 청구 유예, 모든 업종 2∼6개월 무이자 할부, 카드 대출 이용 시 대출금리 최대 30% 할인 등의 혜택을 준다. 롯데카드는 신종 코로나 피해 사실이 확인된 연 매출 5억원 이하의 영세 가맹점주에게 개별 상담을 통해 신용카드 결제대금 청구를 유예해준다. 피해...
대출 늘리고 금리 할인…금융권 신종코로나 피해 지원(종합) 2020-02-02 16:47:29
행정관청에서 피해 확인서를 발급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원리금을 정상 납입할 경우 연체 이자를 면제해주기로 했다. KB손해보험은 신종 코로나로 직접적인 피해를 본 고객에게 6개월간 보험료 납입을 유예하고 연체 이자를 면제해주고, KB국민카드는 피해 사실이 확인된 연 매출 5억원...
中, 사실상 기준금리 동결 2020-01-20 14:11:42
요구하고 있다. LPR은 18개 은행이 보고한 최우량 고객 대출 금리의 평균치로서 매달 20일 공표된다. 중국 정부는 경기가 둔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커지자 1년 만기 대출 기준금리를 연 4.35%로 유지하면서도 LPR을 활용해 시중금리가 내려가도록 유도해왔다. LPR 도입 이후 사실상 기준금리가 0.2%포인트 내려간 효과가...
설 연휴 중엔 대출 만기 자동연장 2020-01-19 18:24:42
연장된다. 28일에 대출금을 갚더라도 연체 이자가 부과되지 않는다. 또 카드·보험·통신 이용대금은 28일에 빠져나가고, 주식 매매금도 연휴 기간이 지급일인 경우 28일로 미뤄져 지급된다. 기차역·고속도로 휴게소, 공항, 외국인 근로자 밀집 지역에서는 이동·탄력점포를 통해 입출금, 신권...
설 연휴 대출만기 연장·은행 이동점포 운영 2020-01-19 12:01:26
대출금을 갚더라도 연체 이자가 부과되지 않는다. 연휴 전에 대출을 상환하려면 금융회사와 협의해 연휴 직전 영업일(23일)에 중도 상환 수수료 없이 조기 상환도 할 수 있다. 주택금융공사는 연휴에 주택연금 지급일이 되는 모든 고객에게 23일에 연금을 미리 준다. 연휴 중 만기가 도래하는 금융회사 예금은 28일에 설...
부산은행,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디지털 플래그십 지점 만든다 2020-01-15 11:08:35
창구 일방형에서 직원-고객 간 양방향 업무방식으로 전환되고, 고객은 다양한 디지털 기기 사용을 통해 최적의 셀프뱅킹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고객 성향 또는 자산관리, 대출, 연체 등 업무특성을 고려해 별도로 마련된 화상 상담 룸에서 신속한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안내장, 명함 등을 모두 디지털 매체로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