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자물가 1.5%↑, 1년2개월만에 최고…농축산물·공업제품↑(종합) 2021-04-02 08:34:45
가운데 외식 물가는 1.5% 오르며 2019년 9월(1.4%)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구내식당 식사비와 생선회값이 오르는 등 재료비 인상이 영향을 미쳤다. 아파트 관리비 및 보험서비스료 상승 영향으로 외식 외 개인서비스 물가 상승률은 2.0%였다. 무상교육 등 정책 영향에 공공서비스는 2.0% 하락했다. 집세는 한...
이디야, 모든 임원 40대로 교체 2021-04-01 17:17:04
통한 수평적인 조직문화 기반을 마련한 데 이어 본부별 효율적인 의사결정과 전문성 구현을 위해 40대 중심으로 임원진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문창기 회장(사진)은 임원인사에 앞서 이날 열린 창립기념식에서 ‘변화’와 소통’을 키워드로 제시했다. 그는 기념사에서 “경직된 조직문화와 수동적인 자세를 탈피하고 더...
"아이유·제니 간판 떼라고요?"…고깃집 사장님들 뿔났다 2021-04-01 08:42:13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외식문화에 찬바람만 더하는 규제라는 지적도 제기됐다. 옥외 광고 규제로 입간판이나 포스터가 사라지면 소상공인 입장에서도 마케팅이 위축된다는 의미다. 또 다른 주류업계 관계자는 "복지부가 규제하려는 옥외 광고물의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며 "포괄적으로 해석하면 식당 앞에 놓인...
"카카오톡 채팅창서 사고 파세요"…이랜드 커머스플랫폼 '콸콸' 2021-03-30 11:28:42
유통과 패션, 외식, 호텔 등의 분야에 카카오톡 기반의 온라인 쇼핑 채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랜드는 정식 운영에 앞서 할인형 마트 '킴스클럽'과 패션 브랜드 '스파오' 등에서 콸콸을 시험 운영하고 있다. 킴스클럽에서는 신선식품을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판매할 때마다 평균 400∼500명 고객이...
[단독] 술집에 '술 간판' 떼고 장사하라는 정부 2021-03-25 17:38:36
명 이상의 외식 자영업자가 사용하는 간판과 외부 홍보물 등에도 전면 적용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복지부는 지난달 개정안을 입법예고할 때까지만 해도 주류 광고 금지 대상을 ‘옥외 광고물 전반’이라고만 표기했었다. 최근 공청회 과정에서 ‘일반음식점과 유흥주점 등이 간판과 현수막, 벽보 등에 술을 판매하기 위한...
식당·주점 "코로나로 죽을 맛인데…술광고 간판까지 갈라니" 부글부글 2021-03-25 17:38:07
규제 시점이다. 서울시 상권분석 시스템에 따르면 2019년 서울 외식업체 평균 매출은 연 1억9133만원이었다. 2020년 코로나19 발생 후에는 1억5944만원으로 16.7% 줄었다. 분기별로는 더 심각하다. 2020년 1~2분기의 분기별 매출은 4000만원 초반대를 유지했지만 수도권 영업시간 제한이 강화된 3분기와 4분기에는 분기...
[영상뉴스] 한샘, 올해 봄 트렌드 발표…"집의 재발견" 2021-03-24 17:28:24
주목받고 있다. 외식 문화의 확대로 부엌 공간이 점점 줄어들 것이란 전망이 있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부엌의 중요성이 재조명 되고 있는 것이다. 비대면 근무로 인한 생활 상의 변화도 인테리어에 녹여냈다.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을 하는 `언택트 라이프(Untact Life)`가 활성화되면서 홈오피스, 자녀방 인테리어에...
농협銀, 금융데이터거래소에 소비·자산정보 결합상품 무료 제공 2021-03-24 08:28:15
결혼·출산, 교육비, 교통·차량, 문화생활, 통신, 의료, 외식, 여행, 쇼핑)와 금융자산 정보(저축, 대출)를 결합한 것으로, 전국 17개 시·도의 연령대별 평균 소비·저축·대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상품이다. 농협은행은 이 상품들이 금융 정보 수집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소상공인 등에 도움을 주고 신사업...
롯데홈쇼핑, 야구단·호텔 등 계열사 연계…콘텐츠 차별화로 시너지 확대 2021-03-23 15:30:11
구성된 체험권, 롯데 GRS 외식교환권 등이 인기였다. 롯데의 체험형 프로그램을 선보인 ‘온에어 롯데데이’는 새벽시간대 방송에도 주문수량 1만 개, 주문금액 7억원을 돌파했다. 코로나19로 침체를 겪고 있는 문화예술 업계의 판로도 찾고 있다. 롯데문화재단과 연계해 ‘롯데콘서트홀 클래식 레볼루션 2020 베토벤’...
외식업 전문기업 서래스터, 신규 브랜드 밀키트전문점 `이지쿡` 런칭 2021-03-16 15:50:30
다양한 외식업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런칭하고 이끌어 온 경험을 바탕으로 2021년 1분기 신규 브랜드 런칭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미 오픈한 이지쿡 1호점에 이어 1분기 중 치킨 전문 브랜드 `치킨프리덤`을 런칭하고 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국내 외식 문화를 주도해 나갈 전망이다. 서래스터 관계자는 "이지쿡 1호점의...